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적으로 볼때 자기네을도 손해본다는 의식이 강하고
결국에는 한국의 국민성을 볼때 본사건을 계기로 국산화를 가속시켜서
일본의 이익에 많은 마이너스를 줄꺼라는 건데 신문이나 방송 언론은
마치 정부의 무대처로 이렇게 되었고 이로서 나라가 망하는것처럼
열변을 토하고 있음~~
아래는 구글번역을 통한 기사전문입니다.
일본 정부가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화학 제품의 한국 수출 절차를 엄격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징용 공 문제에서 구체적인 대응을 취하지 않는 한국 정부에 대한 사실상의 대항 조치입니다. 스가 요시히 데 관방 장관은 "대항 조치는 없다"고 강변하고 있지만 진정으로받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지 일파의 한국인 대학 교수는 "분명히 성희롱이라고하면 좋을 텐데"라는 감상을 들었습니다. 그것은 이번 조치가 "괴롭힘"수준 밖에되지 않는다는 싫은 소리도 있습니다. 일본 정부의 조치는 장기적으로 부메랑 효과로 일본 기업에 고통을 강요 우책 때문입니다.
이번 조치는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정리해 보면 ▽ 자유 무역을 주장 해 온 일본의 국제적 신뢰의 저하 ▽ 국제 반도체 공급에 악영향 ▽ 주요 고객 인 한국 기업에 대한 수출이 감소 일본 기업의 피해 ▽ 한국이 대안의 조달 · 개발을 진행시켜 결과적으로 일본 기업의 국제 경쟁력이 저하 될 것이라고 -이 있습니다. 한국이 곧 기브 업, 게다가 안심하고 일본 제품에 다시 의존하는 선택을한다면 큰 악영향은 나오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런 전개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 겠지요.
◇ 국제 공급이滞れ하면 일본이 악역이 될 않고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자유 무역과의 관계입니다. 오사카에서 주요 20 개국 (G20) 정상 회의에서 "자유 무역의 추진 '을 호소 한 일본의 자세는 분명 모순입니다. 아베 신조 총리가 의장으로 정리 한 G20 정상 선언에는 "예측하고 안정된 무역 환경"의 중요성이 제창되어 있지만 자의적 (시이) 수출 규제는 이에 정면으로 반대합니다.
또한 본래의 쟁점과 무관 한 통상 조치로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려고하는 것은 센카쿠 열도를 둘러싼 대립이 높아진 2010 년에 중국이 희토류의 대일 수출을 멈춘와 상대적입니다. 세계 무역기구 (WTO)의 규칙에 저촉되지 않도록 '안전 보장'을 꺼내는 트럼프 정권이 중국의 철강 수입이나 일본과 유럽에서 자동차 수입의 증대를 "안보 위협"이라고 주장한다 것과 같다. WTO 규정에 위반하지 않는다고 강변 할 수 있지만, 국제 사회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는 다른 문제입니다.
이번 조치로 표적이 된 것은 한국의 반도체 업체 인 삼성 전자와 SK 하이닉스입니다. 삼성은 미국 인텔과 반도체 점유율 선두 다툼을 벌이는 세계 최대의 일각에서 SK도 양사에 이어 대기업입니다. 삼성과 SK가 일본의 화학 제품에 의존하고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양사의 생산에 지장이있을 경우 전세계 관련 업체의 생산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이 세계 시장에서 50 %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는 반도체 메모리의 출하가 정체되면 일본이 악역되지 않습니다 없습니다.
◇ 일본 기업의 라이벌을 키우는 계기로
일본 기업의 피해도 생각해야 할 것이다. 스텔라 케미 파 (오사카시)는 대상이 된 불화 수소의 연간 매출이 약 200 억 엔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70 %. 이 중 60 %를 수출하고 있으며, 많은 한국 용입니다. 반도체 시장에서 한국 업체의 존재감의 크기를 감안하면 한국의 수출 감소는 큰 타격입니다.
