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일날에 서울에서 오토데스크 솔루션 데이 2006 세미나가 열렸는데 기억나는데로
정보좀 알려드릴려고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이제서야 글을 올리네요.귀차니즘땜에^^)
우선, 캐드2007버전에서 크게 기능이 강화된것이 3차원입니다.
오죽하면 캐드초기화면이 3차원으로 시작합니다.^^
2D에는 크게 변화가 없었던거 같았습니다.(2006버전의 2D + 2007버전의 3D 같은느낌정도)
7/15일날에 2007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의 메뉴얼이 나온다고 그러더군요. 구해서 꼭 봐야
겠네요^^
대충요약하면,
1, 컴퓨터사양 - 2차원하는데는 크게 문제는 되지 않지만 3차원 작업할때
적어도 CPU는 3.0 이상이더군요. 램이 2기가에 그래픽은 128메가에 OPEN GL 지원되야되더군요 (윈도우95, 98는 사용못합니다. 윈도우 XP이상이어야합니다.)
2, 버전이 업그래이드 되면서 메뉴바나 도구바가 새로 생긴기능도 많이 보이더군요
3, 3D 강화 - 동적UCS 라는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름이 정확한지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3D작업할때 UCS를 조정하면서 했지만 자동으로 맞춰지는거 같더라구요,
예를들어 지붕의 경사면을 선택하면 알아서 맞춰지더군요, 그만큼 UCS사용하는데 상당히
편해졌습니다.
4, 다양한 뷰설정(투시효과),재질,카메라,라이트,랜더링이 강화되었습니다. << 3D MAX랑 비슷합니다.
첫번째로 재질 부분은 3D MAX 처럼 창이 뜨면서 재질을 줄수있습니다.
(좋은점은 기존에는 재질의 크기를 객체에 일일이 맞추면서 했지만 자동으로 맞춰집니다.
ㅡㅡa, 무슨말이냐면 재질을 객체로 드래그해서 가지고가서 붙이면 자동으로 맞춰줌)
두번째는 카메라 설치가 상당히 쉬워진거 같더라구요.
(스냅샷 창이 별도로 뜹니다.즉, 내가 설치한 카메라의 시점을 바로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처럼 어려게의 카메라 설치가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랜더링를 하게되면 멕스처럼 바로 별도의 창이 뜨면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기존의 버전에서 랜더링할때 RR 엔터하면 옵션창이 뜨지만 바로 랜더링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옵션에서 설정할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네번째 라이트 부분은 정확히 잘모르겠습니다.
확실한것은 새로운 라이트도 추가된거 같더라구요
5, 다양한 시각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3차원을 스케치한 느낌으로 표현가능합니다, 그리고 3차원 모델링을 2차원처럼 보여주기도 합니다.)
6, 애니메이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예를들어 건축 배치도를 3차원으로 만들어서 동영상으로 보여주더군요)
7, 지금까지 솔리드랑 서페이스 모델링은 따로 작업했지만 이제부터는 같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기억나는데로 적어봤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3차원 강화에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좀 아쉬운점은 버전이 업그래이드 되서그런지 새로운 창이 많이 생겨서 좀 정신이 없었고
컴퓨터 사양도 점점도 높아지는거 빼고 새로운 버전을 얼릉 써보고 싶네요.^^
방장님 께서 전에 말씀하셨듯이 캐드 3D를 마스터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점점더 캐드도
3차원적으로 가고있습니다. 캐드공부하시는 회원님들 3D공부 열심히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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