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활용

화장대에서
1) 화장을 지울때 크린싱 크림에 녹차 가루를 한스푼 정도 넣고 마사지 하듯이 문지르고 닦아 냅니다. 녹차의 비타민C가 기미를 엷게 한다고 하고 기름진 음식을 녹차를 이용해서 닦으면 잘 닦여 지거든요. 그래서 녹차로 크린싱 크림을 만들어서 사용하니까 이중세안후에도 얼굴이 덜 당기고 기미도 엷어지는 것 같아서 저는 이 방법을 씁니다.
2) 팩을 할때 가루녹차를 사용해 보세요.
우유나 야쿠르트에 가루녹차를 넣고 약간의 꿀을 넣어서 팩을 해주면 피부가 한결 맑고 투명한 피부로 태어 난답니다.우유나 야쿠르트가 없다면 녹차물에 가루 녹차를 넣고 화장솜에 축여 준다음 기미가 있는 부분에 부분적으로 해주셔도 아주 좋아요.
3) 얼굴이 부었을때 미리 녹차물로 만들어 둔 얼음을 눈위에 얹어 두면 그냥 얼음으로 하는것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찻잎을 얼려서 하기도 하는데 저는 얼음도 녹찻물로 만들기에 이 방법을 더 선호해요. 붓기가 훨씬 더 빨리 빠진답니다. 라면 먹고 밤에 잔다고 걱정하시는 분들 한번 해보세요.
얼음이 너무 차갑다 느끼시는 분은 찻잎을 얼렸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욕실에서
1) 우리 집은 녹차 티백을 수시로 음용해서 먹고 남은 티백이 많이 나와요. 쓰고 남은 티백은 모았다가 양파 망이나 스타킹에 넣어서 목욕할 때 사용하기도 하고 세안시에 사용을 합니다.
세안하고 나서 마지막 헹굴때 녹차 우린 물로 얼굴을 톡톡 두드려 주면 된답니다
2) 녹차로 머리를 감는다.
녹차 우려낸 물로 머리를 감으면 비듬이 없어진다고 해서 해보니까 정말 효과가 있더라구요.
마지막 헹굴때 그때 사용하시면 되는데 미리 물을 받아두고 머리를 감고 나서 이물에 헹궈 보세요. 비듬 걱정도 없어지고 머릿결도 훨씬 부드러워 집니다.
3) 녹차물로 가글을 하거나 칫솔질 할때 사용해 보세요.
구취때문에 고생 하시는 분들에게 녹차물이 효과가 있답니다.
입안을 녹찻물로 가글을 해주면 감기 예방에도 좋답니다.
4) 스팀타월도 녹찻물로 해주면 훨씬 좋아요.
수건에 녹차 우린 물을 적셔서 전자렌지에 넣고 뜨겁게 한 후에 스팀타월을 하면 피부의 노페물이 훨씬 더 많이 빠진답니다. 벌어진 모공 사이로 녹차의 살균 작용으로 여드름 많은 피부에도 괸장히 좋아요. 저희 딸이 약간 민감성 피부인데 이 스팀타월로 트러블을 해결하고 있어요.
5) 발냄새 나는 발에는 쓰고 남은 녹차잎을 잘 말려 두었다가 발 씻을 때 사용해 보세요.
녹차의 냄새제거 효과가 발냄새에도 탁월 하답니다. 녹찻물에 약간의 식초를 넣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주방에서
1) 김치를 담아 냄새나는 그릇에 쓰고 남은 녹차잎을 말렸다가 넣어 두세요.
2) 각종 기름기 있는 음식이나 음료등에 녹차가루를 넣어서 활용해 보세요.
특히 삼겹살 구울 때 고기 위에 녹차가루를 살살 뿌리면 냄새도 덜나고 맛도 좋아집니다.
쌈장을 만들 때도 저는 녹차가루를 넣고 만들어요.
