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간이식을 하면 매우 많은 바이러스는 간에 있다고 합니다. 제거를 하고요. 기증자 간으로 교제를 하는데 바이러스는 몸 구석구석 있다고 합니다. 간에 침투해야 증식이 가능해서요. 간에 많은편 이고요. 헤파빅이 그 항체고요.. 이식 초기엔 1만 이상 유지를 보통 시키는듯 합니다. 8개월이나 10개월 1년 까지는 1만 근처에 유지시키고( 항바이러스제 까지 같이 쓰면 나중에 좀 낮어도 되고요.) 1년 이후 별 탈 없으면 서서히 떨어뜨려도 재발이 안이러난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병원마다, 환자분 상태따라 다른데 나중에 다시 주사맞는 시점을 700 , 500, 300, 250 뭐 그정도 에 주사 하던데요.
헤파빅 항체수치는 단독요법과 항바이러스제 병합요법으로 관리하는 경우 이식센터마다 프로토콜에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단독요법 9주 간격으로 HBs-Ab 수치900-1,000정도 유지할듯... ? 외래에서 내손안에 차트 혈액검사 HBs-Ag 음성이면 항체수치 확인 안합니다. 코디샘이 관리하면서 수치 낮은 환우들은 전화해서 투여시기 조절해주세요.
첫댓글 간이식을 하면 매우 많은 바이러스는 간에 있다고 합니다. 제거를 하고요. 기증자 간으로 교제를 하는데 바이러스는 몸 구석구석 있다고 합니다. 간에 침투해야 증식이 가능해서요. 간에 많은편 이고요. 헤파빅이 그 항체고요.. 이식 초기엔 1만 이상 유지를 보통 시키는듯 합니다. 8개월이나 10개월 1년 까지는 1만 근처에 유지시키고( 항바이러스제 까지 같이 쓰면 나중에 좀 낮어도 되고요.) 1년 이후 별 탈 없으면 서서히 떨어뜨려도 재발이 안이러난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병원마다, 환자분 상태따라 다른데 나중에 다시 주사맞는 시점을 700 , 500, 300, 250 뭐 그정도 에 주사 하던데요.
그냥 뭐 복잡하니 이식 초기엔 자주 맞고요(2만 이나 1만) 시간이 갈수록 주사 간격을 넓히고요.. 그래도 재발 하면 해파빅을 끊코 항바이러스제로 관리 받습니다.
헤파빅 항체수치는 단독요법과 항바이러스제 병합요법으로 관리하는 경우 이식센터마다 프로토콜에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단독요법 9주 간격으로 HBs-Ab 수치900-1,000정도 유지할듯... ? 외래에서 내손안에 차트 혈액검사 HBs-Ag 음성이면 항체수치 확인 안합니다. 코디샘이 관리하면서 수치 낮은 환우들은 전화해서 투여시기 조절해주세요.
전 9주, 10주...단위로 1만유닛 맞고 250대 이상으로 유지.. 병원마다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네 저는 피검사 결과가 800 이더라구요~~
주사 맞아야겠지요????ㅜㅜ
항바이러스제 복용하면 더 낮아도 괜찮습니다.
헤파빅 항체수치는 HBs-Ab(핵의학검사) 보다 Anti-HBs(면역혈청검사) 수치가 2.5배정도 낮습니다.
이식한 기간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따라서 다름니다 .
Anti-HBs 수치가 진료 간격을 결정하는것 같네요
저의 경우 8천 유닛 10주간격에 검사시 250-280정도 나옵니다
네.. 맞아요. 안정된 분들은 별일 없으면 해파빅 수치로 진료 간격을...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하나하나가 다 소중하네용.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전 45일 간격으로 맞았어요 지금까지 650이 최하였던거 같아요 올 6월이 수술후 3년반인데 이제 석달에 한 번 맞는다고 의사샘이 그러셨어요
말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