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신발로 염증을 줄인다
나는 환자와 찬구들에게 좋고 편한 구두를 신기를 권장한다.
평생동안 편한 운동화보다 구두를 신으면 10년이나 빨리 심장발작이 일어날까?.
우리는 피부가 베이거나 멍이 들었을때 나타나는 염증의 형태인 통증,종창,발적을 잘 알고 있다.
또한 근육손상,골절,일광화상의 통증에도 익숙하다.
알레르기나 관절염을 앓고 있으면 재채기,가려움,발진,두드러기,관절통,고통 등을 느낄것이다.
그러나 염증이 더깊은 곳에 도달하여 기관과 시스템에서 일어나면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나는 염증과 관계없는 어떤 만성질환도 생각할 수 없다.
염증의 핵심에는 산화 스트레스의 개념이 있다.즉,기관과 조직이 "녹스는" 것이다.
밖으로는 주름과 늙은모습을 나타내고,안으로는 혈관을 굳게하고 세포막을 손상시키며 몸속설계를
엉망진창으로 만든다.
염증은 어디에서,왜 일어나며 어떻게 조절할 수 있을까?.
매일일 일상생활에서 노출되는 만성염증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들어 여성이 굽이높은 불편한 구두를 계속신어 생기는 저강도의 작극이 그녀의 전체 시스템에 어떤일을 할까?.
어떤직업의 위험군이 높다는것은 놀라운 사실이 아니며,벌목공,게잡이 어부,권투,미식축구선수는 심장병,뇌졸증 등의 사망율차트에서 높은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염증과 암 사이의 명확한 관련은 사실이며 많은 증거가 있다.
염증은 무수한 병의 평생위험을 증가시키는데,여기에는 비만,심장발작,중푼,암이 이에 포한된다.
2006년 미국 심장병학회와 미국 순환기학회는 공동으로 관상동맥질환및 다른 동맥경화성질환 환자에게 포괄적인 2차예방수단으로 독감예방주사를 권고했다.
이것은 심혈관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독감예방접종을 하면 치명적 심장발작과 중풍을 막을 수 있으며 심지어 다른 질병에 의한 사망위험도 줄인다는 연구증거에 기초해 있다.
독감만 와도 염증이 생기니 감기하나도 조심해야함은 분명하다.
자 이제 구두이야기로 돌아가 보자.
목표는 모든 염증을 줄이는 것이며,관절과 허리의 부하를 줄여 염증을 더 줄이려면 매일 편한 신발을 신으면 된다. 나는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을 모른다.좋은구두는 오랫동안 우리를 보호해준다.편하고 좋은 신발을 신고 활동이나 운동을 하는 것은 단지,염증의 감소가 아니라 복잡계에서 많은것을 증가시키는 또 다른 권고다.
********* 건강법칙**********
고통과 병을 일으킬 수 있는 만성염증의 숨은 원인을 찿는다.
매일 편한 구두를 신고,
매년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며,
40세이상이면 스타틴이나 소아용 아스피린을 복용하는게 필요할지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이상은 THE END OF ILLNESS(질병의 종말)의 244page "편한신발로 염증을 줄인다"에서 부분인용함.
*******이미 생긴 염증은 어떻게 줄일 것인가?*******
평소 몸을 따뜻하게 하여 냉을 예방함과 동시에
힐링에너지체험실에서 충분한 땀과
비포텐으로 구석구석의 녹을 청소하고
주 1회 풋테크 힐링 발지압과
주 3회이상 풋테크 신고 풋팅을 해준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