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사실적인 NF쏘나타 가스차 구매 후기 적겠습니다.
제목이 그렇다고 다른 분들이 쓰신 구매후기가 사실적이지 않다고 하는 말은 아닙니다.
먼저 운영자님이랑 약속을 해서 갔었어야 하는데 시간이 없는 관계로
(운영자님의 시간을 맞추기에 한달이상을 기다려야 해서) 직원분인 신OO 과장님한테 대신 안내를 받으라고 하셔서
운영자님 직원분이니 뭐..... 무작정 마이카 플랜만 믿고 인천(마이카 모터스)로 향했습니다.
거기서 만난 신OO 과장님은 저희 부부한테 중고차 시장의 생리(고객을 속이는 방법등등)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면서
차를 알아봐 주셨습니다. 사무실에서 차량 검색을 하고 2대 정도를 셀렉후 자동차를 보러 옆동네 중고차 매매센타를
갔습니다.(여기까지는 좋았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한 차량을 보면서 본넷을 열어보고 차안에서도 이런거 저런거 살폈습니다.
기존 후기에는 운영자님이 꼼꼼히 차량을 살피시고 차량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그렇다고 하는데....
솔직히 직원분은 좀 실망했습니다.
그냥 차량 한번 살피고 엔진 한번 보고 저희 부부한테 제가 못 볼수 있으니 잘못된 곳을 찾아서 말해 달라고 하네요.
그래야 차값을 깍을수 있다고.......좀 당황 했습니다. 저희는 차를 처음사는 초보라 잘 모르니 가르쳐 주시면서
같이 찾는거라 상상했었는데 좀 아니더군요.
성능기록부에 나와 있는 사고 이력(뒷범퍼 및 리어패널 교체 및 판금)만 체크 하시고 좀 대충 살피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차에 대해 잘 몰라 그냥 흠집만 찾을려고 해서 열심히 찾았지만 깨끗하더라구요.(차량 색상 블랙)
어두운 주차장에서 보는 거라 거의 잘 안보였습니다. (주차장에서 차 외관 보는것은 비추입니다.)
차 시운전을 좀 해보자고 하여 시험 운전을 1km 했습니다. 뭐 제가 보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차를 인도 받았습니다.
그렇게 차를 받아보고 하루지나 운전을 하고 에어컨을 트니 차에서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정말 지독 했습니다..
에어컨 필터 불스원으로 갈았습니다. 그래도 냄새 납니다. 에바 크린 했습니다. 이제야 조금 덜 나네요....
그리고 어두운 주차장에서 살펴서 안 보이던 덴트 및 붓칠한 흔적 너무나도 많았습니다.(차 볼때 꼭 밝은 곳에서 보시길)
그리고 앞에 전조등 한개가 나가있네요. 뒤에 브레이크 등도 한쪽 안들어 옵니다.
첨에 몰라서 차 안에서 등 켜보라 해서 켜보고 걍 불 켜질길래 다 들어오는줄 알았었습니다.
뒤 창문이 앞에 조절하는곳에서는 되는데 그 자리에서는 창문 작동이 안되고,
차키로 차를 열면 운전석 뒷문은 안 열리네요..이거 은근 불편하더라구요....뭐 이런식으로 하나 하나
문제가 나타나면서 아 중고차를 잘 못 샀나~~ 내가 제값을 주고 산거는 맞나~~~ 뭐 별별 생각이 다 듭니다.
그런 생각을 갖고 있던중 중고차 딜러분한테 전 차주 통행료 미납건 및 이전비 남은 금액은 언제 주나요? 하고 연락을 하니
"죄송합니다.이번주 내로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처리가 안되서 또 물어보면.... 죄송합니다. 바로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이런식으로 5번이나 문자를 주고 받았지만 한번도 처리가 안 됐습니다......
가뜩이나 차 사고 차에 문제가 많아 짜증이 났는데 이렇게 일처리 해주니 완전 믿음이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이전비 및 수수료등 내역을 알고 싶다고 하니
"믿음이 그렇게 안가세요?? 다른 상사와 비교될 정도로 엄청 잘해드린건데...이전비 남은거 돌려드리는 상사 거의 없어요." 이런식으로 문자가 오네요..........대체 다른 상사들은 어떻다는 건가요? ......점점 믿음이 떨어집니다........
뭐 어쨌든 마이카 모터스를 통해 차를 구입하였는데 그렇게 기분이 좋고 잘 샀다는 느낌은 전혀 없네요.
다시는 안 찾을거 같습니다. 산다는 사람이 있어도 말리고 싶네요.....(운영자님은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구입한 차량 입니다.
모델 : 2008년형 NF 쏘나타 N20 럭셔리(기본형) LPG차 (2007년 7월 등록)
주행거리 : 88,900km (일반인이전가능)
신차출고가격 15,800,000원(VAT별도)
중고차량가격 : 10,300,000원
이전비및 수수료 : 870,000원
최종 입금 금액 : 11,170,000원을 중고차 딜러분께 그자리에서 현금 입금완료.
이전비 및 수수료 정산내역(과세표준액 : 3,541,000원)
취등록세 : 247,870원
공채매입 : 13,759원
매도비+이전대행료+인지대 : 162,000원
수수료 : 10,300,000 × 0.022 = 226,600원
마이카모터스 이윤 : 138,000원
총 합계 금액 : 788,229원 (보험료는 별도임)
입금 금액 : 870,000원 + 7,800원(미납통행료) - 788,229원 = 89,000원(원단위 절삭)
89,000원 - 60,000원 = 29,000원 (정확하게 입금해주세요....97,000원이란 돈은 대체 어떤 계산으로 나온건가요???)
빠른 시일내로 입금해 주세요........더이상 연락 받고 싶지 않네요.......
뭐 잘못 계산 된거 있으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연락은 받고 싶지 않습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회원님 따끔한 충고 겸허히 받겠습니다. 제가 시간이 안 되서 저희 직원에게 대신 일임해서 이런 일이 생겼습니다. 환급 부분에 대해서 저희 직원이 90000원을 9000으로 잘못 입금해서 다시 더 입금해 드렸다고 얘기는 들었습니다. 이 부분도 자세하게 얘기들어서 계산에 누락없도록 잘 처리하겠습니다. 차량은 타시는 동안 불편하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어찌되었든 저희 직원의 잘못은 저의 잘못이니 이번 일을 계기로 좀더 발전하는 마이카플랜이 되겠습니다. 예약을 뒤로 미루시더라도 제가 봐드렸어야 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이런 유사한 일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철저히 시키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방적인 한쪽 얘기만 써놓는게 과연 옳은것인가 저희도 반박글을 달아야 하나 하는 생각도 했지만 소비자가 불만이라면 문제는 저희쪽에 있는거라 생각하고 대응하지 않겠습니다. 전화로 오해도 어느 정도 풀어드렸는데 추가 댓글이 없으신걸로봐서 단단히 화가 나셨으리라 생각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소비자를 어떻게 하면 만족에 행복까지 드릴까 늘 고민하면서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님을 믿지만 다소 충격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