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까이 41피트 오션레이스 ***만
80년대 일본의 호황기때 요트레이스를 위해 태어난 배이다.
그 당시 하와이-동경, 괌-일본, 홍콩-수빅등 오션레이스에 참가했던 배이다.
메인세일 슬라이드, 짚세일 폴링
메인세일 2014신품, 짚세일 상태양호(커버미싱부분수리요)
스피네커
싱글핸드 가능
2016년 쿠닷에서 200만원들여 선저 샌딩 도장

짚세일을 양키짚이다.
대양의 파도에 세일이 영향을 덜 받기 위함이다.
메인세일의 붐이 높은 것도 마찬가지다.
붐이 낮으면 높은 파도를 세일이 덮어쓰면 마스트가 불안해진다.
뒤 부분 상판에 쓸려 칠이 약간 벗겨져있다.

인너짚폴링 시스템은 지금은 분해되었다.

메인세일은 신품으로 교체되어 얼마 사용하지 않은 상태이다.

2015년 통영-수빅 9박10일 항해후 코론-부수앙가-팔라완-쿠닷-코타키나발루-통영 항해를 마치고
지금은 한산도에 정박되어 있다.

파도막이 하드도쟈 자작품이다.

솔라판넬과 풍력발전기 두개

스텐레스 구조물위에 솔라판넬과 풍력발전기가 설치되어 있다.

약한 바람에도 속력이 잘 난다.
6-7노트는 기본으로 달려준다.
북동 몬순을 받고 1500마일을 9일만이 달렸다.








엔진은 볼보 3지엠
세일 드라이브 사양이다.

평속 6노트

손재주 있는 사람이 구입하여
조금 수고를 보태면 그럭저럭 탈 만한 배이다.





변기는 원래 안쪽에 있던 것을 밖으로 내었다.
혼자라면 어느곳이던 상관없지만 뒤쪽 칸으로 간단히 넣을 수 있다.



딥사이클 베터리 100암페어 2개

고용량베터리 하나



솔라 콘트롤라


첫댓글 저기 요트 빌려서 세계일주 하고 싶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koreariddle@hanmail.net
세계일주할려면 우선 신뢰할만한 자신의 요트가 아니면 어려울 겁니다
빌리는 요트는 엔진 전기 장비등을 잘 몰라 믿음직스럽지 않을뿐 아니라 대양에서 고장나면 혼자 해결하기 어렵겠지요!
선체만 중고지 많은 파트는 교환된줄 알고 있습니디.
중고 요트를 구입하고 나서 선내 및 외관을 보수 및 새것처럼 작업해주는 업체가 국내에 있나요???
혼자 하시는게 돈도 절약되고,정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TRAVIS 호 최소한 간단한 엔진 선체 전기계통 유지 관리는 선주가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항해중 자신의 요트가 문제시 당항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 할 수 있죠!
외관 수리나 도색은 목포마리나에서 주로 수리하는 화창조선 배사장(전화번호? 목포마리나 오교수에게 문의) 추천합니다.
의뢰한 적은 없지만 옆에서 작업과정을
여러번 봤읍니다!
재작년인가 1월에 코론갔다가 우연찮게 보고 신기했던 배네요. 파란요트에 Spirit of Korea라 써있어 눈에 띄더군요. 요트에 관심을 갖게된 계기가 이 배를 보고 나서인듯 합니다.
이 배만 보면 참 아쉽죠...선장님이 몸만 괜찮으셨다면 하는...시간이 조금만 더 충분했었다면 하는...
그러게요. 잘 정비해서 다시 빛나는 순간이 있겠죠.
스피리트 오브 코리아, 무기항 단독 세계 일주를 위해 준비하셨던 배입니다. 좋은 새주인 만나기를 빕니다.
코타에서 멋진 추억을 주었던 늠늠한 스피리트 오브 코리아. 좋은분 만나기 바랍니다.
나는 초보 요놈사도됄가요
초보이시면 작은 요트부터 하시는편이^^
입찰은 어떤식으로 하는건가요?
그리고 취등록세 관련사항도 알고싶습니다
1200에 가까운 분이 낙찰되는거 같습니다.보험 취등록세는 얼마 안나옵니다.ㅎ
취등록세 보험료 합 30정도 되리라 생각됩니다
@윤선장 조은정보 감사드립니다
한산마리너에 계류하면 1년 계류비와 크레인비는 얼마인가요?
계류비는 연간 170만(할인가)
크레인 41피트는 요금표 참조바랍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850만원 입찰신청합니다
20% 보증금 입금 바랍니다.
입금후 효력발생합니다
01038312016으로 연락주세요
아직은 괜찮아 보이네! Good!
아~~~~
뭐꼬~
@윤선장 아쉽네요,이거타고 세계일주해야되는데!
입찰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