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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배터리, CATL 밀쳐낼까…美-中 신경전 속 기대감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미국과 중국에서 무역 제재 수위를 높여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국내 배터리 업계는 반사이익을 기대하고 있다. 세계 최대 배터리 기업인 중국 CATL도 여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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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와 ESS 용 배터리가 본격화되며큰차이로 점유율 차이가 나기 시작했는데2020년 초부터 모든 언론에서 K배터리감싸안으며 했던 이유로 성능의 차이를가장크게 부각시켰고 그건 현재도 마찬가지인데요..국내 언론이 가장크게 잘못한건 K배터리가어떻하든 성능을 높이고 가격을 낮추도록이끌지 못하고 무조건 제조사의 나팔수만했으니 현재의 이 사달을 낸거에 가장 큰공헌을 했다고 생각된다.세상의 모든 유져들이 바보가 아닌이상값싸고 성능좋은 제품을 선호하는건불변의 법칙인데 초기엔 성능의 우위를많이 믿어줬지만 지금에와서 보면 50불과115불의 차이를 별반 차이도 없는 성능차이로비싸게 살 호구는 이제 없다 보아야 한다.양키들도 어쩔수없이 현재는 IRA 로 장벽을 치겠다 하지만 어쩔수없는 흐름에 편승할수밖에없을터고 결국엔 대륙의 승리가 대세가될수밖에 없을터다..태생적으로 리튬은 볼완전한 존재이므로결국엔 가장 안전하고 저렴한 배터리를 생산하는회사가 위너가 되겠지만 지금 아무리K배터리의 점수를 더 주고 싶어도확률적으로 대륙의 배터리가 위너가 되는확률은 99% 정도로 점춰지니 서글픈 일이다..https://www.industr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926
[2025 태양광 시장전망] ‘지붕형 태양광’ 중심으로… “이격거리 개선돼야” - 인더스트리뉴스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우리나라는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전환에 참여하고 있는 세계 각국 중 유일하게 태양광 신규설치량 역성장의 길을 걷고 있다. 전력생산량은 세계 8위 수준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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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엔솔 13개·SK온 8개…美 보조금 대상 87%가 'K배터리'
산업 > 기업 뉴스: 미국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이 발표되면서 국내 배터리 업체들의 희비도 엇갈리고 있다.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전기차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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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 하나당 K배터리팩 480개 필요…"전기차 대체할 먹거리"
ESS 하나당 K배터리팩 480개 필요…"전기차 대체할 먹거리", 트럼프 2.0 시대 퀀텀점프 기회 (3) 배터리 - 韓배터리 업계, 美서 ESS로 돌파구 美캘리포니아 '태양광 숲' 선점 태양광 저장해 가정에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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