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과정은 웹 개발 기술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 서비스 할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1일차 - B2C마케팅과 B2B마케팅의 차이 / B2B마케팅 고객의 이해 - B2B 중소기업 사례를 통한 주요 이슈와 해결방안 - B2B 세분화의 개념 및 프로세스 / B2B세분화 변수 및 평가요소 / B2B세분시장 Prifile 및 목표고객 선정
2일차 - B2B고객분석을 위한 구매센터의 이해 / 구매센터 대상 접근 전략 방법/B2B고객 DMU분석 실시 - 조직관계망의 이해 / 조직관계망 분석 방법 - B2B고객의 니즈 구조 이해/B2B고객의 니즈 분석 - B2B기업 사례를 통한 포지셔닝 / 포지셔닝을 통한 차별화 전략 / 포지셔닝 개발방법 및 전략 - 전략 유형화를 위한 감각화 / 스토리텔링을 통한 유형화
3일차 - 개인별 현업과제 고객니즈 맞춤화 / 개인별 현업과제 STP 마케팅 전략실행 작성 - 현업실행 방향성 코칭 / 전략 실행력 발표 및 피드백(사후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