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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표 |
구분 |
미니, 쿠퍼S | |
크기 |
• 길이 x 너비 x 높이 (mm) | 3,714 X 1,683 X 1,407 |
• 휠베이스(mm) | 2,467 | |
• 공차 무게 (Kg) | 1,165 | |
• 승차 정원 | 5명 | |
엔진 |
• 형식 | 직렬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 |
• 배기량 (㏄) | 1,598 | |
• 굴림방식 | 전륜 구동(FF) | |
• 최고출력 (ps/rpm) | 184 / 5,500 | |
• 최대토크 (kg*m/rpm) | 24.5(26.5-오버부스트 시) / 1,600~5,000 | |
새시 |
• 보디형식 | 3도어 해치백 |
• 타이어 앞/뒤 | 205/45R 17 | |
트랜스미션 |
• 형식 | 자동 6단 |
성능 |
• 최고시속 (km/h) | 223 |
• 0 → 100km/h 가속 | 7.2초 | |
• 주행연비 (km/ℓ) | 14.5 | |
가격 |
• 국내 판매가 | 3,970만원 (부가세 포함)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 0→60km/h 가속 | 3.5초 |
• 0→100km/h 가속 | 6.8초 | |
• 휠 구동 출력 | 165 / 4,800 (손실률 약 10.3 % -SAE 기준) | |
• 휠 구동 토크 | 25.5 / 3,250 (손실률 약 3.8% -SAE 기준 ) | |
• 아이들시 소음 | 약 42(dBA) | |
• 80km/h 주행시 소음 | 약 67(dBA)(일반) 약 76(dBA)(급가속) |
장점 & 단점 | |
장점 | - 스포츠카 부럽지 않은 운전 재미 - 출력과 연비 향상된 1.6리터 터보 엔진 |
단점 | - 성능 뒷받침 어려운 타이어 성능 |
평가 | |
성능 평가 (별5개 만점) | |
엔진 | |
트랜스 미션 | |
서스펜션 | |
타이어 | |
브레이크 | |
승차감 | |
실내 부분 평가 (별5개 만점) | |
편의장비 | |
사운드 시스템 | |
앞좌석 공간 | |
뒷좌석 공간 | |
차량 가격 : 3,970 만원 (2010년 12월 기준) | |
가격대비 가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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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아우....젤 중요한 별표가 엑박이에요 ㅡㅡ 궁금해 궁금해~
하체의 지오메트리가 변한것도 아니고 차대가 변한것도 아닌데..엔진마력도 10마력도 아니고 ..뭘 시승해봤다는 건지.ㅋ 아~ 연비 좋아진걸 시승해본건가요?
저도 2마력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50주년기념캠든미니쿠퍼s(10년형)와 2011년 미니쿠퍼s 컨버터블로 주말에 롤링테스트했습니다. 영종도에서부터 인천대교까지.
결론은 많이 다른것 같습니다. 롤링시부터 풀악셀링까지 신형이 우위에 있더군요. 캠든차주였던 형 우울해하더군요. 저는 신기했구요. 이게 같은 차맞나싶을 정도로...참고로 고속주행시엔 컨버터블 오픈에어링이였습니다.
오류가 하나 있네요. 승차정원이 5명이 아니라 4명일텐데..
?ㅡㅅㅡ? 승차정원은 2명인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