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재무 건전성 문제로 고객들의 대규모 인출 사태를 겪고 있는데, 최대 주주인 사우디국립은행 측이 추가 수혈을 하지 않겠다고 선을 그으면서 주가가 역대 최저치로 떨어진 겁니다.
[아마르 알 쿠다이리/사우디국립은행 회장] <크레디트 스위스에 추가 재정 지원을 할 계획인가?>"여러가지 이유로 절대 하지 않을 것이다. (은행 지분) 10%를 넘기면 새로운 규제를 적용받게 될 것이다." 크레디트 스위스 주가가 흔들리자, 프랑스의 BNP 파리바, 독일의 코메르츠방크 등 유럽 주요 은행 주가도 10%가량 폭락했습니다. 영국과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 지수는 장중 3%가량 떨어졌고, 유럽 은행업 지수도 7% 이상 하락했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의 위기는 지난 2021년 잇따른 투자 실패 이후 투자자와 고객들이 빠져나가면서 시작됐습니다.
첫댓글 svb 비견할 수 없을 정도의 투자은행인데 우려스럽습니다. 하임리히법칙이 자꾸 떠오르네요.
Svb야 S&p500 종목이었고 이번에 갑작스런 파산이 일어나기 전까지 나름 유망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었지만 SC는 빌황이 골로 보내서 위험하다고 했는데 투자하고 있었네요. 음 그래도 대마불사라서 다시 일어날 거라고 기대한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