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사일시 : 2003년 6월 15일 11시 - 4시까지
2. 장 소 : 금천체육 공원, 산기슭 공원, 별장공원중 택일
3. 주최 : 금천주민과 함께하는 6.15 평화놀이마당 추진위원회
4. 행 사 명 칭 : 금천주민과 함께하는
6.15 평화놀이마당
- 어린이, 청소년 문화 큰잔치(이름은)
- 6.15 평화마라톤대회
5. 행사계획
(1) 행사 흐름
사전행사 : 부대행사 준비 및 단위별 문화 행사 진행
- 11시 : 00
풍물 길놀이 - 1시간 전 만장을 들고 대회장의 주요지역을 돌며 진행한다.
개회식
- 12시 :00
대회사
지역인사 소개 및 인사말
율동
행사안내 및 코스 설명
몸풀기 ( 다같이 - 스트레칭 )
출발 : 6.15 km
문화행사 : 별첨자료
시상식
- 15시 :00
사회자 마라톤 정리의 말
다같이 부르는 노래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 공연(지역의 어린이집, 학교, 사회단체, 노조, 음악학원에서 참가 섭외)
노래와 극 공연
시상식
전통 대동놀이(전통놀이 : 강강술래, 너리기 펀지기, 꼬리잡기 등)
(2) 부대행사 기획안
1) 주변행사
- 행사장의 분위기를 만드는 행사
물풍선 던지기
- 준비물 : 물풍선, 가판대 1개, 그림판 => 10만원
페이스 페이팅, 행사 풍선나눠주기
- 수성물감, 붓, 물통 : 5만원
즉석사진 찍어주기
- 행사를 상징하는 재미있는 상징물을 만들어서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
- 즉석사진기, 디지털 카메라로 현장출력하기 => 20만원
화전부치기
- 관악산에서 띁은 나물등으로 화전을 직접 만들고 부쳐서 먹을 수 있게 한다.
=> 10만원
사진전
- 섭외해서 진행한다.
2) 아이들 전통 놀이마당
- 개별화, 서구화되는 아이들의 놀이를 다양한 전통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의 심성을 개발하고 전통놀이를 보급한다.
굴렁쇠 굴리기 마당
제기차기
사방치기
비석치기
투호던지기
=> 약 10만원
3) 기획문화행사
장애 체험 마당
- 장애아동 주간보호센터 볕바라기 주관행사
-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 장애우에대한 문제를 널리 알리고 장애를 직접 체함함으로써 장애우 친구들에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한 마당.
- 시각장애인 체험마당 : 눈을 가리고 지팡이만 집고 직접 체험해 보기
- 휠체어 면허시험장 : 휠체어를 타고 일정코스를 돌아오면서 앉아서만 제비뽑기로 과제를 달성하고 제자리로 오기.
=> 행사비 : 약 20만원
청소년 문화행사
- 청소년단체 희망 주관행사
- 인라인 스케이트 경기
- 길거리 농구대회(장소에따라서)
- 브레이크 댄스경연대회(무대에서)
- 박영희 011 - 9018 - 5209
=> 약 40만원정도
4) 가족참여 마당
- 615 김밥말이 행사 : 가족참가경연대회 및 6.15M 김밥말이 체험 행사.
가족참가 경연 김밥말기 행사
- 가족단위로 참가팀을 조직해서 진행한다.
- 김밥이 터지지 않고 61.5cm에 가장 근접한 팀을 중심으로 시상을 한다.
=> 행사물품 : 1팀 3000원 30팀 = 9만원
=> 상품비 10만원
61.5 M 김밥말기 체험행사
- 참여한 시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서 6.15M 김밥을 만들면서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한다.
=>20만원
부대행사 총 예산 : 154만원
예비비 15만원 => 필요예산 169만원
(3) 평화마라톤 상장과 상품
상 장 : 현장에서 출력해서 완주한 사람들에대해 시상.
상 장과 상품 수여 :
일반 1. 2. 3등 / 여성 1. 2. 3등 / 어린이 1. 2. 3등/단체상/가족상
상품 : 지역행사이니 만큼 1등에게 상품액이 집중되기 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받을수 있도록 준비한다.
- 일반 / 1등 미니오디오 / 2등 프린터 / 3등 자전거
- 여성 / 1등 선풍기 / 2등 그릇세트
- 어린이 / 1등, 2등 학용품 =>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일괄적으로 기념품을 준다.
가족상 / 가족사진촬영권 (상품은 변동 가능)
참가상 ( 통일의 문구를 새긴 티셔츠 )
(4) 준비 물품 및 실행예산
준비물품
- 약식무대, 앰프
- 등판, 플랭카드, 만국기 형식의 단일기, 도로 게시용 단일기
- 물, 상장, 상품,
- 전단지
- 김밥말이 책상 20개
재정
1) 부대행사 준비비 : 169만원
2) 마라톤 및 행사 예산
* 음향 무대 70만원
* 상품 ( 일반 50만원, 어린이 20만원, 여성 30만원 단체상 20만원, 가족상 20만원)
=> 총계 140만원
* 풍선 ( 1000개 ) => 15만원
* 티셔츠 ( 1벌당 5000원 ) 5000원 350 = 175만원
* 포스터 ( 500부 ) => 30만원
* 플랭카드(pc) 1) 행사홍보 pc 1개당 30,000 10개 = 30만원
2) 행사명칭 pc 1개 5만원
3) 부착비용 20만원
4) 도로게시용 단일기 30만원
5) 등판 1500원 350명 = 52.5만원
* 풍물팀 : 15만원
* 준비비(회의비, 추진비) 20만원
*행사진행요원 점심 식대 5000원 * 30명 = 15만원
저녁 20만원
* 예비비 : 2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