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매직위버(MagicWeaver)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하이아칸〃 잡담 냥베니님과의 최근 분쟁에 관한 의견(뀨릉소속 아님)
조아쒀 추천 3 조회 2,202 23.11.08 21:59 댓글 4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11.08 22:32

    첫댓글 두서없이 긴 글이라기엔
    너무 갓벽하신것 아니오..
    너무 겸손한 표현일세..
    업무역량을 이런곳에서도
    발휘하시다니...

  • 작성자 23.11.09 09:36

    긴 글 읽어주셔서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08 22:38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09 09:37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3.11.09 09:43

    유사한 상황을 경험해보셨기에 제 글에 부족한 부분을 확실히 짚어주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 개인적으로 여쭙고 싶은 내용이 있는데, 혹시 괜찮으시다면 관련하여 비밀 댓글 달아두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09 10:40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09 11:16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09 11:22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09 21:18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09 21:21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10 22:32

  • 23.11.08 23:14

    정확하고 쉽게 정리된 글 잘 읽었습니다. 작성자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저도 사냥을 하다보니, 경쟁적인 행동으로 살얼음판을 만드는 분들과 마주쳤었고
    그로 인한 불편한 경험도 있었고, 완전히 척지게 된 사람도 있습니다.

    중앙 군영 업데이트 초기 해피아워 이벤트 때
    옛날 어릴 때 테일즈위처럼 다같이 파티를 맺고 버프를 걸어주며 사냥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잡담도 하면서 사냥을 하다 보니 다들 정수 먹는 갯수는 좀 줄었습니다만
    그때처럼 즐거웠던 적이 있었나 싶습니다.

    특정인을 비방하고 싶지는 않아 말이 조심스러워집니다만,
    다들 매너있게 사냥했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문제는 거기서 시작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남은 일들이 잘 매듭지어지기를 바랍니다. 좋은 밤 되세요.

  • 작성자 23.11.09 09:45

    개인적으로는 '사람'이 테일즈위버라는 게임을 계속해서 플레이하는 여러 이유 중에서도 꽤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러한 점에서 작성해주신 댓글 역시 여러 분들께 울림을 줄 수 있는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댓글 감사드리며,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3.11.08 23:38

    글 잘 읽었습니다.

    저 또한 비슷한 케이스로 수차례 고객센터에 문의한 적이 있습니다. 결국 ‘조사중’이라는 답변만 받았을 뿐, 해결된건 없네요.

    최근 테일즈위버 개발팀의 운영 방향이 “1개의 계정만을 사용”, 더 나아가 “본인 명의의 계정만을 사용”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번 사건의 경우 운영정책에도 명시되었고, 최근 몇차례의 계정이용제한과 공지사항을 봐도 알 수 있는 사항인데도 타인 명의 계정을 동시에 사용하여 공정한 경쟁, 타인의 플레이를 방해한 행위라고 보여집니다.

    분명히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동을 했음에도, “필요하면 팀 드리겠습니다”, 와 같은 말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당사자분께서는 예전 두개의다리, 홍옥동굴에서 지역서버에 맞춰 다수의 pc를 이용하여 버프를 받아야만 했던 시절로 돌아가고싶으신걸까요?

    다른 사람들은 우매하여 버프캐릭 세워두는 행위를 안하는거라고 생각하시는걸까요?

    사과를 바라는 것도 아닙니다. 해당 행위에 대해 불편하다는 말이 나왔다면 안하면 될 문제임에도 왜 그렇게 당당하신건지 모르겠습니다.

  • 23.11.09 00:26

    @한글 2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신뢰입니다 한명인데요? 재캐릭 누군가가 접속해서 군영사냥했으면 캐삭할게요^^

  • 23.11.09 00:44

    댓삭튀하실거같아서 캡쳐했습니다.. 카페 탈퇴까지하셨던데 참..

