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 구워 먹으면 훨씬 더 좋은 음식
우리들의 몸이 기본적으로 필요한 영양 성분들을 빠르게 공급하는 방법은 바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 단백질을 가득 함유하고 있는 육류와 비타민 등을 함유한 채소를 꼭 드셔야 합니다.
고기를 구워 먹으면 맛이 살아나듯이 야채, 과일 중에서도 구워 먹으면 맛도 좋고,영양가도 높아지는 것들이 있다고 하니 알아보겠습니다.
1.버섯
버섯에는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D뿐만 아니라 엽산,칼륨,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버섯에 들어 있는 성분들은 모두 수용성 성분으로 구워 먹으면 영양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버섯을 잘라서 굽지 않고 통으로 구운 다음 잘라 먹으면 촉촉하면서도 향긋한 버섯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2.토마토
토마토는 노화 방지와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스니다.기름에 굽거나 볶아 먹으면 생으로 먹는 것보다 라이코펜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3.사과
사과를 구워 먹는다는건 다소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사과를 구우면 섬유질이 부드러워져 소화 흡수가 빨라지며 체내 지방을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펙틴의 밀도가 높아집니다.수분과 유기산이 날아가 당도가 높아진 사과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잼이나 파이 등으로 활용해서 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4.가지
가지는 건강에 정말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가지를 구워 먹으면 항산화 성분이 농출되어 적은 양으로도 효율적으로 섭취가 가능하다고 하니 구워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가지는 전체의 약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져서 먹는 것 보다는 구워 먹어야 영양소의 밀도도 높아지고 수분 증발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5.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브로멜린이 들어 있습니다.이 브로멜린은 육류의 단백질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보통 고기집 가시면 파인애플을 구워 먹을 수 잇게 주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 이유 때문입니다. 파인애플은 섬유소,비타민C,엽산,칼륨,마그네슘 등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어서 많이 구워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6.양파
양파를 구우면 단맛이 강해져 먹기 편해집니다.양파 속 황화알릴 등 일부 영양소가 열에 의해 분해되면 설탕의 50배 정도의 단맛을 내는 프로필에캅탄이라는 성분을 만들어 냅니다.특히 구운 양파의 경우 고기와 먹는 이유가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이 있어서라고 합니다.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탈모예방에 도움이되고 당뇨병 환자에게도 구운양파가 좋다고 합니다.
7.파프리카
파프리카의 효능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방지에 탁월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유가 되어 있습니다. 파프리카는 생으로 먹으면 아삭하고 시원한 맛으로 먹기도 합니다.여기서 파프리카를 구워먹게 되면 비타민A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8.마늘
마늘을 구우면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이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할 수 잇도록 도와주고 혈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사과와 마찬가지로 몸속 노폐물이 몸 밖으로 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마늘은 어떨게 먹든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걱 같아서 참 좋습니다.
9.당근
당근은 비타민A의 황제라고 불릴만큼 비타민이 풍부하고 눈에 좋은 루테인과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도 좋으며 혈압이 높거나 동맥경화가 있으신 분들이 드시면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당근을 구우면 베타카로틴이라 성분이 60%이상으로 높아진다고 합니다.이것이 항산화 효과를 내고,노화를 방지하며 크게는 암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감자
감자에도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감자의 비타민C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튀기는 것보다 통째로 구워 먹으면 거의 파괴되지 않는다고 합니다.감자의 비타민C는 녹말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흡수율도 높습니다. 감자에는 칼륨도 많이 들어 있어 나트륨을 배출해 주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그때 그마음 그대로 해병대패밀리🔥
💖그! 그 ! 그! 해병대패밀리 가족!💖
👋해병대패밀리와 건강하게 오래오래👋
⭐변함없는 해병대패밀리 사랑⭐
🌺 이 세상에 공짜는 뭐가 있을까?
되돌아 생각하면 아무것도 없다.
베풀면 베푼마큼, 인색하면 인색한마큼, 그만큼씩 반드시 우리들에게 되돌아온다.
마음먹기 따라 행복과 불행이 나눠진다.
비록 작은 손, 얇은 주머니 속이라 물질로 가득 채워 줄순 없어도 따듯한 마음만은 넉넉하게 채워줄 가슴이 있다.
그 마음을 준다하여 나무랄 사람있을까?
복잡한 미로 같은 삶의 여정 속에서 언제 어디서 무엇으로 어떤 인연으로 또 다시 만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오늘 살아있음에 성실하고 충실할때
진실된 행복은 나와 나의 이웃에서
항상 동행하고 있을 것이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