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동의 없이 불법적으로 생체 데이터 수집한 구글에 소송 제기
https://greatgameindia.com/texas-sues-google-biometric-data/
Texas AG Ken Paxton은 생체 데이터 수집에 대해 Google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 달 연방 항소 법원이 콘텐츠 조정에 관여하는 소셜 미디어 회사에 대한 법적 조치의 문을 여는 텍사스 법령을 지지함에 따라 제기되었습니다.
켄 팩스턴 텍사스주 법무장관은 목요일 구글이 동의 없이 수백만 명의 텍사스인의 생체 정보를 불법적으로 수집한 혐의로 구글을 고소했다고 밝혔다.
Paxton은 성명서 에서 "생체 인식 식별자와 같은 매우 민감한 정보를 포함하여 Google의 무차별적인 텍사스 개인 정보 수집은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저는 모든 텍사스 주민들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Big Tech와 계속 싸울 것입니다."
소송에서 Paxton은 Google이 2015년부터 Google Photos, Google Assistant 및 Nest 스마트 홈 제품을 사용하여 텍사스인의 성문과 얼굴 기하학 녹음을 수집하고 보관했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 중범죄 증권 사기 혐의로 기소된 Paxton은 이 사건에서 "실제로 주 전역에서 일상적인 텍사스 사람들이 구글이 이익을 위해 착유하는 자기도 모르게 현금 소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래 참조) .
"많은 텍사스 사람들은 기술 거대 기업의 재정적 성장에 대한 기여가 개인이 자신의 것이라고 부를 수 있는 가장 독특한 개인적 기능 중 두 가지를 조사하기 위해 제공하는 것을 포함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Paxton에 따르면 이러한 종류의 정보의 "상업화"는 암호 및 주민등록번호와 달리 "단순히 삭제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대체할 수 없기" 때문에 "위험한 만큼 침습적"입니다.
Paxton은 소송에서 "많은 텍사스 사람들은 Google이 민감한 생체 정보를 기록하고 분석하여 Google 포토에 권한을 부여한다는 사실을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합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더 놀라운 사실은 Google이 얼굴 그룹화 프로세스를 통해 텍사스 사용자와 비사용자 모두에 대한 민감한 생체 데이터를 캡처하고 저장하며 Google이 해당 데이터를 비합리적인 시간 동안 저장한다는 사실입니다."
Paxton은 계속해서 Google이 인공 지능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정보를 사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Paxton은 회사의 음성 제어 제품이 "화자가 Google의 무차별적인 음성 인쇄에 동의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듣는 모든 음성을 듣고 분석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Google도 듣고 있습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이 사건은 지난 달 연방 항소 법원이 콘텐츠 조정에 관여하는 소셜 미디어 회사에 대한 법적 조치의 문을 여는 텍사스 법령 을 지지함에 따라 제기되었습니다.
텍사스 주지사 Greg Abbott는 소셜 미디어 웹 사이트의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검열"과 정치적 메시지 제거에 맞서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작년 하원 법안 20에 서명했습니다.
보수주의로 유명한 제5순회 항소법원은 법의 시행을 금지했던 하급 법원의 명령을 취소했습니다.
구글 대변인 호세 카스타네다(José Castañeda)는 CNBC 에 성명 을 통해 “AG 팩스톤은 숨막히는 또 다른 소송에서 다시 한 번 우리 제품을 잘못 설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
“예를 들어 Google 포토를 사용하면 비슷한 얼굴을 그룹화하여 사람들의 사진을 정리할 수 있으므로 오래된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귀하에게만 표시되며 원하는 경우 이 기능을 쉽게 끌 수 있으며 Google 포토에서 광고 목적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Nest Hub Max의 Voice Match 및 Face Match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에게 Google 어시스턴트가 자신의 음성이나 얼굴을 인식하여 정보를 표시하도록 하는 옵션을 제공하는 기본적으로 꺼져 있는 기능입니다. 우리는 법정에서 기록을 바로잡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