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결혼하면 가족이라면서 자기 부모님 자주 찾아뵙고 안부전화도 매일 해 주길 바란다.. 며느리가 집안 대소사에 알아서 모두 챙겨주면 자기가 효자라고 생각한다..
빛바랜 흑백사진 속 한복입은 증조할아버지의 제사비용 (20만원 이상) 과 먹지도 않는 전과 조기를 발암물질 많은 매쾌한 연기속에서 굽는다.. 전 못먹다 죽은 귀신 있는지 모두 기름 요리 이다.. 살아생전 중국산 음식 드셨는데 제사상은 국산 써야 한다며 모두 국산으로 사오란다..
제사 지낸거 버리면 안된다고 해서 숟가락 꽂았던 밥과 물에 밥 3숫갈 넣은 물도 나눠 마시고.. 전들 다 때려넣고 묵은지 넣어 끓여 먹었다.
배려하는거다..난 우리집에서 그런거 안먹는다... 너 엄마아빠를 만나기위해 꽉꽉 막히는 도로를 멀미나도록 가는건 너를 사랑해서 기꺼이 하는거다...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좀 마라.
효도하고 싶으면 너가해라..총각때는 잘 오지도 않고 대화도 안했다면서 결혼하고 왜 갑자기 효자코스프레 하는건지.. 완전 개띠껍다..ㅋㅋ
그래도 결혼하고 나니 부모님 고마움을 그제서야 느꼈다면 너가해라.. 부인 시키지말고 너가 해라..
AI와 조선시대 마인드가 섞여있는 시대.. 코딩과 빅데이터..그리고 무속이 섞여있는 시대.. 관심없다.. 근데 너 편한쪽으로 이용하지마라 .너 몸 편하려고 누군가 시키지 말고 너가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