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소: 둔산수학전문학원
2.시간: 2017년 8월 29일 화요일 오전10:30~12:30
3.수업: 마더텅 가형 19, 20회
4.진행: 매력민, CK
5.참석: 매력민, CK, 스위딩, 노샘, 최샘, 곤, 아놀드, 더칸, 칼린
이상 9분 참석하셨습니다~
6. 다음 : 마더텅 가형 21, 22회
오랜만에 화요스터디가 시작되었습니다~
비밀인데요, 8월 29일은 후기녀의 생일이에요~ㅎㅎ 생일선물로 선생님들 만나고 공부도 시켜주시공~^^ 감사해요~
매력민샘의 19회는 15, 17, 19, 29번 발제가 있었습니다~
15번은 밑면과 평행한 선분 QR을 포함하는 삼각형을 그려서 삼각형 PQR과의 각을 θ로 놓고 직각삼각형을 찾아서 코사인을 구합니다. 저는 입체도형에서 두 선분이나 두 면이 이루는 각에 대한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저도 생각이 잘 안되는데 아이들에게 이해시키기에는 더욱 어렵구요ㅜ
17번은 기울기가 나올 때 접선의 방정식구하는 공식을 이용하면 제일 빠르고 좋은데요, 판별식을 이용해서 접선을 구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9번도 두가지 방법으로 풀어주셨는데요~벡터의 연산으로 푸는 방법과 일명 '소공식'으로 변 들의 길이를 알아내서 접근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29번은 스터디 전날 마지막까지 고민을 했던 문제인데요...기벡 공간 부분 너무 어려워요ㅜ x축을 포함하기 때문에 x축으로의 정사영이 장축이 됩니다.
정사영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역시 칼린샘'이라는 생각이 드는 원기둥 안에 구를 집어넣고 밑면에 정사영을 그려주면 아이들의 이해도가 업! 된다는 팁을 얻었습니다~칼린샘 수업 듣는 학생이 되고 싶어요~^^
쉬는시간을 갖은 후, 화짱 CK샘의 20회는 8,9,11,20,21,28,29번을 풀어주셨습니다.
8번은 법선벡터 구하고~
9번 조건에 맞게 앉을 수 있는 모양을 생각해주고~
11번에서는 A, B, P가 한 직선 위에 있을 조건을 OP=αOA+βOB 에서 α+β=1 이 되어야 하지요~그렇게 만들기 위해 식을 변형하는 센스!도 배워보았습니다~
20번 문제는 S(a) 식을 정리해서 ㄱ,ㄴ,ㄷ 진위를 판별할 수 있었는데요. 노샘의 설명으로 문제의 의도를 좀 더 깊이있게 알수 있었습니다.
21번은 그래프를 그려서 확인하구요~
28번은 공역 전체가 치역이 되는 문제에 대해서 생각해봤구요.
29번에서 포인트는 중심거쳐가는 두 벡터의 합으로 분리해주는 게 필요합니다~
1번부터 풀다보니 꼭 한회만 풀고 스터디에 참여하게 되는거 같아요ㅜ 진행해주신 두 분 선생님 항상 감사드리구요~다음주에도 많은 배움 얻으러...준비 다 못해도...꼭 갈게요~^^
첫댓글 후기에 실감나는 화요스터디의 열정을 느낄수있네요.ㅎ
수고많으셨어요.~~^^
곤쌤.늦었지만 생일축하요.♡
수업 진행해준 CK샘, 매력민샘 수고했고요~~
화요일의 후기녀 곤샘도 후기 감사하고
늦었지만 생일 축하해요~^^
앗 생일이셨군요 선생님^^ 그날엄청아름다우셨습니다 늦었지만 생일축하드려요 ㅎ 화요스터디 정말 너무좋습니다 최고! ㅎ 다음주에뵙겠습니다
제가 이번 스터디를 통해 느낀것은.. 출제자 의도를 좀 더 깊숙히 꿰뚫으려 노력해야 겠구나를 느꼈습니다.
배움엔 정말 끝이 없네요. 반성하고 자극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수고햇고 감사해요~~
담주 화요일은 늦었지만 생일빵~ㅋ
개인적 사정으로 불참해서 아쉽네요. 다음 스터디에 뵙겠습니다^^
오~~ 생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