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496000?sid=101
1. 서울시의 주거실태조사에 따르면 서울에서 경기도로 이사가는 사람들의 가장 큰 원인은 주거문제로 나타났다. 서울시의 2021년 주거실태조사에 따르면 신혼부부가 자녀계획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1순위는 주거문제란 응답이 49.5%로 가장 많았다.
2. 서울 집값은 수도권을 포함해 지방의 주택 매매가격에 비해 항상 높았지만 문제는 그 격차가 점차 커지고 있단 것이다. 특히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지난달 서울이 약 10억3000만원 가량으로 경기권(약 5억원)의 2배였고, 지방(약 2억5000만원)과 비교하면 5배나 높았다.
->
최근 신도시에서 아이를 키우는 부부가 늘어나다 보니 유튜브 채널에서 신도시 아줌마 캐릭터인 ‘서준맘’이 큰 공감대를 얻어 인기를 끌 정도입니다. 유튜브 조회수도 몇 백만은 나올만큼 다양한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고 저도 그냥 패러디나 풍자인줄 알았으나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개그도 역시 남들과 다르게 발 빠르게 움직이는게 생명이구나 싶었고 마케팅 역시 그래야 한다 생각하고 공감을 일으키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들어 공유해봅니다
첫댓글 몇 년째 대두되는 서울시 집값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집값 문제와 수도권 과밀화 문제는 투기세력, 실수요와 공급부족등 여러 복잡한 원인이 결합되어 일어나는 것이라고 하는데 정부가 이제는 정말 지역균형발전을 꾀하고 현실적인 정책을 펼쳐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또한 서준맘을 보면서 그저 캐릭터라 생각하고 웃고 넘기곤 했는데, 실제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일명 요즘 신도시 아줌마라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선배님의 말씀대로 발 빠르게 트렌드를 잡아 실행하는 마케팅의 의미도 생각해보게 됩니다.
난 사실 서준맘이 뭔지 전혀 몰라요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