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어머니들은 페미니스트 신학에서 사막 아버지들과 비슷하게 기원후 4~[1]5세기 이집트, 팔레스타인, 시리아의 사막에 살았던 암마 또는여성 기독교 금욕주의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신조어이다. 페미니스트.그들은 전형적으로 그 기간 동안 형성되기 시작한 수도원 공동체에서 살았지만, 때때로 은둔자로 살았다.사막 밖에서 살면서 초기 금욕이나 수도원 전통에 영향을 준 그 시대의 다른 여성들도 사막의 [2]어머니로 묘사된다.
사막의 아버지들은 성인들의 초기 삶의 대부분이 "남성 수도원 [3]청중을 위해" 쓰여졌기 때문에 훨씬 더 잘 알려져 있다.-사막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는 초기 사막 아버지들과 그들의 전기 작가들로부터 유래한다.많은 사막 여성들은 기독교 공동체 내에서 지도자 역할을 했다.아포테그마타 파트룸, 즉 사막 아버지들의 말에는 실제로 사막 어머니들의 것으로 여겨지는 47개의 명언들이 포함되어 있다.팔라디우스는 사막에 [3]살고 있는 2,975명의 여성들을 언급하는 라우지악 역사에는 사막의 어머니들을 위한 몇 개의 장이 있다.다른 자료에는 전통적으로 비태(vitae)[4]라고 불리는 그 시대의 성인들의 삶에 대해 몇 년 동안 전해진 다양한 이야기들이 포함되어 있다.12명의 여성 사막 성인들의 삶은[5]비테파트룸 1권에 묘사되어 있다.
사막의 어머니들은 영적인 스승과 [6]감독으로서 얻은 존경심 때문에 사막의 아버지(abbas)에 필적하는 암마스("영적인 어머니")로 알려져 있었다.가장 잘 알려진 사막의 어머니들 중 한 명은 알렉산드리아의 암마 싱클레티카였는데, 그는 사막 아버지들의 말에서 그녀에게 전해진 27개의 명언을 가지고 있었다.알렉산드리아의 테오도라와 사막의 암마 사라라는 두 명의 다른 암마들도 그 책에 명언을 남겼다.라우지악 역사에 묘사된 사막의 어머니들은 대 멜라니아, 대 멜라니아, 올림피아스, 성 폴라와 그녀의 딸 유스토키움, 그리고 저자가 이름을 [7]밝히지 않은 몇몇 여성들을 포함한다.
기록된 설명에 따르면, 암마 싱클레티카는 서기 350년경에 알렉산드리아의 부유한 부모에게 80대까지 살았고 사막 신부 에바그리우스 폰티쿠스의 글에 대한 초기 연구를 포함한 훌륭한 교육을 받았다고 한다.그녀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그녀는 가진 모든 것을 팔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그 돈을 주었다.시각장애인 여동생과 함께 도시 밖으로 이사한 그녀는 알렉산드리아 외곽의 무덤 사이에서 은둔자로 살았다.점차적으로 여성 금욕주의자들의 공동체는 그녀가 그들의 정신적 어머니로 섬겼던 그녀 주위에서 자라났다.비록 그녀가 금욕주의자이고 은둔자였지만, 싱클레티카는 절제를 가르쳤고, 금욕 그 [8]자체가 목적은 아니었다.
알렉산드리아의 테오도라는 알렉산드리아 근처의 수도원 여성 공동체의 수호신이었다.그 전에는 남장을 하고 사막으로 도망쳐 승려 공동체에 들어갔다.사막의 아버지들 중 많은 이들이 그녀에게 조언을 구했다. 전해진 바에 의하면 알렉산드리아의 테오필루스 주교가 조언을 [9]구하러 그녀에게 왔다고 한다.
사막의 사라의 말은 그녀가 60년 동안 강가에서 살았던 은둔자였다는 것을 보여준다.그녀에게 도전한 몇몇 노인들에 대한 그녀의 날카로운 답변은 분명히 강한 [7]개성을 보여준다.한 이야기에 따르면, 두 명의 남자 앵커가 사막에서 그녀를 방문했고 "이 노파를 모욕하자."고 결심했다고 한다.그들은 그녀에게 말했다, "자만하지 않도록 조심하라. "보아라. 앵커리들이 어떻게 나를 보러 오는지, 단지 여자일 뿐이다."그녀는 대답했다. "나는 원래 여자지만, [10]내 생각으로는 그렇지 않다."
로마 관리의 딸인 대 멜라니아는 어린 나이에 과부가 되어 알렉산드리아로, 그 후 니트리아 사막으로 이사했다.그녀는 여러 명의 사막 신부들을 만났는데, 그들의 여행을 따라다니며 자신의 돈으로 그들을 섬겼다.한때 그녀는 팔레스타인 관리들에 의해 여러 명의 신부들이 추방된 후 그들을 도왔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혔다.그녀는 결국 예루살렘에 약 50명의 [11]수녀들이 있는 수녀원을 세웠다.그녀의 손녀 멜라니아는 13살에 결혼하여 두 아들을 두었는데, 둘 다 어린 나이에 죽었다.그녀가 스무 살이었을 때, 그녀와 그녀의 남편 피니아누스는 세상을 떠났고,[11] 수도회와 수도원을 세웠다.
애빌 카메론에 따르면, 비록 초기 기록이 종종 여성들을 이름 없이 남겨두지만, 여성들은 사막의 전통에서 꽤 두드러졌다.캐머런의 의견으로는 그 남자들의 명언과 암마 사라와 암마 싱클레티아라는 명언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한 텍스트는 수도승들이 그녀의 조언을 듣고 질문을 하도록 한 테오도라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일부 여성들은 그들의 집을 종교 시설로 개조했고, 성별이 혼합된 사회/종교 집단이 있었다.여성들은 집사나 [12]사제로서 서품을 받을 수 없었다.
암마 사라가 말했다. "만약 내가 모든 사람들이 나의 행동을 인정해 주기를 하나님께 기도했다면, 나는 각자의 문 앞에서 회개하는 나 자신을 발견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오히려 모두를 [15]향한 내 마음이 순수해지기를 기도할 것이다."
Amma Syncletica는 "처음에는 신을 향해 나아가고 그 후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이 많은 전투와 많은 고난이 있었다.불을 붙이려는 사람과 같다.처음에는 연기에 질식해 울부짖고, 이를 통해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따라서 우리도 눈물과 [16]노력을 통해 우리 안의 신성한 불을 피워야 한다.
Amma Syncletica는 "산에 살면서 마치 마을에 있는 것처럼 행동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군중 속에서 혼자 사는 것도 가능하고, 위로를 받는 사람도 자신의 [17]생각 속에서 사는 것도 가능하다.
Amma Theodora는 금욕주의, 집회, 어떤 종류의 고통도 구할 수 없다고 말했다.오직 진정한 겸손만이 그것을 할 수 있다.악마를 쫓아낼 수 있는 은둔자가 있었다.그리고 그는 그들에게 물었다. "무엇 때문에 떠나게 되었습니까?금식인가?그들은 대답했다. "우리는 먹지도 마시지도 않는다." "시위인가?"그들이 대답하길 우리는 잠을 자지 않는다 그러면 어떤 힘이 너희를 떠나보내는 것이냐그들이 대답하였다. 겸손만이 우리를 이길 수 있다.Amma Theodora는 말했다: "당신은 겸손이 악마를 이기는 것을 보았습니까?"[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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