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와 관련하여 예전에도 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제 차는 98년 q3.0입니다.
체크 엔진관련 하여 스로틀 바디 교환, 악셀 포지션 센서 교환, 에어 플로우 센서 교환했습니다. 참고로 밋션 오일은 교환한지 7000km되었구요, 엔진오일은 4000km마다 교환을 했습니다. 그리고 점화 플러그, 배선, 코일까지 모두 교환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강변을 80으로 달리는데 체크 엔진 들어오네요. 세워서 다시 시동 거니까 체크 엔진 안들어 오네요. 악셀도 안먹고 죽을뻔 했습니다. 그리고 정차중에 시동 꺼지고, 여러가지 하네요.(시동 꺼지는 거는 밥먹듯 하네요.)
센터 들어가면 ETS 고질병이라는데요. 위에 나열한 것 처럼 교환해도 도저히 잡을수가 없네요. 뭘 또 손봐야 하는지 정비사(현대 사업소 센터 기사님, 그린 아님)도 모르겠데요. 기사님 왈 이제는 배선이 의심이 된다고 하네요. 초기 모델 배선 접촉 문제가 있다고 하던데요. 배선 갈려면 비용 장난아니라고 하던데요. 계속 돈만 들일 수 없어서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댓글체크 엔진은 흡기온 센서문제인데 ....현대차가 흡기온 센서가 잘 나가드라구요.....시동이 자꾸 꺼지는건 제네레다쪽인거 같은데.. 또 배선 문제로 전류가 세면 그럴수도 있지요..(극히 드뭄) (아시는 부분을 예기했다면 그냥 웃고 넘어가 주세요^!^~~) 수리 잘 하시구 안전 운행하세요~!!!
저두 얼마전에 그래서 교체를 했어요...맨처음은 별증상없이 켜졌다 꺼졌다하더니........정지시에도 알피엠2천이넘고 브레이크 진짜 꽉밝지않으면 안될정도로,,,,,,,알피엠 울럭거리고 그래서 시동을 끄고 다시 거니 또 안걸리고....힘들게 현대 그린에 갔는데 증상이 일단 수온센서,,,,,새끼 손가락 만한거3만원짜리와.
첫댓글 체크 엔진은 흡기온 센서문제인데 ....현대차가 흡기온 센서가 잘 나가드라구요.....시동이 자꾸 꺼지는건 제네레다쪽인거 같은데.. 또 배선 문제로 전류가 세면 그럴수도 있지요..(극히 드뭄) (아시는 부분을 예기했다면 그냥 웃고 넘어가 주세요^!^~~) 수리 잘 하시구 안전 운행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도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다른 3.0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문제 발생하시지 않으신가요?
제 경운 에어 플로우 센서를 갈았는데 다시 불이 들어와 아는 분이 잘 한다는 공업사로 갔는데... 기사분 왈...청소를 하구 에어 플로우 센서를 갈아야 한답니다. 참고하세요
저두 얼마전에 그래서 교체를 했어요...맨처음은 별증상없이 켜졌다 꺼졌다하더니........정지시에도 알피엠2천이넘고 브레이크 진짜 꽉밝지않으면 안될정도로,,,,,,,알피엠 울럭거리고 그래서 시동을 끄고 다시 거니 또 안걸리고....힘들게 현대 그린에 갔는데 증상이 일단 수온센서,,,,,새끼 손가락 만한거3만원짜리와.
에어필터인가여.....크리너에서 인테이크쪽으로 가다보면 네모난 센서 붙어있는거.......그것을 통체로 갈아야 한다더라구여....그부품이 지멕스?시멕스?인가 수입품이라 17만원정도 한다고 해서 교체를 했는데여...증상이 같다면 부품가게에서 직접구입하셔서 교체 가능도 할듯 싶습니다.....너트풀고 조이고 밧데리 마이
너스 잠시 탈거했다가 장착하더라구여...센서가 바뀌었으니 공기흡입량땜시 초기화한는것 같던데요...참고해서 총알을 아끼세여
네 감사합니다.
산소센서도 점검하세요..
산소센서와 수온센서는 어떻게 점검을 하나요? 이상이 있으면 증상은 어떤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