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일주일 밑반찬 만들기~
저녁을 먹을라고 냉장고를 봤더니 김치쪼가리만 보이고~ 반찬이 하나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긴급하니~
밑반찬을 만들었답니다.
. . . . .
첫번째
잔멸치(지리)볶음
재료 : 지리 한줌, (식용유or올리브유or카놀라유), 간장, 설탕,(조청or물엿),맛술,마늘,통깨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말고 지리를 약한 불에 은은하게 볶아 식혀주세요. (작아서 쉬이 타니까 쌘 불엔 안되요)
후라이팬에 집에 있는 기름 (식용유or올리브유or카놀라유)을 두르고 마늘을 약한 불에 볶아 줍니다. (마늘 볶다가 타면 쓴 맛 나니까 아주 약한 불에 해주세요.)
마늘이 익으면 약한 불에 지리를 넣고 간장과 설탕을 넣어 주세요. 숟가락이 커서 양이 많길래 반씩만 넣었어요. (지금 보이는 양 다 넣은게 아니라 저기에 반만 넣었다는 거에요.)
양념이 고루 베이게 살짝 볶다가
불을 끄고 조청과 깨소금을 넣고 한번 더 볶아 주면 끝나요. (조청을 많이 넣으면 윤기가 좔좔 흐르면서 더 좋은데.. 조금만 넣었더만 윤기가 좀 덜 흐르네요. 기호에 따라 고소하게 호두,잣,땅콩,아몬드를 부셔 넣어도 좋아요.)
잔멸치볶음~^^
. . . . . .
두번째
어묵볶음
재료 : 어묵,양파,당근,파,고추가루,간장,굴소스,마늘,설탕,조청,통깨,참기름, (식용유or올리브유or카놀라유)
어묵 데칠 물 끓이면서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둬요.
간장 한스푼,고추가루 한스푼, 굴소스 한스푼, 마늘 약간, 설탕 약간,
어묵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행궈 기름기를 빼주신 다음
야채들을 먹기 좋게(??? 좀 큼직하군요.) 썰어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재료를 볶아 주세요. 양파가 좀 투명해 지면 양념장을 넣고 볶습니다.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불을 끄고 파,통개,조청,참기름(아주약간)을 넣고
한번 더 볶아 주면 끝나요.
어묵볶음~^^
. . . . . .
세번째
진미채볶음
재료 : 진미채, 고추장,고추가루,간장, 마늘,설탕,물,마요네즈,(조청or물엿)
후라이팬에 물 넣고 간장 한스푼,설탕 반스푼,고추장 두스푼, 고추가루 반스푼, 마늘 약간 넣고 팔팔 끓여 주세요.
팔팔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손질한 진미채를 넣고 양념장에 잘 버무려 주세요.
마지막에 물엿, 통깨, 마요네즈 넣고 한번 더 버무리면 끝
진미채볶음~^^
. . . . . .
저녁에 만든 밑반찬으로 차린 저녁 식탁~ 일주일간 반찬 걱정 끝이에요.
|
출처: 짱똘이네집 원문보기 글쓴이: ▦짱똘이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