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안 9겹을 사용하다 현재 8겹을 사용합니다.
먼저 9겹을 사용하시건, 8겹을 사용하시건 라켓을 구입시 표면 코팅을 꼭 추천드립니다.
특히 다른 제품에 비해 나무에서 코팅 액을 많이 흡수할 텐데...
얇게 2번정도를 바르시길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는 아마 다 흡수해서 별 효용이 없을 겁니다.
저는 그냥 붙여서 사용하다 표면이 완전지 뜯겼습니다.(아이본드를 사용)
이건 내구성의 문제도 있겠지만, 표면 코팅과 나무 자체의 특성에서 오는 것도 있습니다.
대부분 히노키 나무는 강한 수성풀의 경우 잘 뜯기는 특성을 갖고 있기에 얇게 1-2번 코팅은 필수 입니다.
단!!! 저는 8겹도 그냥 사용합니다.
이유는 코팅을 안하면 감각적으로 더 살아있고, 러버와의 밀착력도 더 좋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특유의 부드러운 터치감도 좋습니다.
9겹을 만족하고 약1달-2달을 사용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라켓 놔두고 왜 그런 라켓을 쓰냐고들 의아해 했지만...
저의 경우 쓰면 쓸 수록 정착을 하게 되더군요.
다른 라켓보다 터치시 공이 폭 안기는 느낌이 참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감각과 중진에서 밀리지 않는 파워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탁구 시작한지 10년 가까이... 일펜 막탁구로 시작해서 5-6년 중펜으로 레슨....
드디어 정착할 만한 라켓이라고 생각했는데... 러버 교체시 표면이 뜯기는 사고가;;;;
어째건 그래서 고이 잠들어 있던 명품8겹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결론을 말하면 Gooooooooooooood!!!!!!!!!!!!!
저의 경우 전진 양핸드 드라이브 전형입니다.(중펜)
사실 탁구대를 잘 떨어지진 않죠. (지역에서 3부출전)
그래서 실제 45개 가까운 라켓이 있지만, 주력 라켓은 오펜시브 클래식과 티스CS입니다. 허킹시리즈도 있지만... 잘 사용을 안하죠.
그런 저에게도 명품9겹이 잘 맞는 다는 건 기본적으로 공이 잘 잡힌다는 것과 회전이 좋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저의 경우 양핸드로 좌우 갈라서 연결로 끊임없이 드라이브를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터치시 타구느낌과 공의 컨트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흔히 타구시 감각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할 수 있죠.
근데 8겹을 9겹보다 저에게 더 잘 맞더군요.
우선 그냥 나무에 공을 튕기면 조금 울리는 거 같은데... 실제 탁구를 칠 때 라켓의 울림이 많지 않습니다. 딱 좋은 감각만 남습니다. 오펜시브 클래식과는 다르지만... 그것 처럼 기분 좋은 감각입니다.
하지만... 다른 라켓들보다 좋은건 히노키 표면 때문인지 9겹 처럼 공이 잘 잡힌다는 겁니다.
제가 알기론 중층에 발산만 빠진게 8겹으로 아는데???
파워는 살짝 떨어지지만... 그래도 전진에서 한방이 충분히 나옵니다.
거기에 컨트롤은 더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라켓이 9겹에 비해 1mm나 더 얇아져서 중펜이 저의 경우 상당히 좋습니다. 그립도 매우 훌륭합니다.
내구성이 버텨주는 한 8겹으로 앞으로도 쭉 가려합니다.
종합하면...
파워와 울림이 적은 스타일이 좋은 중진스타일의 드라이브 전형이시면 9겹을 추천!!!!!!!!!
하지만 전진에서 회전과 컨트롤 위주의 연결 드라이브 및 쇼트 위주의 스타일이라면 8겹을 추천합니다!!!!!!!
정확하진 않지만....9겹은 유럽의 올라운드 스타일에 맞고, 8겹은 중국의 전진에서의 양핸드 드라이브 공격에 맞는거 같습니다.
9겹 때문에 8겹이 가려질 수도 있지만...
제가 사용해보니 8겹이 9겹보다 떨어지지 않네요. 오히려 저에게는 더 좋습니다.
아!!!!!!!그리고 고집통 라켓은 나무의 건조 방법 때문인지 가공방법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다른 제품과 미묘한 감각적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타구시 부드러운 특유의 감각... 늘러붙으면서도 텁텁하진 않지만... 뭍히기 까지 하는 감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감각과 성능을 경험하시려면 최소 2-3주는 사용해 보신 후 평가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첫댓글 윤강님 초창기 개발한 8겹,9겹제품이라
표면접착강도와 얇은코팅으로 표면이 일부일어나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코팅 2번 안하셔도 됩니다 ㅎ
보내 주시면 100%니콜 A/S 해드리겠습니다 8겹도 중펜 쉐이크 치시는데 만족하시네요 그립디자인은 원목컨셉과 함께가는 사항이라 이되로 갑니다 두께는 9겹6.8mm
8겹6mm 이니까 별문제는 없겠는데요 블레이드별 두께도 있기에 다음 신제품 개발때 검토해보겠습니다
후기글 감사합니다
제 생각에 판자체 성능은 8겹 이후부터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 이후는 사용자의 감각의 문제 이지요^^
다만 탁메니아님께 부탁은 그립의 디자인에 신경을 좀 더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작품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대중이 원하는 디자인도 중요하니까요^^
예를 들면 로고를 렌즈로 만들어 밑어 박고 그립은 색갈로 차별은 두는 등...
저희 탁구장의 회원도 구입해서 사용 중이세요^^
9겹에시 성능과 감각은 그대로이고 두께만 0.5mm만 얇아지면 정말 좋겠는데 쉽진 않겠죠??
중펜은 두께도 중요해서 지금 8겹사용에 매우 만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