  • 작성자 23.11.09 09:49

    좋은 의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 역시도 같은 생각입니다. 대다수의 유저는 활용하지 않음에도, 일부 유저가 사용한다는 이유로 대다수의 유저가 그 유저의 눈치를 봐 가며 캐릭터의 접속 종료 혹은 파티플레이를 요구한다는 것 자체로 이미 게임이 거꾸로 돌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모쪼록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10 17:48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1.10 17:48

  • 23.11.09 08:44

    1. 인터뷰에서 말했던 몹을 많이 몰고 + 흘려서 화나신거 같다 말한건
    >> 무조건 날조?라 하지 마시고 본인 글 참고 하세요

    2. 앵픽을 본인 몹에 썼다
    >> 앵픽은 눈에 보이는 만큼 사거리가 좋진 않습니다. 앵픽에 맞은거처럼 보여도 스킬 이펙트까지 범위가 되지 않습니다. 아마 추측으로는 정령 범위기일거고 정령범위기는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계속 제 쪽으로 딱붙어서 제 진행방향으로 몰이하셔서 그런거 같은데 논란의 여지가 있으니 당시 풀영상 공개해주시면 되겟네요.
    딱 붙어서 몰이하시는건 논쟁 당일 영상은 없으나 다음날 영상은 짧게 있음 공개 원하시면 오늘 저녁에 공개 가능(이자크님도 몹 한두마리씩 놓고가는 영상도 있으니 이것 역시 공개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서 이야기 하고싶으면 연락주세요

    3. 몰고다니는게 흘리기도 하고 불편
    >> 흘리는게 불편한건 인정합니다. 이자크로 예를 들면 에필쓰면 다른사람은 렉이 걸립니다. 특히 군영에서 몹 몰아서 쓰는 경우에는요. 본인도 아실거 같은데 이자크 입장에선 그게 효율이 좋으니 에필사냥을 계속하는거고 다른분들도 그냥 이해하죠. 비호도 범위기 1초 쿨타임으로 이자크 사냥방법 한번에 몰아서 잡고 다시 몰고 못합니다

  • 23.11.09 09:07

    또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는데 에필 렉걸리는게 이자크 문제라는게 아니라 게임 문제이듯 정령이 붙어있는 사람의 몹을 때리는 것도 게임의 문제라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정령 범위를 컨트롤하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앵픽으로 때린건 말씀드린거처럼 영상/스샷주시면 진짜 앵픽으로 맞은건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23.11.09 09:31

    사과안하세요??

  • 23.11.09 09:54

    @침묵 뭘 사과하라는거에요? 당사자끼리 이야기 할테니까 당사자 아니시면 그냥 지켜만 보시던 신경을 꺼주세요 두분다

  • 작성자 23.11.09 10:17

    @베니냥 1. 날조한 것으로 읽혔다면 죄송합니다. 당초 작성한 의도를 말씀드리자면 냥베니님께서 영상 내에서 전제사실을 설명하시면서 '많이 몬다'고 제가 이야기하면서 마찰이 시작되었다고 하셨는데 제가 매직위버에 글을 작성한 것은 그 이후의 시점이라, 몹을 많이 몰면 흘리게 된다는 점을 냥베니님께서도 제 글 작성 이전부터 잘 알고 계셨다는 정황을 제시하고자 함이었습니다. 본 글에 댓글로 작성하신 내용 중 3.의 내용으로 몹을 흘리는 것이 문제라고 인식하고 계신다고 하셨으니, 말씀하신 내용은 사선처리 내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의아니게 오해하게 해 드려 죄송합니다.