3) 생선을 한번에 많이 사서 냉동실에 보관하기 전에 씻으실때 녹차물에 다가 두었다가 말려서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비린내도 많이 업어진답니다.
4) 돼지고기 보쌈을 만들때 된장이랑 누린새 나시라고 커피 넣으시잖아요. 그때도 녹차 가루를 같이 넣어 보세요.훨씬 부드럽고 냄새도 없는 맛있는 보쌈을 드실수 있어요.
5) 비린내 나는 손을 닦을대는 쓰고 남은 녹찻잎으로 비벼서 씻어 보세요. 비누로 그냥 씻는 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6) 냉장고를 청소할 때도 녹차물에 담가둔 행주로 닦아 보세요.냄새 걱정 없어집니다.쓰고 남은 녹찻잎이나 녹차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시는 것은 다들 아실것 같네요
7) 녹차잎은 한번 쓰고 난것은 모아 두셨다가 찜틀에서 찜요리 할때 밑에 깔고 해보세요.새우나 빵을 찔때도 해보니까 향도 배고 녹차 위에서 새우를 찌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만들어 준다거든요.
녹차로 속옷을 염색한다
조금 이상할지 모르지만 녹차의 항균성때문에 녹차로 염색된 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에서 힌트를 얻었어요. 약간 누래진 속옷을 녹차를 진하게 우려낸 물에 반나절을 담궈 둡니다. 약간 색이 들을 정도가 되거든요. 그렇게 해서 저희 식구들은 녹차로 천연염색을 해서 속옷을 입는데 색상이 바래진 옷에도 좋습니다.
tip !! 아토세이프 섬유청정제를 세탁 마지막에 넣어주면 향균속옷의 효과를 볼수있다. 천연성분이라 녹차만큼 안심이고 또! 지속되는 향균력이 여자를 더욱 깔끔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안방에서
1) 장롱에 녹차잎을 스타킹에 넣어서 걸어 두면 녹차가 옷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준답니다.게다가 방충 효과도 있습니다.
2) 쓰고난 일회용 티백이나 녹차 잎을 말려서 베갯속을 만들어 보세요.녹차의 향도 좋지만 불면증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3) 새롭게 페인트 칠을 한 경우 프라이팬에 녹차잎을 태워 연기가 집안에 퍼지게 하면 2~3시간 후 페인트 냄새가 말끔히 없어집니다.양파보다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이 더 좋았던것 같아요.
4) 녹차잎을 말려서 태우면 모기나 벌레들이 얼씬하지 않아요.
5) 벌레에 물렸을때 진하게 우린 녹차물로 상처 부위를 닦아 주면 해독이 금새 됩니다.
6) 서랍장 밑에 신문지를 깔고 녹차잎을 고르게 펴고 그 위에 다시 신문지를 한장 깔고 옷을 넣어 두면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거실과 베란다에서
1) 카펫트 청소시에 먹고 난 찻잎을 물기를 꼭짜서 카펫위에 뿌려 둡니다.
몇시간 지나서 찻잎을 굴리면 먼지와 카펫속의 세균이 흡착이 됩니다.
소금과 함께 뿌렸더니 효과가 더 좋은것 같아요.
그런 다음에 청소기로 찌꺼기를 빨아 드리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리면 됩니다.
2) 신발장에도 찻잎을 스타킹에 넣어서 꼭 막은 다음 걸어 두면 냄새가 없어집니다.
이방법은 꼭 해보세요.
3) 베란다나 거실에 녹차 나무를 키운다.
녹차 나무가 키우기는 힘들지만 요즘 많이 팔고 있거든요.
추울때는 거실에서 봄부터 초가을까지는 베란다에서 키우면서 눈으로 파릇파릇한 나무도 향긋한 냄새도 맡고 그리고 잎이 자라면 5장 정도를 따서 우려서 직접 녹차를 드실수도 있어요.
4) 눈이 약간 피로하고 침침하고 뻑뻑할 때 따뜻한 녹차의 증기를 쏘이면 눈의 피로가 가시고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