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스는 코드 바뀌면 치도록 기재되어있습니다. 아르페지오의 경우 코드가 바뀌면 베이스가 바뀌므로 그렇게 작성하였지만 원 악보와 같이 코드가 전환되어도 베이스를 넣지 않는 부분은 스트로크 연주시 생략해도 가능합니다. 가능하면 악보에 충실하는 것이 좋겠죠?
- 4박자이므로 슬로우록 특성상 한 마디는 3개의 비트가 4개로 이루워진 12비트입니다.
따라서 R (근음(C의 경우 도(5번선 3프렛), E의 경우 미(6번선 개방현))사선 (비트 개수)와 계이름이 합하여 한 마디에 12개의 비트로 구성되어 있습니 다.
- 시작단계인 분은 일단 근음 무시하고 12개의 비트로 코드전환만을 위주로 연습하시고, 그 단계가 완성되면 근음을 넣고 연습하고, 조용한 부분을 아르페지오와 병행하여 숙달한 다음 이 단계도 완성되면 베이스런과 애드립을 넣고 연주하면 편할 것입니다.
- 베이스런 포함 R은 강하게 울리어 풍부한 소리를 내어주어야 하므로 개인적인 소견은 피크두께 최하 0.70은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다른 분들과 같이 연주하시면 듀엣 (2인)의 경우 아르페지오와 스트로크로 나누어 연주하시고
트리오 (3인)인 경우, 아르페지오 1명와 스트로크 1명, 그리고 베이스기타와 애드립으로 나누면 적절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