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2018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발행일 : 2018. 9. 10 우표번호 : 3337 디자인 : 최강소방관 경기 용지 : 평판 원지
인쇄 및 색수 : 평판. 4도. 형광 디자이너 : 유지형 인쇄처 : 한국우편사업진흥원(Cartor)
제13회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가 2018년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개최됩니다. 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화재와 재난·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전 세계 소방관들이 모여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입니다. 우정사업본부는 대한민국 소방관의 위상을 높이고,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기념우표를 발행합니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는 전 세계 소방관들의 뜨거운 헌신이 많은 이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라며, 아울러 그 헌신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최강소방관 경기
2년 마다 개최되는 국제대회인 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 전·현직 소방관들의 친선을 도모하고, 소방관 가족들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1990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제1회 대회가 개최된 이래, 미국과 호주, 캐나다, 남아공, 프랑스, 영국, 홍콩, 대한민국 대구, 시드니를 거쳐 올해는 충주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충주대회는 충주종합운동장, 호암체육관,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등지에서 진행됩니다. 경기는 최강소방관 경기, 보디빌딩, 철인3종경기, 육상, 마라톤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통무예인 태권도, 민속경기인 씨름 등 역대 대회 중 가장 다양한 75개 종목으로 진행됩니다. 이 대회는 세계 50개국의 전·현직 소방관, 의용소방대원 및 그 가족 6천여 명이 함께하여 뜨거운 열정과 짜릿한 승리의 순간, 벅찬 감동을 나누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대회 엠블럼은 소방관의 강한 실루엣과 역동적인 지구본형상을 조합해 세계 소방관들의 올림픽임을 강조하고, 지구본을 감싸 안은 불의 형상으로 소방의 의미와 소방관의 열정을 표현했습니다. 대회 마스코트는 안전을 책임지는 영웅이란 뜻을 담아 남녀 캐릭터인 영이와 웅이가 방화복과 헬멧, 안전화 등을 착용한 모습으로 용감하면서도 친근한 소방관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원본보기 : http://blog.daum.net/yong8674/17047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