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은 샤브샤브라는 메뉴 한 가지를 특화시켜 성공한 집이다. 메뉴는 간단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음식 자체의 질, 식당의 이미지, 뛰어난 서비스가 동시에 손님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된다.
샤브샤브 중에서도 주 메뉴는 쇠고기 안심(2만 2800원)이다. 테이블 위에 국물이 올라온 후에는 샤브샤브를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여종업원이 꾸준히 왔다갔다 하면서 서브해준다. 국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야채를 넣어 적당히 익히고 고기는 살짝 떨구었다가 금방 끄집어낸다. 너무 익으면 고기가 딱딱해지므로 끓는 물에 짧게 익혀야 맛 보전이 훨씬 잘 된다. 안심 샤브샤브는 고기의 품질이 고스란히 드러나기 때문에 재료 선정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해산물 샤브샤브는 메로, 새우, 가리비 등을 사용하고, 모듬에는 쇠고기, 닭고기, 그리고 해산물을 동시에 재료로 쓴다. 모든 메뉴 다 공히 국물이 끓는 정도와 익히는 타이밍이 아주 중요하다.
살짝 익힌 안심이나 해산물은 세 가지 소스 중 구미에 맞게 골라서 찍어먹으면 된다. 레몬, 참깨, 매운 맛을 지닌 소스들이 나온다. 무척 간단해 보이지만 서비스가 차분하고 익숙하다. 그래서 먹는 사람들을 편하게 해준다. 저녁 예약은 가능한 한 미리, 꼭 해야한다.
▶ 찾아가는 길: 학동사거리에서 청담사거리 방면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오른쪽 대로변 / 주차: 가능 / 카드: 가능 / 영업시간: 오전 11시40분~오후 9시 / (02)540-6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