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야후 뉴스에 이런 기사가 떴습니다.
'No matter who wins the 2024 presidential race, history will be made'
그러니까, '누가 2024년 대통령 선거에서 이기든, 역사는 만들어질것이다', 이런 뜻이겠지요.이와 유사한 기사가 미국 abc NEWS에 게재되었습니다. 그 제목입니다.
'The 2024 presidential election will be historic no matter who wins'
여기서는 '누가 이기든지 2024년 대통령 선거는 역사적일 것이다'의 뜻이지요.
역사는 어느 민족, 어느 나라를 통해서도 먼들어집니다. 대한민국도 나름대로 역사가 진행되고 있구요. 그런데 미국 시간으로 11월 5일 아침, 한국 시간으로는 11월 5일 오후가 되면, 미국의 대통령 선거가 실시됩니다. 이 선거는 미국 자체의 역사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겠지만, 세계 초강국이라는 국가적인 위치나 그 위세로 인하여 세계 역사에 미치는 영향이 실로 크지 않을 수 없음으로 인해서 저런 기사가 나타나게 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초박빙의 그야말로 예측을 불허하고 있는 판세에 세계의 이목이 11월 5일 미국에 집중되고 있는 실정이지요. 당장 진행중인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와의 전쟁, 거기에다가 북한의 러시어 파병, 이런 어려운 상황을 새로 선출될 미국 대통령이 어떻게 대처하고 대응할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이 세상 역사의 주권자는 여호와 하나님이심을 절대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미국의 대통령일지라도 미국과 전 세계를 향한 역사의 대리자로 세우셔서 사용하실 뿐임을 알아야 하지요. 세계 역사의 결정권자는 하나님이십니다. 민족과 나라들을 만드시고 세우신 주인이시기 때문입니다.
"누가 이런 일을 일어나게 하였느냐? 누가 처음부터 역사를 결정하였느냐? 나 여호와가 바로 그이다. 나는 처음부터 있었고, 마지막 때에도 있을 것이다"(이사야41:4). 쉬운성경.
"누가 이런 일이 일어나게 하였느냐? 누가 역사의 과정을 정하였느냐?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도 있었고 세상끝날에도 있을 나 여호와가 아니냐?" 현대인의성경.
하나님께서는 복잡하고 위험한 이 세계 정세를 다스리시기 위하여 그 권세를 위임 받으신 주 예수 그리스도로 하여금 이번 미국의 대통령 선거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관여하고 계시며, 또 마무리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위임자로서 이 세상 만왕의 왕이신 주 예수께서는 세상 각 나라의 정부와 정치를 다스리십니다. 이념과 사상까지 관여하십니다. 통치 체제까지 간섭하시고 관리하십니다. 세상은 선과 악의 대치관계임으로 이 세상에서 세상 종말의 때까지 악한 나라들과 아한 통차자들, 그리고 악한 정치인들이 없을 수 없으므로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일정한 틀 안에서 주 예수께서 관리하시는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세계의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위임 주권자로서 각 나라의 정권, 통치체제까지 다스리십니다. 세상 끝날의 때. 주 예수께서 최후의 심판을 인류 역사에 내리실 그 때까지 이끌어가십니다. 성경은 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로 각 나라의 정부(政府)를 다스리실 것을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예언케 하셨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이사야9:6)
이 말씀에서 '정사'(政事), 즉 정치적인 일들을 의미하는 단어로 NIV 영어 성경 번역본에서는 '거번먼트'(government)를 사용했습니다. government는 '정부, 정권, 통치(정치)체제'를 뜻한다고 사전은 설명을 합니다.
여기서는 '정권'의 뜻에 더욱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정권을 얻어야 정부도 세워지는 것이니까요. 이번 선거를 통하여 주님께서 미국의 정권을 민주당쪽인지 공화당쪽인지 결정하게 하실 것입니다. 국제 정세를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갈 것인가하는 통치체제도 정해질 것입니다.
인류의 역사가 세상에 시작되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시고 세상 종말의 때에 그 역사의 마지막을 장식하실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재림하셔서 세상을 심판하실 주 예수께서 처음이요 마지막이 되게 하시는 주권자이시기 때문입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요한계시록22:12,13)
세계 역사를 실제로 써 내려가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으로 의뢰하는 나라가 되어야 합니다. 역사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으로 믿고 의뢰하면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른 길로 이끌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길을 평탄케 하실 것입니다.
인간의 생각을 뛰어넘어 세상의 복잡하고 위험하고 비극적인 일들까지도 놀랍게(wonderful) 처리하시는, 그래서 기묘자라는 별명을 갖고 계시는 역사의 주권자 주 예수 그리스도를 모두 믿고 하나님의 구원에 이르시기 바랍니다. 각 나라의 역사를 주 예수께 맡기는 하나님의 나라가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