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성운 전도사님 께서 2시30분부터 참빛공부&활용법에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이후에는 조별교제가 있었습니다.
♥1조♥
김태현b: "예수님께서 우리를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았다" 라는말씀이 좋았다.
김창현b: "말씀 더 깊게 묵상하기 그냥 요약해서 적기만 했는데좀 더 묵상하고 적어야겠다 "삶에 적용하기" 는 하지 않았는데이제 부지런해야겠다.
김민진s: 나의 습관은 지각하는 습관이다. 백만장자-근면.성실해야겠다.영혼의 양식인 말씀을 거르지 않고 매일 읽어야겠다.
김혜지s: 예수님께서 우리를 부끄러워 하지 않으신 것 처럼 우리도 예수님을 부끄러워하지 않아야겠다.
조지원s: (참빛본문 3번 읽기,암송은 맨마지막, 처음이 제일중요하다고생각해서 기도를 하고 시작하는게 좋다.) 혼자하는것도 교제라고 생각해서 참빛공부를 저렇게 하고있다. 이번년에는 신앙성장을 하고싶다.
장서린s: "일주일 밥을 몰아서 하루에 먹지 않는다" 라는 말씀이인상깊었다. 말씀을 꾸준히 읽어야겠다.
장가인s: 습관을 한번 만들어 보고싶고, 계획표대로 생활해보고 싶다.
김현아s: (참빛 매일하기, 말씀 삶에 적용하기) 이 말씀을 듣고 많이찔렸다. 피곤해서 미뤘지만 매일매일 하고싶다.
♥2조♥
구원받은 후 변화된 삶?
최가영s: 구원을받지 않은 사람을 전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전정환b: 스스로가 성경을 찾게되고 천국을 바라보게 된다.
이주미s: 생각하는 기준이 바뀐다.
성령하면 떠오르는 것?
김다진s: 오순절날 강림하신 것
이주미s: 하나님,예수님은 알겠는데 성령님은 잘모르겠다. "말씀이해하기"를 읽고...성령님은 항상 우리와 함께 계신다.(하나님=성령님)
"성령님이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것을 생각하는 방법은?
구소연s: 말씀외우고 다니기
최가영s:기도하기
조진홍s:교회안에 있기
이주미s: 말씀을 읽고 내생활에 적용하기
이진효b: 전도함으로 함께계심을 느낀다.
참빛공부에 대한 말씀을 몇번 들었을 텐데 왜 아직 바뀌지않을까? 반성을 해볼 필요가 있는것 같다.
말씀을 내삶에 적용할 방법?
이주미s: 아까 말씀을 들으면서 많이 찔렸다. 공부한 뒤 남는시간에성경을 읽는데 앞으로는 성경을 읽고 공부를 해야겠다.
이진효b: 아침마다 MP3로 조각말씀 듣기
한지연s: 분반에서 합심기도를 하는데 이렇게 학교생활속에서 하나님을 나타내서 좋았다.
♥3조♥
김도형b: 참빛을 거의 하지 않았다 앞으로는 참빛을 열심히 해야겠다.
송정한b: 어머니가 본문말씀을 항상 먼저 읽으라고 하셔서 읽고난 뒤찬양묵상도 하고 말씀에 맞게 내생각 바꾸기를 통해 나의 잘못된행동을 고칠 수 있고 참빛을 할때 가장 좋은것은 예화인 것 같다.
최지인s: 중1때 참빛을 아예 하지 않았다. 중2때는 억지로 했는데중3이 되면서 부터 참빛을 똑바로 해야겠다 는 생각이 들었다.다른자매님, 선생님과 함께 참빛공부를 하니까 더욱 좋았고오늘 말씀을 들으면서 찔리는점이 매우 많았다.
김영은s: 참빛을 자주 하지 않았는데 근본적인 이유가 "게으름"인 것같다 그래서 오늘 말씀을 통해 많이 찔렸고 또 참빛을 꼭 해야하는지도 몰랐다. 참빛이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 몰랐는데 이번말씀을 듣고 확실히 알아서 앞으로 참빛을 더욱 잘 할 것이다.
장민지s: 참빛을 미뤄서 하는데 평소 육신의 밥은 꼬박꼬박 먹으면서영의 밥은 왜 안먹냐 라는 말씀이 많이 찔렸다. 앞으론 참빛도 매일해야겠다.
김지은s: 중2때 "설마 내가 참빛 한번 안한다고 무슨 일 있겠어?"이런 마음으로 안했는데 한번 안하니까 습관이 되려해서중3때부터 차츰 하려고 노력하다가 고1이 되어서는 매일 하고있다.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
박경민s: 요일을 나눠서 앞으론 열심히 해야겠다.
김민준b: 중1.2땐 참빛을 하지 않았는데 중3때는 분반 선생님이꼭 해오라고 하셔서 하고있지만 오늘 배운말씀에서 3가지 방법으로참빛을 공부하고 싶다.
심현섭b: 말씀을 들으면서 많이 찔렸고, 얻은 교훈은 나쁜습관은버리고 좋은습관을 가지기로 결심했다 참빛도 앞으로는 열심히할 것이다.
