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일산 신도시의 '중앙로'는 '버스전용차로'로 체계가 바꿨다.
그 해당 구간은 고양시 대화동(역)에서 수색 15.6킬로의 거리이며, 대화에서 서울까지 통행시간이
예전에 비해 11분정도 단축될 것으로 당국자들은 생각하고 있다.
아래는 단지 내개인의 생각이니 참조만 바란다...
출퇴근시 극심한 러시아워가 예상되며, 특히 일산내에서 '택시'를 이용해서 고객에게 쉽게 접근하던
예전과는 사뭇 달라질 것이니...빨리 현지 적응을 바란다.
먼저 예전과 달라진 것은 :
1. 좌회전하던 곳이 많이 사라져...---> P턴을 하거나...우회전을 해서 U턴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택시 이용시 시간낭비요소). 물론 버스편의를 위해 좌회전이 모두 사라진 것은 아니고
좀 남아있다.
2. 무인카메라를 이용하여 불법주차단속도 곧 속개할 것이다(가로등처럼 생겼는데 도로쪽으로
삐쭉 튀어 나온 검은원형의 카메라임). 그 카메라의 가공(?)할 능력은 언급을 않하겠다(아리랑 인공
위성 조종사보다 더 뛰어난 공익요원이 단속카메라를 컨트롤 할 수 도 있음).
차량을 이용해서 대리를 하시는 분은 카메라 작동시간을 숙지하셔서 엄청난 과태료 물지 마시길.
*어쩔 수 없는 상태에서 주차할 시에는 '등잔불 밑이 어둡다'라는 속담을 상기할 것!
3. 중앙로의 복새통으로 상대적으로 한가했던 일산 신도시 외곽길인 '호수로 길'이나 '열병합
발전소 길'도 우회차량의 증가로 더이상 한가롭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4. 나쁜 점만 있으면 안되는 법! --->어찌보면 (느림보)택시이용 대신에 씽씽 달리는'버스이용'이 더
나을 수 도있다.
자! 마음의 준비를 하고 부딪치고 승리하시길~^^
첫댓글 '중앙버스전용차로'를 말하는 것입니다 화이링~^^ -미르가온-
추가내용 : * 중앙로 좌회전 허용 4거리---> 장촌공원, 뉴서울쇼핑, 정발산역, 뉴코아백화점등. (좌회전 차량은 호수로 이용바람). *버스우선신호---> 버스에 한하여 먼저 출발시키는 신호운영체계임.
일산에서 제일큰 4거리인 뉴코아사거리.. 강촌7단지4거리 신호때문에 뉴코아사거리 완전 혼잡합니다. 연동이 안되서 뉴코아 사거리 엉키고 사고위험(행단보도 인사사고및교차로추돌사고) 주의운행요망.(경찰서에 제보는 했는데 시정이 될나나)
중앙로에서..아예 유턴이 안되.. 그게 제일 불편하구요.. 다만..좋아진점은..중앙로 직진신호대기시간이 짧아졌습니다. 엄청 많이 생겨난.. 무인카메라로인데.. 중앙로 주차및 정차는 아예 하지 않는게..좋을듯.. 외각에서 들어올때는 어자피 중앙로 별로 이용하지 않기에.. 상관없지만.. 오더잡고 택시탔을때.. 손해요소가 많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