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타이레놀: 타이레놀은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진통제 약입니다. 감기, 두통, 생리통 같은 증상 시 복용하시면 되며 주의하실 점은 복용 중에 음주는 절대 금지입니다. 간 손상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2. 어린이 타이레놀: 타이레놀을 어린이용 타이레놀로 용량을 줄인 버전입니다. 12세 이하 어린이에게는 꼭 어린이용으로 주셔야 합니다. 알약과 시럽 두 종류의 약이 있습니다.
3. 판피린티정: 타이레놀과 비슷한 진통제입니다. 특히 몸살이나 열이 나는 감기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저도 감기 초기 증상이라고 느껴질 때 쉽게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판피린티정을 몇 번 먹었는데요. 약 효과는 좋다고 느꼈습니다.
4. 판콜에이: 감기 증상이 있을 때 섭취하는 약입니다.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증상이 해당됩니다. 다른 약들과 달리 액체 성분이라 알약을 못 드시는 분이 시라면 편의점에서 판콜에이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5. 베아제: 일반적인 소화제입니다. 닥터 베아제라는 제품도 있으며 닥터 베아제는 일반 베아제보다 더 강한 버전입니다. 술을 안 마신 과식의 경우 추천드리는 약입니다.
6. 훼스탈: 마찬가지로 베아제와 비슷한 소화제입니다. 훼스탈골드나 훼스탈 플러스나 효과는 비슷합니다. 베아제와 다르게 술 마신 과식의 경우 추천드립니다.
7. 마데카솔: 여러분들에게도 익숙한 연고이실 건데요. 편의점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상처에서 흉터 남는 것을 줄여줍니다. 다친 직후에 바르는 것이 효과가 극대화된다고 하니 다친 직후 바로 발라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8. 신신파스 아렉스: 근육통이 있으실 때 붙여주시면 됩니다. 종류별로 거의 차이는 없으니 크기만 맞춰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9. 임신 테스트기: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약국에 안 가도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종류별 성능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편의점에서 구입할수 있는 약의 종류는 일반의약품중 안전상비의약품 인데요.
🔵 해열진통제
(1) 타이레놀정 500mg(포장단위 : 8정)
(2) 타이레놀정 160mg(포장단위 : 8정)
(3)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포장단위 : 10정)
(4) 어린이 타이레놀현탁액(1병 : 100ml)
(5) 어린이 부루펜시럽(1병 : 80ml)
🔵 감기약
(1) 판콜에이 내복액(포장단위 : 3병)
(2) 판피린티정(포장단위 : 3정)
🔵 소화제
(1) 베아제정(포장단위 : 3정)
(2) 닥터베아제정(포장단위 : 3정)
(3) 훼스탈골드정(포장단위 : 6정)
(4) 훼스탈플러스정(포장단위 : 6정)
🔵 파스
(1) 제일쿨파프(포장단위 : 1포 4매)
(2) 신신파스아렉스(포장단위 : 1포 4매)
🔵 배란진단키트
(1) Before
🔵 임신진단시약키트
(1) 굿뉴스
(2) after

손금학당 - Daum 카페 - http://cafe.daum.net/sonkum
손은 답을 알고있다 :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permalink=permalink&blogId=21czone&proxyReferer=http:%2F%2Fm.cafe.daum.net%2Fsonk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