이소니s: 중1.2땐 참빛을 제대로 하지 않았는데 중3때부터 참빛을제대로 하기 시작했다. 중3때는 분반을 학생들이 돌아가면서준비를 해와야 했었기 때문에 그리고 그것을 고1 이 되어서도이어나가고 있다. 이제는 그냥 참빛을 하는게 아니라 오늘 말씀3가지 방법!!!을 적용해서 남은 3년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
♥4조♥
이태인b: 참빛을 토요일 저녁에 할때도있고 안한적도 있어서 말씀을들으면서 많이 찔렸고 참빛을 매일매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학교에서 내가 그리스도인의 향기를 뿜지 못하였던것 같다이제부터는 그리스도인의 향기를 뿜어야 겠다.
김명준b: "말씀을 우선순위 하라" 는 말씀을 듣고 많이 찔렸다.학교에서도 성경책을 읽으면 놀림을 받을까봐 성경책을 읽지못했다. 참빛을 하면서 귀찮다는 생각이 들었고 매일 대충대충했는데 이번말씀을 들으면서 이런점들을 고치려고 노력했다.
김솔희s: 말씀을 들으면서 찔렸다고 느낀것은 학교에서 급식먹을때기도를 안하는 습관이다 그래서 앞으로는 급식먹을때 기도하는습관을 들여야 겠다.
박다솜s: 말씀을 듣고 참빛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활용법이다르고,참빛을 학교에서 하고 매일매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가장 중요한것은 말씀을 행동에 옮겨야 겠다. 에수님을 믿으면성령이 내마음에서 떠나가지 않는 것이 큰기쁨이고 그것에 대해정말 감사하다.
조아라s: "처음에는 사람이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사람을만든다"는 말씀을 듣고 고쳐야 할게 되게 많은것 같고 성령님이우리 안에 계신다는 말씀이 많이 찔렸다. 집에서 죄를 제일 많이짓는데 주님을 생각하지 않고 마음대로 죄를 짓는것 같아서그 점을 고쳐야겠다.
최승연s: "참빛을 매일매일 한다는것" 이라는 말씀이 마음에 들어옴참빛왕 선발대회를 위해 공부를 했을때 공부할수록 얻는게많다는 것을 배웠다. 그것을 생각하면서 한과를 매일 공부할 것 이다.
이미진s: "말씀을 더 깊게 묵상하기 위해 육신에 츼우치지 말자"라는 말씀이 있는데 내 자신이 육신에게 항상 져서 반성이 많이되는것 같고 전도사님이 참빞을 매일 하라고 말씀하실지는 몰랐다.말씀을 삶에 적용했으면 좋겠다.
장정인s: 울산에 있을때는 친구들이랑 같이 있지 못해서 죄를 많이안짓는데 다시 평택에 가면 죄를 짓는게 아무렇지 않아서 그 점을고쳐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최서진s: 보통 참빛을 하루에 몰아서 하는데 참빛을 하루에 한번씩하면 더 얻을게 많을 것 같아서 그렇게 할 것이고 학교반배정이났는데 같은 교회 자매님이랑 같은반이 되어서 같이 기도하고중3자매들끼리 같이 생활을 하기로 했다. 부모님 옆에 있으면생활이 달라지는 것처럼 주님이 내곁에 있는것처럼 행동하고 싶다.
김영인b: 참빛을 하루에 몰아서 하지않고 매일하는 습관을 갖고싶다.
김서진b: 참빛을 금.토 하루만 했었는데 매일하는 습관을 갖고싶고학교에서 맨날 기도하고싶다.
윤한철b: 오늘말씀을 들으면서 찔리는게 되게 많았다.말씀시간에 멍때리는 습관이 있어서 고치고 싶다.
정병걸b: 예수님처럼 습관을 좇고싶고 간증을 "이제부터 잘해야겠다"라고 하는데 반복이 되는것 같다. 내생활과 참빛을 하나님께기쁘게 드려야 겠고 고집이세서 순종을 잘 못하는데 잘 할수 있도록기도를 해야겠다. 전도가 잘 되지 않는데 신앙생활에 문제가 있는것같아서 신앙생활을 잘해야겠다.
변상민b: "그리스도인 인것을 부끄러워 하지말자" 라는 말씀을 듣고모든사람 앞에서 담대해졌으면 좋겠다.
★참빛 활용법 3가지★
1.하루에 몰아서 하지않고 매일매일 하기
2.참빛을 우선적으로 하기
3. 말씀을 삶에 적용하기
울산교회 중고등부 토요교제때는
한달에두번!!"피하고좇으라"주제별 말씀이 있어요!!
학부모님들과 함께하는 말씀이기때문에 많은관심
부탁드리고 2월27일~3월1일 까지 중고등부집회가
있습니디!!모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울산교회를 위하여!
중고등부를 위하여!
79를 위하여!
하나님 최고!!♥
첫댓글 성실히 행하는 중고등부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참빛공과 어제 묵상해보니 배울게 많고 신앙생활의 큰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묵상해보겠습니다 울딸자매랑 같이 묵상과 교제하겠습니다
중고등부 친구(79) 인도목표를 위하여!!
감사합니다. 사진도 올려 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중고등부 집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