  • 작성자 23.11.09 10:21

    @베니냥 2. 여러 유저분들 앞에서, 굼벵이 앞에서 주름잡는 격일 수도 있지만, 저 역시 짧지 않은 기간 게임을 해왔고 비호정령 스킬 메커니즘 등에 대해 기초지식은 가지고 있습니다. 이펙트만 보고 맞았다고 판단하여 이 글을 작성하긴 조금 어렵지 않았을까요? 다만 본 글에서 말씀드렸듯 사냥터 내에서 그간 별다른 분쟁이 없었기에 그 상황을 촬영한 영상은 없으나, 반대로 말하면 냥베니님께서도 영상 등 자료 없이 제가 본인 앞을 지나가면서 몹몰이를 했다는 등 근거없는 주장을 하시기에 제 입장을 말씀드리는 것 뿐입니다. 추후에 혹시 제가 아닌 다른 분이라도 관련된 영상을 가지고 계시고 제가 확인할 수 있다면 그 때 다시 얘기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작성자 23.11.09 10:21

    @베니냥 3. 저는 이자크를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최근 2-3주 전 패치로 인해 에너지 필드 사용으로 인한 군영 내 프레임드랍 등 렉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클라이언트 개선 등 해결이 된 것으로 알고 다른 플레이어 분들께서도 동일하게 문제가 해결되신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다만 저는 여러 계정으로 동시에 접속하여 군영에서 사냥해본 적이 없어서, 다른 플레이어 화면에서도 에너지 필드로 인한 렉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 확인되면 앞으로는 더욱 조심하여 사냥하겠습니다. 혹시 불편하셨다면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 23.11.09 10:43

    @조아쒀 앵픽 범위 말씀드린건 저도 비호를 오래는 아니지만 연구 많이해서 대충 스샷이나 영상보면 이거리에선 앵픽 맞는다 안맞는다 판단 or 대미지로 판단이 되서 말씀드린거구요( 앵픽이 int계열이라 대미지가 매우 낮음) 저도 이게 앵픽으로 때린거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못을 인정하고 사냥 방식에 대해선 같이 영상보면서 말을해야 논란이 없을거 같습니다. 이부분은 저녁이나 주말에 이야기 하면 좋겠네요

  • 23.11.09 11:06

    @베니냥 물먹는양이 당사자입니다

  • 23.11.09 11:49

    @침묵 무슨 당사자라는건지? 뀨릉이 잘하는 오픈톡 들어와서 이야기좀 해보시죠? tw베니모찌
    일요일 확인안하시고 매크로돌린다고 외치기 날려서 선동이라 한걸 말하는거면 본인이 확인 안했다고 인정하신걸로 아는데요.

  • 23.11.09 11:56

    @베니냥 그런거 잘 못해요

  • 23.11.09 11:58

    @Pop ! 네 그럼 그냥 와달라고좀 해주세요 사냥터에 둘 있었는데 저분은 왜 화가나서 저러는지 모르겠거든요

  • 23.11.09 12:00

    @베니냥 님 클럽타령좀 그만하세요 님네 부모님 끌어들이기전에요

  • 23.11.09 12:04

    @채아 뀨릉은 소속감없이 갠플이라더니 이럴땐 소속감이 엄청나시네요 부모님 끌어들이는거야 님 인성문제지 제가 알빠 있습니까

  • 23.11.09 12:08

    @채아 님이 누구한테 배웠는지는 알겠네요 ㅋㅋ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3.11.09 10:39

    그럼 에필로 렉 유발하는 이자크도 다 본인 문제임?? 알면서 쓰는건 사냥 방해임??

  • 23.11.09 10:44

    @베니냥 스킬자체에 문제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령 범위기도 그렇고 당사자들끼리 풀 문제지 주변분들이 나선다고 뭐가 해결되는게 아니니 그만하시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3.11.09 13:36

    네, 빈조님. 스위칭 하긴 하는데 유저가 있는경우 아예 사용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스위칭전 튀어서 피해를 받으셨으면 죄송합니다.

  • 23.11.09 16:21

    장문주의 제목에 부탁해요 !

  • 23.11.13 23:27

    채권자의 신청을 기각한다.
    소송비용은 채권자의 부담으로한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