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이사장강순희, 이하‘공단’)은중소·영세사업장소속노동자들의퇴직연금노후소득보장강화를위한적극적자산운용을지원하고자22일2개의자산운용사(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와업무협약을체결했다고밝혔다.
공단은중소·영세사업장의퇴직연금도입을지원하기위해퇴직연금공적서비스를제공중으로, 2010.12월4인이하사업장을대상으로확정기여형퇴직연금(DC) 사업을시작하여2012.7월부터는30인이하사업장으로서비스대상을확대했다.
○확정기여형퇴직연금제도(DC)는가입자에게적립금에대한운용지시권이부여되어있어, 무엇보다도가입자의적극적인투자상품선택및관리를통한수익률제고노력이중요하나,
- 중소·영세사업장소속노동자들의경우퇴직연금제도, 투자상품에대한전문적지식이나관심이부족하여저금리원리금보장상품위주의소극적운용이지속되고있어이에대한개선이필요한실정이다.
이번협약을통해공단의퇴직연금에가입한고객들은2개의자산운용사가제공하는공단퇴직연금의장점, 투자상품에대한정보및운용지시방법등에관한교육을온·오프라인을통해서받을수있게되었다.
○2개자산운용사의주최로매주유튜브채널을통해공단퇴직연금및실적형상품투자와관련된정보알림서비스를진행하고, 희망사업장에한하여사업장단위맞춤형설명회또한개최한다.
○앞으로도공단과2개자산운용사는노동자들의안정적노후를위해서는가입자가실적형상품을글로벌자산에배분하고, 장기투자하는것이중요하다는점을상세히인지할수있도록공익차원의퇴직연금홍보를지속적으로수행할예정이다.
강순희이사장은“중소·영세사업장소속노동자의행복한노후를위해공단이수행하고있는퇴직연금사업을적극홍보하고,2개의자산운용사와함께공단퇴직연금가입자의수익률제고를위해협력해나가겠다.”라고밝혔다.
근로복지공단퇴직연금에가입을희망하는30인이하사업장의사업주또는노동자는근로복지공단퇴직연금대표번호(☎1661-0075)로문의하면된다.
붙임 업무협약식 사진(당일 송부예정) 1부. 끝.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부 유양문 차장(☎052-704-733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