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중앙은행에서 보험 기업을 선택할 때 어떠한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며 Zakon.kz에서 전했다.
보험 기업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 기업과의 관계에서 결정된 영향력과 제제의 제한된 조치뿐만 아니라 신뢰성 등급, 재정 안정성, 요금 및 지급한 보험금 등 기업의 재정적인 상태 그리고 보험 계약 조건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중점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 보험 지급 금액
- 보험 납부금
- 프랜차이즈 여부
- 보험 사고 목록
- 보험금 지급에서 보험 기업 의무가 면제되는 주요 사유
- 보험 계약이 적용되는 보험 지역
- 계약 만기일 이전 계약 해지 조건
중앙은행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소비자 권리를 위반하는 경우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알마티, 아이쩨케비 67번지, info@kzp.nationalbank.kz)에 문의할 수 있다고 한다.
법률적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카자흐스탄 중앙은행 일반 문의 부서로 문의할 수 있다. (알마티, 아이쩨케비 67번지, 7(727)2619213, 7(727) 2788104 내선번호 2061)
중앙은행의 일반적인 문의사항들을 위한 모바일 버전인 어플 'NBK Online'에서 '금융 서비스 소비자 권리 보호' 카테고리에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NBK Online' 어플리케이션은 AppStore와 PlayMarket에서 카작어나 러시아어로 다운이 가능하다.
차량 소유주 의무 책임 보험 계약서에서 발생한 보험자와 피보험자 간에 상호적인 관계를 조정하기 위해 무상으로 활동하는 독립적인 보험 옴부스맨에 문의할 수 있다. (알마티, 르스쿨벡코바 28/7번지 2층, e-mail: office@omb.kz, www.insurance-ombudsman.kz, 7 (727) 382-41-74, 7 708 151 5235)
/zakon
카자흐스탄 한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