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핫.. 글 쓰기전에 몇가지 글도 읽어 보고 했는데 준비란 게 다 거기서 거기라...
어차피 다들 네이버 검색으로 많이 찾아 보셨을것 같네요.
근데 너무 많은 정보에 까먹는것도 있고, 정리가 안되는 느낌일텐데,
고재팬 오티때 가서 받은 자료가 정리가 잘 되어 있다보니 그 종이에 체크표시 하면서 마지막 확인을 했던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도장, 증명사진, 돼지코, 멀티탭, 먹거리, 등등 은 다른 분들 글에서 보셨을테니 패스하겠습니다.
그 외에 제가 챙기면 좋다고 생각하거나, 경험에 의한 추가설명을 해 드릴게요.
1. 바디스크럽
핫. 뭐.. 한국은 가끔은 때를 밀어줘야 시원한것 아니겠습니까? 보들보들해지고.... 남자분들은 어떠신지 잘 모르겠네요...
일본 올때 이태리타올을 챙겨오시는 분들도 있지만 바디스크럽 하나 있으시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본 대중탕(센토) 가는걸 즐기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잘 안갔어요...)
가게마다 다르겠지만 클렌징 오일부터 폼, 샴푸,린스,샤워젤, 수건 까지 다있어요. 우리동네 목욕탕 최고!
일본 집들이 욕조가 있는곳이 많긴해도 매번 뜨거운 물 채우기엔 가스비며 수도세며 ㅎㄷㄷ
대중탕을 가도 때미는 문화가 없는 일본에서 밀 수도 없죠. 바디스크럽 하나 가져가면 아주 좋습니다 ^^
드럭스토어에서 살까 하고 여기저기 둘러봤는데 없더군요...하나 챙겨오세요.
2. 안경쓰는 사람의 안경 안 쓴 증명사진
제가 오티때 질문 했던건데 누구도 그런 질문을 한 적이 없어서 답변을 못해주신 ㅠㅡㅠ
안경 낀 사람이 안경 안낀 증명사진 써도 일본에서는 문제가 없는지....저만 궁금해요?
저는 결국 안낀 증명사진(여권사진) 으로 100장정도 뽑아왔는데,
알바 구하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면접때는 안경쓰고 갔어요. 렌즈를 쓰면 눈이 힘들어서...
3. 하나비바체크카드 G
유학생들이 다들 만들기에 저도 당연히 만들어갔습니다.
일단 바로 발급되는 자주색 체크카드(G) 가 너무 안이뻐서 이쁜 민트색 체크카드(PLUS) 도 신청해 받았죠.
다들 말하던 세븐일레븐에서 출금하면 출금수수료가 무료인것은 자주색입니다.
일단 두개 다 들고오긴했는데 예쁘니까 .. 민트색 플러스카드를 주로 가지고 다녔는데 출금시 수수료가 발생해서 놀랬거든요.
두가지 카드 차이가 있네요. 혹시나 저처럼 이쁘다고 혹하는 분도 있을까 하여...
자주색 카드 꼭 챙겨 오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4. 한국과자 몇가지
학교라던가 알바하는 곳에서 친구를 사귈때 역시 먹는게 최고 아닙니까.
일본에는 없을법한 한국 과자 같은거 간단히 챙겨 오시면 좋은것 같아요.
저는 허니버터아몬드와, 말랑카우 나눠주고 같이 먹고 했습니다.
좋아해요. 신기해하고 ㅎㅎ
다음엔 약과를 나눠 먹어볼까해요 ㅎㅎ
5. 범용 공인인증서
일본에서도 한국의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사용할 일이 있겠지요.
새로 발급받을때 해외출국기록인가? 먼가로 되는경우도 있지만 안되는곳도 있어요 (기업은행이라던가.. 그래 기업은행 -_-)
저는 한국 핸드폰도 장기정지 신청을하고 왔기때문에 본인확인 문자같은것도 안되고,
공인인증서가 일본와서 좀 있다가 사용기간이 끝날 예정이었기 때문에 어찌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범용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해서 은행마다 적용시켜두고 왔습니다.
일반공인인증서는 삭제한후 새로 발급받아도 기간이 연장되지 않아요. 기존 기간 그대로..
범용공인인증서는 발급시 몇천원 들긴하지만 발급당시 날짜를 기준으로 1년입니다.
1년동안 한국 들어올 생각이 없어서 공인인증서 부분을 엄청 신경썼었는데 생각해낸 방법이 이거였습니다.
더 좋은 방법 있으시면 부디 공유해주시길...
6. 각종 계정 해외접속차단 해제하기
하하.. 네이버 계정은 신경써서 해제하고 네이트, 다음, 다 했다고 생각했는데... 네이트중 하나 안했네요 -_- 핫. 짜증.
머.. 이런저런 이유로 메일 계정 여러개 쓰시는분 꼭 챙겨서 하고 오세요.
유학원에서 알게된 동생도 다음 깜빡하고 안해서 고재팬 카페를 못들어오고 있다던데 ㅎㅎ
보안 강화때문에 따로 설정 안했어도 자동으로 해외접속차단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7. 여행자 단기 유심
이거 고재팬 단톡방에서도 물어보시던데 일본 도착해서 라인모바일이나 일본 통신사 개통 전까지 어떻게 하느냐!
데이터 로밍도 가능하지만 하루에 만원이면 비싸죠.
저는 여행자 단기 유심을 하나 사왔어요. 나무커머스였나? 아마 다른종류도 있을꺼예요.
몇일에 몇기가 이런 유심 하나 있으면 주소등록, 개통도 급하게 안해도 되고 도착해서도 덜 불안하실꺼예요.
8. 일회용 비닐장갑
하하.. 황당하시겠지만 없네요.. 없어요!!!!
다이소, 캔두 다 가봤고 홈센터, 드럭스토어도 가봤지만.
우리가 한국에서 막쓰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못찾았어요 ㅠㅡㅠ. 이게 없으니 그리도 아쉽더라구요.
요리할때도 쓰고, 청소할때도 쓰고, 쓰레기 버릴때도 쓰고 머... 이것저것 막 쓰기 좋은데 사려니 안보이네요.
챙겨오세요 ^^
부디 다른 분에게도 좋은 팁이길 바래요..
첫댓글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다들 챙기지 않는 경우도 많으셔서 고생하기도 합니다 ㅎ
안경사진은 문제되지 않으십니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가 많으면 많을수록 일본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이 본인의 필요에 맞게 준비할수 있기에 좋은거 같아요~ : )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한국과자도 좋지만 한국기념품 작은것들도 좀 챙겨가면 좋답니다~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비닐장갑은 큰 대형마트 일용품가면 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