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법인택시와 개인택시는 운행과정이 차이가 큰 만큼 차령에 차이를 두어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법인택시는 종업원이 운행하지만 개인택시는 차주인이 아껴가며 운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또한 법인택시는 교대근무로 24시간 운행할 수 있지만 개인택시는 1인사업자여서 혼자만 운행하다보니 운행시간이 훨씬 짧습니다. 따라서 차령을 채우더라도 개인택시 상태가 훨씬 나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법인택시도 기사가 아주 관리를 잘한 차도 있긴 하지만 소수이고요 대부분은 그렇다는 겁니다. 그러니 법인기사와 개인택시기사의 차령연장 바램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첫댓글 법인택시와 개인택시는 운행과정이 차이가 큰 만큼 차령에 차이를 두어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법인택시는 종업원이 운행하지만 개인택시는 차주인이 아껴가며 운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또한 법인택시는 교대근무로 24시간 운행할 수 있지만 개인택시는 1인사업자여서 혼자만 운행하다보니 운행시간이 훨씬 짧습니다.
따라서 차령을 채우더라도 개인택시 상태가 훨씬 나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법인택시도 기사가 아주 관리를 잘한 차도 있긴 하지만 소수이고요 대부분은 그렇다는 겁니다.
그러니 법인기사와 개인택시기사의 차령연장 바램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택시 업계가 조용한 것은 조합집행부가 생각이 모자라거나 교섭력이 떨어지거나 관심이 없어서 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