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허영만 #백반기행 #허영만대구동구 #대구동구청 #뉴스114TV #배기철동구청장 #추상미 #팔공산송이순두부찌개 #동구시장돼지국밥 #생고기뭉티기 #평화시장닭똥집골목 #명품테마로드 #대구맛집 #대구10미
TV조선에서 방송되는 인기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촬영을 위해 식객 허영만이 대구 동구를 방문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 동구편에는 허영만과 함께 탤런트 추상미씨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들은 팔공산 송이 순두부찌개집을 비롯해 동구시장 인근에 위치한 국밥집, 대구 10味 중 하나인 생고기 뭉티기 맛집, 평화시장 등 4곳을 방문했다. 이들은 음식 뿐만 아니라 가게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 사람 사는 이야기 등을 담았다.
이와 함께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팔공산 일대와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조성된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명품테마로드도 방문하는 등 세계적 관광 도시로 도약하는 동구의 구석구석을 소개하기도 했다.
동구청은 향후 방송에서 소개된 식당을 비롯해 대구 동구 맛집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팔공산과 같은 관광 자원과도 연계한 체류형 관광지도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방송을 통해 대구 동구의 맛과 멋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구동구편은 오늘 오후8시에 방송된다.
하연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