일본 기업에 마이너스는 눈앞의 매출에 그치지 않습니다. 한국의 보수 신문 <동아 일보>는 2 일자 사설에서 "이번 조치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도 막대한 피해를 줄 것"이라고 써 있습니다. 사설은 "수출 규제는 장기적으로 한국 기업의 '탈 일본'을 가속시켜 일본에는 안정적인 수출 시장을 잃는 결과를 가져올」라고 계속합니다.
이것은成允모 (손 윤모) 산업 통상 자원부 장관이 전날 회의에서 한 발언을받은 비유 것입니다. 한국 언론에 따르면 성 씨는 "한국 정부는 그동안 업계와 함께 일본의 일방적 인 조치에 대비해 수입처 다변화와 국내 생산 설비의 확충, 국산품 개발 등을 추진 해왔다. 앞으로도 업계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취하면서 한국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위한 지원에 만전을 기 동시에 한국 부품, 소재, 장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해 나가겠다 "고했습니다.
중국 희토류 수출을 중단 한 일본이 필사적으로 대책을 취한 것과 같습니다. 문재인 (문재인) 정권 지지층은 재벌에 대한 거부감이 강한하지만, 이런 사태가되면 삼성을 지원하고 불평 말하기 어렵다. 관민 일체가되어 돌진 때 한국의 속도감은 대단하기 때문에, 맹렬한 기세로 대책을 추진해 오는 것입니다.
게다가 삼성은 지난해 매출이 243 조 7700 억원 (약 22 조 6000 억원), 영업 이익 58 조 8900 억원 (약 5 조 4000 억원)라는 초대형 기업. 여간 것으로 쓰러지거나하지 않습니다. 일본 기업에서 연봉 수천만 엔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많은 기술자를 뽑아 온 것도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같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일본이 지금 조치를 철회한다고해도 상황은 바뀌지 않습니다. "언제 다시 할 모르겠어요"라는 불신감을 심어 이상 한국 측이 대책을 추진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경제 산업 성의 지인은 "일본 기업의 압도적 점유율은 세계가 일본 기업에 의존 안심하고 때문일 뿐이다. 외국이 일본의 조치에 불안을 기억 하거든, 일본 이외의 업체들이 증산 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했습니다.
◇ 일본 제 부품 의존도를 극복 한 전례도
일본으로부터의 부품 공급이 멈춘 것으로 한국 기업이 대안을 모색 일본 의존에서 벗어난 전례가 있습니다.
일본 부품 수입의 대표적인 품목 중 하나였던 자동차 부품입니다. 11 년의 동일본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일본의 공장이 멈춘 위해 전 세계 자동차 생산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각 업체들은 이러한 문제가 다시 일어나지 않게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일본 자동차 업체는 품질이 향상된 국산 부품을 적극적으로 구입하게되고, 한국의 자동차 메이커는 일본 이외에서의 부품 조달을 늘 렸습니다.
그 결과 10 년에 10 억 달러 이상에 달했다 자동차 부품 무역에서 한국의 대일 적자는 11 년부터 급속히 줄어들 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통계 분류 코드의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만, 14 년경에는 한일 수지가 역전했습니다. 계속 일본의 흑자였던 것이 한국의 흑자로 바뀌었다 (韓成一"일본의 대 한국 자동차 부품 무역 적자 전환과 큐슈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 「동아시아의 관점"2015 년 12 월 호). 이제 한국산 부품의 대일 수출이, 일본 제 부품의 한국 수입보다 많아졌다입니다.
징용 공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않는 점에서 한국 정부는 큰 문제가 있습니다. 일본 측의 불만을 강타 할 필요가 있으며, 성희롱을 해주고 싶은 감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반환 피를받는 것은 어쩔 수 없다는 생각도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이해 득실을 생각해 보면 일본 혜택은 거의없는 것 같다. 이상한 것은 왜 이렇게 간단한 계산을 아베 정권이하지 않았던 것일까라는 것입니다. 정말, 어째서입니까?
【마이니치 신문 외신 부장 · 사와다 카츠미]
첫댓글 글작성자 인데~ 제가 준회원이어서 글을 자유게시판이나 다른 게시판에 퍼주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