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사업은 민간 투자 유치 사업이다. 투자 실패 했으면 국가 재정 지원 요청하는 것 범죄다. 적자발생하면 파산 적당하다.-국민신문고 답변-
개인적 질문내용....
GTX 사업은 민간 투자 유치 사업이다. 투자 실패 했으면 국가 재정 지원 요청하는 것 범죄다. 적자발생하면 파산 적당하다.
GTX 사업 정부가 70퍼센트 민간 투자 30퍼센트 구조이다. (왜 민간 투자 했을까? 어의가 없는 대한민국)
다르게 생각하면 민간 업체 흑자 / 국가 재정 지원하기 때문에 적자 그냥 GTX 민간 업체 당신들 알아서 하세요. 정답일 것 같네요. 요금 비행기 요금으로 인상하면 사람들 탑승 거부할 것이고, 그 투자한 민간 투자업체 투자 실패 민간투자 하는 것입니다.
지역균형발전 및 기타 취약계층 교통 때문에 논리 답변하면 한마디 하겠습니다. 니돈으로 지원해라.
세금으로 지원하지말고... 데이터 및 기타 수 많은 결과................. 모르면서 사업하는 것 아닙니다.
반대하는 이유 인공지능 챗 구글링 후 충격이네요.
1. 민간 투자 실패의 책임은 정부가 아닌 투자 기업에 있으며, 국가 지원은 도덕적, 경제적으로 부적절합니다.
2. GTX 지속적인 적자로 인해 정부 재정 건전성이 악화될 우려가 있습니다.
3. GTX 전체 개통하면 국가 재정지원 대략 최소 퍼센트 측정하면 가상으로 인공지능 문의하니까?
(국가 예산 지원 비율은 10%에서 30% 사이로 예상 될것 같네요.)
GTX 적자 국가 예산 지원 10~30% 시 연간 예상 지원 규모는 1500~15000억원 범위입니다.
가정 조건: 2024년 기준 GTX 노선별 적자 규모
10~30%의 국가 예산 지원 비율
향후 5년간 적자 규모 변화 없음
시뮬레이션 결과:
연간 예상 지원 규모: 약 5,000억원 ~ 15,000억원
누적 예상 지원 규모 (5년 기준): 약 25,000억원 ~ 75,000억원
충격적 결론... 이용층 부족시 파산 생각해야 합니다.
1. 서론: GTX 노선과 파산 우려
GTX 노선은 수도권 교통망 구축의 핵심 사업이지만, 개통 이후 지속적인 적자로 인해 파산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층 부족은 GTX 노선의 가장 큰 문제이며, 파산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파산 가능성 분석: 다각적 관점
2.1 자본주의 시장 메커니즘:
자본주의 시장 메커니즘에 따르면, 수요가 부족한 경우 기업은 손실을 입고 결국 파산하게 됩니다. GTX 노선 또한 예외는 아니며, 이용층 부족은 심각한 재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단기간 내 이용률 증대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정부 지원에도 불구하고 파산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2 재정 상황:
GTX 노선은 민간 투자 유치를 통해 진행된 사업이지만, 개통 이후 지속적인 적자를 발생하고 있습니다. 초기 예상보다 적자 규모가 커짐에 따라 민간 투자 유치가 어려워지고 있으며, 정부 지원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정부 지원은 재정 부담을 증가시키고, 다른 중요한 정책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GTX-A 승객 이럴 줄이야...나랏돈 '수백억' 내줄 판
https://www.ytn.co.kr/_ln/0103_202404260545003774
처리기관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철도국 수도권광역급행철도과)처리기관
접수번호2AA-2404-1071195
접수일시2024-04-30 08:35:32
담당자(연락처)송인규 (044-201-4024)
처리예정일2024-05-21 23:59:59
평소 국토교통 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민원 요지
ㅇ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민자사업 적자 재정지원 관련 질의
2. 답변 내용
ㅇ GTX 사업은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따라 추진하는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으로, 실제 발생 수요가 실시협약에서 정한 예측수요와 차이가 있을 경우, 실시협약에서 달리 정한 바가 없는 한 그로 인한 책임과 위험은 사업시행자가 부담함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적의견 추가......
공무원이 답변... 사실이면 국가 보조금 지원 불가 이해하면 될까? ㅋㅋㅋㅋㅋ
3.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과(송인규 주무관 ☏ 044-201-4024)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