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32세의 여성 개인 택시 사업자가 탄생하다.
「個タク運転手」に? 女性最年少か 「なんでタクシーw」と言われても
日,언론..2022年10月16日 9時42分
90% 이상이 남성, 평균 연령이 60세 가까운 택시 업계에
약관 32세의 여성 개인 택시 사업자가 탄생했습니다.
왜? 그 녀는 도쿄의 택시기사가 되었는지,
그리고 개인 택시기사가 되기 위하여 얼마나 노력했는지 물어 보았스무니다.
9割以上が男性、平均年齢が60歳近いタクシー業界に弱冠35歳の女性個人タクシー事業者が誕生しました。なぜ彼女はタクシー運転手になったのか、そして個人タクシードライバーになるための苦労はどれほどだったのか、聞きました。
2022년 9월 20일 도쿄 시내에서 32세의 영계? 여성 개인 택시 드라이버가 탄생했습니다.
왜 그 녀는 개인 택시의 길을 선택했을까요?
日,전국 택시연합회가 공개하고 있는 택시사업 현황에 따르면 법인택시 운전자 수는 37만여 명,
이 중에 여성 수는 7700여 명. 택시기사의 평균 연령은 56.8세, 평균 근속 연수는 9.3년.
그래서 택시 운전자라고 하면 중장년 남성이 제2의 직업으로 선택한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32세에 도쿄의 최연소 개인택시 사업자가 된 무라세 상
택시 드라이버를 시작한 것은 2008년 세계 금융 위기에, 실직한 것이 계기였다고 한다.
새로운 일자리를 찾던중 개인택시 사업자였던 아버지가 택시기사를 해봐라
젊을 때 시작하면 경력을쌓아 일찍 개인택시를 개업할수도 있다고 해서
젊음과 여성은 무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택시업계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약관 22세에 법인택시 운전사로 일을 시작한 무라세 상입니다만,
역시,법인택시에 입사하기전에 품고 있던 택시회사의 이미지는 '남성 사회!' 이었다고합니다.
남성이 90% 이상을 차지하는 택시업계이므로 조금 주눅이 드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은데
들어가 보니 반대로 자신의 아버지 세대들 뿐이어서
오히려 주변에서 신경을 써서 여러 가지 가르쳐 주었다고 합니다.
"밥은 먹었냐?" "밤에 놀기만 하지 마." "진상을 만나면 바로 불러." 라고 아버지와 같은 말을 해주었고,
그로 인해 택시 업무상의 불안은 금방 사라졌다고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선배 개인택시 사업자인 아버지와 함께 찍은 무라세 상
センパイ個人タクシー事業者である父親とともに写る村瀬沙織さん。両者とも村瀬タクシーの名で営業している(雪岡直樹撮影)。
하지만 친구 등, 같은 세대는 호의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았고, '왜? 택시w'라는 반응이었다고 합니다.
승객들로부터도 '젊은데 택시라니.ㅉ 아깝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지금도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택시 기사라는 직업을 막장으로 보고 있다,
연금을 받는 노인네들이나 일자리가 없는 사람이 어쩔수 없이 선택하는 직업이--택시라고 하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오히려 오기가 생겼다고 한다. 주위에 이렇게 열변을 했다고 합니다.
나는 내 뜻대로 택시 기사라는 직업을 선택해 좋아서 이 일을 하고 있다.
이 일은 그저 승객을 실어 나르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다른 사람의 삶에 도움이되는 즐거운 일이다.
이렇게 법인 택시기사로서 일하기 시작한 당초부터 개인택시 사업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합니다.
22세에 법인 택시기사를 시작한 무라세 상은 32세에 도쿄의 개인택시 사업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젊은 여성이 개인택시 사업자로 개업한 것은 희귀 케이스이며,
그녀는 도쿄의 여성 최연소 개인택시 사업자라고 한다.
아버지와 딸과 함께 웃는 얼굴을 보이는 무라세 상.
父親や娘とともに笑顔を見せる村瀬沙織さん。シングルマザーならではの目線も忘れていない(雪岡直樹撮影)。
그동안 이혼도 겪었고 이제 싱글맘,으로서 열심히 일하는 매일.
우리 아이에게 처음 개인택시를 보여주었을 때 엄마 택시 멋있다! 무라세 택시라고 엄마이름도 써 있어.
나도 크면 무라세 개인택시 드라이버가 될 거야!'라고 딸이 말해 준 것이
최고의 선물이 되었다고 기쁜 듯이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개인택시 사업자는 개인사업주. 자신의 스타일대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속도로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차량관리와 운행관리,등 그동안 법인택시 회사가 해준 일을
모두 자기 책임으로 감당해야 하는 어려움은 있다는 것.
승객의 생명을 책임지는 일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에
차량 관리나 운행 관리에 있어서의 긴장감은 항상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 타보고 싶은 영업차는?
참고로 아직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영업차는 중고 크라운 세단.
미래에 타보고 싶은 영업차에 대해 물었더니 조금 생각해보더니 캠리 혹은 알파드라고 대답해 주었습니다.
個人タクシーの運転手になった村瀬さん。さまざまな話を聞かせてくれた!
個人タクシーの運転手になった村瀬さん。さまざまな話を聞かせてくれた!
「ハイウェイホテル」って知ってる!? 「車中泊」より全然快適! “大浴場&サ
個人タクシーの運転手になった村瀬さん。さまざまな話を聞かせてくれた!
個人タクシーの運転手になった村瀬さん。さまざまな話を聞かせてくれた!
個人タクシーの運転手になった村瀬さん。さまざまな話を聞かせてくれた!
중고 크라운 세단으로 개인 택시 사업을 시작한 무라세 상
古いクラウンセダンで個人タクシー事業をおこなう村瀬さん
ギャル→キャバ嬢→なぜ「個タク運転手」に? 女性最年少か ...<<<원문
2022/10/16 -9割以上が男性、平均年齢が60歳近いタクシー業界に弱冠35歳の女性個人タクシー事業者が誕生しました。なぜ彼女はタクシー運転手になったのか、そして ...
첫댓글 크라운 오랜만 이네요 힘든 직업을 선택 했어요
애기 열심이 키우면서 향복하길 무사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