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서울로 진출한 명가 40년 전통의 뚝배기 복국의 원조 부산맛집 금수복국
부산에 있는 군수사령부 예하부대에서 군대생활을 할때 외출이나 외박나가서 금수복국을 한두번 접해본후 직장생활을 하면서 서울에서 있을 때 서울 압구정동에 분점을 생긴것을 발견하고 여행을 다녀오거나 기가 허해졌다는 느낌이 들때 압구정점을 종종 애용했었다.
그래서 이번에 부산을 여행하면서 해운대에 있는 금수복국 본점을 찾아 옛날을 생각하면서 뚝배기복국을 시원하게 한그릇 먹고 해운대해변을 거닐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왔다
부산직할시 해운대구에서 둥지를 튼 금수복국은 40년 전통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일반적으로 가격이 높은 복국을 일반인들도 부담이 적은 가격으로 접할수 있도록 뚝배기 복국을 처음으로 내놓은 집이라고 자랑하는 원조집이다.
보약을 달이는 정성으로 한그릇 한그릇 끓여낸다는 금수복국의 뚝배기복국은 상위에서 올라와서도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보기에도 먹음직 스러운데 콩나물과 팽이버섯이 복과 어울어져 시원함을 더해준다.
금수복국에는 복을 이용한 일품요리들도 만날 수 있는데 복살을 다져서 해산물과 야채를 혼합해서 만든 빈대떡 또는 피자격인 오꼬노미야끼는 가다랭이포의 풍미와 어울어져 간식으로도 먹을만한 요리이다.
그리고 복살을 기름에 튀겨서 돈까스 형태로 만들어내는 복까스는 아삭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생맥주 안주로도 그만이어서 복집에서 먹는 생맥주의 기막힌 맛을 즐기게 해준다.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 공동저자 여행작가 -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부산시 해운대 맛집
금수복국 부산본점 - 뚝배기복국, 복까스, 오고노미야끼
부산직할시 해운대구 중1동 1394-65번지 / 051-742-3600
첫댓글 복까스에 생맥주 한 잔 ~~ 꼭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음주 후 자주 가던 단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