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펌]서울시내 고속철 정차역을 지금의 2개에서 6개로 늘리자
KTX-Ⅰ 추천 0 조회 668 04.01.23 03:14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1.23 09:25

    첫댓글 신도림역:위에가면 영등포역이 있습니다.무엇하러 신도림역까지 세우라는건지.... 사당역과 선릉역:약간 억지인듯싶습니다.2호선타고 선릉역에서 분당선타고 수서까지 가면 곧바로 고속철역인데 뭣하러 짓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리고 고속철이 수도권내에서 급행전철의 역할을 수행해야한다고 했는데요 이렇게만들면

  • 04.01.23 09:28

    완행전철만도 못합니다. 만약에 만든다면 이건 속도 죽이는 일이라 수요도 떨어지고 표정속도도 떨어질께 뻔합니다. 급행전철은 일반 지하철로도 충당이 가능합니다.그런데도 왜 굳이 고속철로 급행전철을 만들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되는군요.

  • 한마디로 HSR350x를 전동차로 써라! 라는... -_-;; 수원역 정차하라!는 본인이 예견한 대로입니다... -_-;;

  • 04.01.23 10:26

    말도 안되는 제안이군요..-_-;; 고속철의 기본 개념을 망각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고속"으로 달릴때 경쟁력, 편의성이 있는것이지.. 무조건 많은 정차역을 가진다고 해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지는.. 글쎄요..-_-;;

  • 04.01.23 10:36

    대학교 맞나?대학생들이 다 머리가 딸리는지..

  • KTX
    04.01.23 10:47

    이게 실현되면 고철을 두번 죽이는 일!!

  • KTX
    04.01.23 10:49

    그야말로 무뇌충(특정연예인을 지칭하는 것이 아닌 단어 그대로 해석..)같은 말이네요.

  • 04.01.23 12:17

    Railroad// 거 원래 우리나라 대학생들 수준이 다 그러저러한 수준 아니었던가요. 진짜 석학다운 석학이 되는 사람들이 몇이나 있을까요. 돈 아니면 술과 섹스의 메카가 바로 현재의 대학교 아닐런지. 한신대학교.. 이름 별로 못 들어본 학교네요..

  • 04.01.23 12:33

    고철은 전동차가 아님... 현재 수도권 정차역으로 충분함. 저런 황당한 말을....

  • 04.01.23 12:43

    허허허..... 저게 직통전철하고 다를게 뭐가있죠?

  • KTS는 그 딴 짓하려고 만든게 아닌데... 그러면 잘도 이용하겠소... 이럴려고 건설한게 아닌데.. 왜 사람 많이 이용할 것 같지? 천만에! 단기적으로는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소요시간 늘어나서 이용 안하지!!!

  • 04.01.23 17:26

    한신대학교가 대표적인 좌파성향의 대학이죠. 효율성경제성보다는 형평성을 강조하는 좌파답네요

  • 참 영등포에 정차하게 되면 XXX역 고철정차님이 아주 좋아하시겠네요. 저렇게 6개역 추가해도 좋아하실지도 모르고요... 그 분 주장이 영등포역 KTS가 통과하면 500만 수요 놓친다. 일반열차 안양역에 많이 정차시키면 줄줄이 연착된다... 였죠? 그 분 보신다면 죄송하구요...

  • 04.01.23 18:10

    에이 모르겠다. 그냥 KTX 정차역을 이렇게 하죠. 서울-용산-영등포-광명-신안산-화성-오산-평택-천안아산-연기-오송-청원-신탄진-대전-옥천-신영동-김천-구미-왜관-칠곡-대구-동대구-경산-청도-밀양-삼랑진-물금-구포-부산... 이거 정차역 몇개야...

  • 04.01.23 18:10

    아니면 동대구까지 동일하고 하양-영천-경주-울산-좌천-기장-노포동-부산 이 코스로 해버리고 말죠. 후후후...

  • 04.01.23 18:24

    완전히 KTS 만드려고 지자체랑 대학이랑 연합동맹을 맺었군... 민원 다 받아들이면 도대체 정차역이 몇개가 될까요?

  • 04.01.23 18:43

    히타치74 // 글쎄.. 철도동호회에 계신 분이 왜 그러실까.. 경부고속철도 경로를 보시믄 알겄지만.. 수원 근처는 지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역을 만들 근거도 없습니다.

  • 7437님... 남영역도 넣어 주십시오. 전역 정차... 초특급 완행 KTS!!

  • '전 노선 전철화 한 다음에 KTS하고 HSR350x를 수천대(!!!) 투입하라!'고 한다면 인정하겠습니다.

  • 04.01.24 00:07

    저렇게 평등사상을 주장하시는분들께서 왜 강원도엔 고속철도 놓아달라고 아우성은 안칠꼬...국토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서 강원도에도 고속철도를 놓아달라고 하시지..

  • 04.01.24 08:54

    결론은 수원역 앞에 세워달라는거죠.. 그리고 서울시내에 4군데정도 세워서 자기 학교학생들 서울~수원간 고속철로 통학하겠다는 이야긴데.. 이럴 바엔 차라리 서울~수원 전철이 100배 낫겠네요.. 사당은.. 최고의 레이스를 자랑하는 경진이나 용남에서 셔틀 만들어서 수송하는게 훨신 빠를겁니다..;;;

  • 04.01.24 09:18

    참내... 3일만에 들어와서 처음 조회하는 글이... 누구여 ? 아주... 그냥...~ 이거 쓴사람 누구여? 이사람 철도에 대해 공학적인 지식이 있는거여? 물론 나도 없지만 가감속과 정차시간만큼은 알아요... 모르면서 저런 한마디로 말새끼 우는소리나 하니 한심하네...~ 전에 활동했던 철싸대를 다 용서해주고 싶네요

  • 04.01.25 12:28

    차라리 그럴 돈으로 광명시 경전철이나 조기 착공하든가...... 광명 경전철만 개통되면 지금의 '광명역 접근 불편'따위 X소리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쩝......(버스 33개 노선 끌어들인다고 한게 언젠데 왜 자꾸 광명역 접근 불편 소리가 나오지........)

  • 04.01.25 17:00

    잠깐 우리 여기서 홈페이지 방법합시다!

  • 04.01.25 17:18

    구특전 214號님... 이름 별로 못 들어본 학교라는 식의 표현은 좀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그 학교는 신학과 관련이 있으며, 예전에는 꽤 유명했던 학교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