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939 탑승을 하였습니다. 한주 사이에 약간 변동된 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수정해서 올려드립니다.
* 수정사항 1 : 노선변경 D-Day - 기존 : 7월 1일 -> 수정 : 7월 10일 경
* 수정사항 2 : 변경경로 - 기존 : 옥산2지구 내부 미경유 -> 수정 : 옥산2지구 내부경유 -> 옥산입구3거리 -> 경산역 -> 경산여고 -> 경산여고사거리 -> 옥곡지구 -> 경산 삼성병원 -> 이하 동일
* 수정사항 3 : 운행대수 - 기존 : 세진교통 18대, 경산버스 8대 = 총 26대 -> 수정 : 세진교통 13대, 경산버스 10대 = 총 23대
* 수정사항 4 : 차량이동 - 기존 : 814 - 4대 세진교통운행, 840 - 1대증차 -> 수정 : 814 - 3대 세진교통운행, 604 - 7대증차
* 추가사항 : 604 노선연장 - 기존 : 사월동종료 -> 추진계획 : 사월동 -> 정평동 -> 경산네거리 -> 대평동 -> 세진교통(종점)
제 사랑 939의 노선변경안이 드디어 확정이 되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정모때 달성2매니아님께 들으셨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윤곽이 들어난것은 2달전인데... 20일날 세진교통을 방문하였을때, 관리상무님께서 저번주에 최종협의를 한다고 하셨는데, 결국에는 통과과 된 모양입니다. 확정안이 공지될때까지 보안을 지키려고 했으나, 어디서 정보를 얻으셨는지... 다른분께서 다른 카페에 올리셨길래... 혹여나 여러님들께서 상상력을 펼치실까봐 정확한 내역을 말씀드립니다.
노선변경내역
변경전 : 대구스타디움 - 시지지구 - 사월역 - 옥산네거리 - 경산역 - 경산시장 -
중방네거리 - 경산네거리 - 영대(조영동)
변경후 : 대구스타디움 - 옥산2지구 - 옥산입구 - 경산역 - 경산여고 - 경산여고4거리 - 옥곡지구 - 백천동 구 경상병원사거리 - 사동2지구 - 사동1지구 - 대구미리대입구
경산지역 변경도 위성사진입니다. 아직 옥산2지구 및 옥곡동 지역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939기사님들과 세진교통 관계자님들 예기를 종합해볼때 옥산2지구 내부를 경유하지 않고, 외부도로로 통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옥곡동 지역의 경우 삼북주공쪽이 아닌 옥곡동 내부로 갈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아직 이 지역에 대한 확실한 내용은 내일 939 탑승을 통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939노선변경 위성도 입니다. 구글어스로 확인해보니 아이러니하게도 기존 39.6km보다 짧아진 38.6km가 나옵니다. 느낌은 기존 경산지역이 굴곡구간이 많이 없어진 느낌입니다.
세부적인 운행정보
* 차량운행대수 : 변경전 (세진교통 23대) -> 변경후 (세진교통 13대, 경산버스 10대 : 총 23대)
* 운행시간 : 변경전 (2시간 5 ~ 13분) -> 변경후 (2시간 25분 ~ 35분)
* 기타변동사항 : 경산버스 (100-1 폐선, 100번 2대 투입예정 : 10대 939 운행, )
세진교통 (939 10대감차 -> 13대 운행, 노선트레이드 814 3대 투입
대구70자 2001 외 3대), 604 7대 증차)
현대교통 (814 3대감차 -> 9대운행, 600 3대 증차 -> 25대 운행)
세진교통 (604 7대증차 -> 25대운행, 노선연장 : 사월동 -> 정평동 ->경산네거리 -> 대평동 -> 세진교통(종점))
노선트레이드 사항 및 세부사항은 조금 변경 될 수는 있습니다. 변경내역은 확인되는 대로 수정하여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
첫댓글 그라믄...939라는 노선이...종점이 아예...대구미래대로 변경 되었다는 말씀인가요???? 제대로 제가 캐치했는가요?
