안녕하세요 ..
다름이 아니라 .. 요번에 가지고 있던 500 이랑 니트로600 이와 교환했습니다.;;
예전에 30급으로 호버링 한적이있어 덜컥 교환해버렸습니다..
오늘 시험비행했는대..~ 오~~ 500이보다는 힘도 좋고~ 키감도 좋고.. 바람 씽씽불어로 잘날더라고요~ㅎㅎ 나름 만족..~~
요기서 질문드림니다..
제가 스로틀 커브 노말 0-50-100
아 1 70-70-70
아2 100-100-100 쭉 그었습니다...~~요대로 비행해보니.. 나름 힘도 넘치고~잘뒤집어지고~ㅎㅎ~
질문드림니다.. 지금 스로틀 커브로 계속 사용해도대는지요? 엔진에는 무리가 가진 않을까요?
현제 거버너는 달려있지않고..;;;;(거버너 달줄도 모름니다);;
거버너 달지 않고 계속 사용해도 될까요?? 거버너는 있는대 달줄모르니 ;; 혹시라도 세팅 동영상이든 자료 같은거 있는곳 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함니다 ㅠ.ㅠ ^^
과격한 3d는 못하고~ 살짝 뒤집기 정도만 함니다..
고수님들에 조언 부탁 드림니다..~
첫댓글 거버너를 사용하시던, 안하시던지..로터의 rpm을 측정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티렉600의 경우는 2100정도가 적정한 알피엠일 겁니다..(기억이 맞다면..)
무슨재주로 rpm을 측정하나요?
엔진기는 V 커브를 그려서 사용합니다. 엔진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100-80-60-80-100, 또는 100-85-70-85-100 정도 그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힘이 딸릴 경우 가운데 수치를 높여 RPM을 높입니다. 거버너 달면 거버너 값에 의해서 RPM이 결정됩니다. 3D : 2100rpm 정도, 패턴 : 1800 ~ 1900 rpm 정도
규우님 창수님 답변 정말 감사함니다^^ 꾸뻑~꾸뻑~
스턴트2 에서 100-100-100 하심 엔진 ㅅㅏ망의 지름길 입니다. 얼랭이 거버너 얼마 안하니까 속편하게 거버너 사용하세요. 저rpm이 문제되는 것이 아니라 고 rpm이 문제를 만드는 것입니다. 거버너 없이 사용하시려면 100-85-70-85-100 으로 사용하시면서 연료는 넉넉하게 풀어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