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여행 성수기 진입으로 실적 호조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황현준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주항공 여객 매출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일본 노선이 지진과 홍수 등의 영향으로 수요가 위축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최근에도 견조한 L/F(탑승률)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항공은 1등 LCC(저비용항공사) 사업자로서 큰 폭의 공급 확대와 높은 L/F를 유지하며 국제
여객 수송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상황이 이어질 것”이라며 “규모의 경제 효과로 CASK(단위비용)가 낮아지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제주항공(089590)주특사 주력추천주 급등
아직은 모든게 우호적이다.
최근 급등의 배경
저가항공사들의 '단거리 국제노선' 점유율은 전고점을 넘어 사상 최고 수준. 4분기 실적 역시 예상을 뛰어넘는 호조세를 기록한 것이 주가급등의 이유다.
유가상승 부담을 이겨내면서 급등. 가항공사들의 점유율은 12월 41%를 기록한데 이어 1월 41.3%를 기록해 역사적 고점인 7월의 41.1%를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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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의 17년 목표
공급 15~20%증가
탑승 15~20%증가
항공기 6대 추가예정. 8개 신규노선 추가 예정.
제주항공의 주주는
ak홀딩스(63%)로 압도적이며 제주시가 7%투자하고 있다.
*제주항공 주가는?
공모가 대비 50%하락.
이제 바닥을 다지고 있는 모습이다.
다중바닥 형성.
유가는 안정적 흐름을 보이고 있고 환율이 다시 하락하고 있다.
17년도는 황금연휴가 많다는 것도 긍정적이다.
5월 황금연휴 기대감도 있고 추석은 역대 최대 황금연휴다.
그외 황금연휴가 다수 대기하고 있어 17년도 기대감은 크다.
글로벌 저가항공의 비중이 28%로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경쟁사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부담이 되나 제주항공의 탑승율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그럼 부담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17년 증편에 이어 황금연휴까지 겹친다면 17년은 웃을 수 있는 한해가 될 수 있다.
*중국발 악재만 해소되면 주가 추가급등 가능.
중국이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보복 조치로 한국행 전세기 운항 신청을 허가해주지 않자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연간 계획에 차질을 빚고 있다. 중국 노선을 일본과 동남아 노선으로 변경하고 있지만 일부 항공기는 마땅한 노선을 찾지 못해 예비기로 사용하고 있다. 수익성이 높고추가로 확대할 항로도많은 중국 노선이 장기적으로 허가를 받지 못하면 국내 항공사의 성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국내 항공사 가운데 지난달 한-중간 부정기편을 신청한 곳은 제주항공(089590)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등 세 곳이다. 진에어는 계림-제주노선을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인천-닝보, 제주항공은 장쑤성-인천 2개 노선, 산둥-인천 1개 노선, 네이멍구-인천 2개노선, 광둥-인천 1개 노선 등 모두 6개 노선을 신청했지만 중국민용항공총국은 허가해주지 않았다.
중국 부정기편에 허가기 떨어지기 전까지 일본, 동남아로 일단 충격을 해소 하고 있다.
◆요약재무제표
부채비율 100%로 감소.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대비 부채비율 현저히 낮음.
유보율 78%로 낮은 수준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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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1) 항공운송사업
항공기를 이용하여 여객과 화물을 운송, 서비스하는 사업으로서 전체 매출액의 90%를 차지
항공기 26대 보유. 지속 증가추세
980만석 공급. 탑승 866만석기록.
국내선 시장 점유율-국내 저가항공중 가장 많은 정기노선을 가지고 있다.
주요 제품 등의 현황
첫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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