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오는 10일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 도내 학부모, 교직원 및 도민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구성·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7월 출범 예정인 ‘전라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의 구성과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도민에게 알려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위원회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자리이다.
교육협력위원회는 도내 민·관·산·학의 협력과 연대를 통해 교육과 일자리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전남교육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협치기구로 기존의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를 새롭게 확대·개편한 것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설명회에서 “전라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훤회가 지역의 교육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실행력 있는 협치 기구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는 도교육청과 22개 교육지원청별로 각각 구성될 예정이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각 시·군 별 설명회를 가진 후 5월 22일부터 일주일간 위원을 공개모집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55961
전남교육청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설명회’ 개최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오는 10일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 도내 학부모, 교직원 및 도민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구성·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김대중교육감 #교육협력위원회 #전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