네 ~ 종점이 아예 대구미래대입구로 변경됩니다 ~ !! 현재 차고지 공사중이라고 하는데, 한번 방문해봐야 될꺼 같습니다.
지가 애마처럼 좋아하는 노선의 빠스도 노선변경..ㅎㅎㅎㅎ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939번은 필요 이상으로 골곡을 이루워진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꼭 필요한 부분이야 어쩔 수 없다고 하겠지만 시내 대부분 환승이되고 중복되는 구간 만이라도 과감하게 굴곡을 완하해서 기사님들 피로도도 줄이고 운행 시간도 좀 더 현실적으로 줄이도록 해야 하겟습니다.
939번은 노선단축 또는 분할이 바람직해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동서변/칠곡구간을 349번과 맞바꿔서 939가 유통단지로 들어가고 349가 칠곡3지구로 들어가는 건 어떨까 하고 생각을 해봤었는데.. 그럼 동서변에서 서문시장 쪽으로 답이 없어 보이긴 하네요..
939번 사월역에서 경산시장 쪽으로 가던것을 정평동 즉(649. 449) 운행 코스로 해서 삼천리 버스 차고지로 가자고 제안 한 걸루 아는데, 결과적으로 손님 없는 옥산2지구로 영 딴 곳 으로 더 빠져 버렸네요?
확인해보니까 이 작업이 3년전부터 추진되었다고 합니다. 최초에는 경산버스에서 반대를하다가 2월초순경부터 본격적인 작업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그래도 정평동 - 영대 노선추가는 필요사항입니다. 309를 다시 정평동-영대로 건의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언제부터 시행합니까?
7월1일 시행예정입니다.
왕복 4시간 35분 그래도 장대노선은 변함이 없넹 ~
네 ~ 기사님들께서도 타노선으로 빠질려고하면 빠지고 싶다고 합니다. 길기만 길고, 휴식시간은 없고, 사람늘껀 눈에 뻔하게 보이고... 이래저래 다시 기피노선으로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939번은 이제 서로 할려고 하겠네요. 손님 없는곳으로 골라 다니네요. 경산에서 대구로 대구에서 경산으로 등교할 학생도 없을테니 말이입니다. 시내버스 학생들 빼면 빈차 아닙니까. ㅎㅎ
939이 경산쪽에서 볼때는 그렇지만 한일극장을 넘어가면 사정이 또 달라집니다. 침산동 및 동,서변동으로 가는 가장 빠른노선이다 보니 혼잡할 때가 많습니다. 현재 하루평균 600여개의 카드를 찍습니다. 이번개편으로 옥곡, 옥산2지구 등을 거침에 따라 또 실제로 위장전입등으로 경산에서 대구로 통학하는 학생의 수요도 꽤 되는 편입니다. 따라서 수요가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저나 기사님들이 판단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지금이 경산에서 봤을 때는 약간 '잉여스러운' 노선이죠.. 예전부터 다른 노선들에게 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지금 옥산,옥곡동 노선들의 배차간격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939가 바뀌면 승객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604번 더 길어지네요..
네 ~ 뭔 이유에서는 모르겠지만... 세진교통에서 그렇게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수정요청>
현대교통 (814 3대감차 -> 9대운행, 600 3대 증차 -> 25대 운행) → 현대교통 (814 3대감차 -> 10대운행, 600 3대 증차 -> 25대 운행)
써벌 대곡지구 상화로에는 결국없네.한두게 보내주지.ㅆㅂ
시지 주민으로서, 사월역에서 시지고등학교,시지중학교,덕원중고등학교로 통학하는 학생들이 힘들겠습니다.
849번또는 사월보성아파트까지 604번 403번 타러가야하네요. 939번은 물건너갔고,
849번은 배차가 25분인데....
차 한대 놓치면 지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