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대을 운행 하다 보면 많은 상황이 발생 합니다
콜 배정 후 고객을 만나 운행을 하는데 고객이 등록 카드 교체을 원할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가령 분실(사고)카드 , 잔고 부족 기타 등등으로 카드 미승인을 예상하여 교체를 원하는 경우....
● 등록 카드 교체 처리 방법
1.교체 없이 그냥 운행하고 종료 하세요
2.고객 앱에 카드 미승인 창 뜹니다
3.고객이 직접 앱상 카드 교체하면 정상 결재 됨
즉 그냥 운행 후 종료 한 뒤 카드 교체하면 됨
(운행 전 카드 교체 할 필요 없음)
(고객한테 상기 1~3 설명 후 운행하면 됨)
● 등록 카드 미 승인시 요금 관계
미수 발생시 카카오와 고객의 문제이지
기사님은 별개임 ㅡ 익일 정상 입금 됩니다
즉 결재 승인 유무와 상관없이 착지까지 운행하면 임무 완료
●기사님들의 실수 상황 예시 1
카드 교체을 원한다고
호출 취소ㅡ카드 교체ㅡ재호출로 처리 할 경우에
카드 교체는 가능하나 기사님에게 재배정 안됨
근거리 배정으로 재배정 받을수 있다고 판단하여
상기처럼 처리하면 기사님께 콜 배정이 안 옵니다
일반적으로 호출 취소의 다양한 사유중에
고객이 배정 된 기사을 기피?해서 취소하는 경우도 포함되기에 재호출시 취소된 기사는 일정 거리 기사에게 배정 후 최후순위로 배정 됨
(결국 배정 못 받음 ㅋ)
이런 경우 고객 센터에서 강제 배정의 방법으로 재 배정 해야 함(확정 요금으로 강제 배정됨)
● 실수 사례 2
운행 종료 후 미승인으로 고객이 현금으로 대체 지급한다고 해도 현금 수취는 절대 안됩니다
미승인 상태에서 차 후 고객은 대리 호출이 안됨으로 결국 고객 센터에서 연락 옴
● 정리하면
간단하게 카드 교체없이 정상 운행 후 종료하면 됨
(이후 고객이 카드 교체을 하든 말든 ㅋ)
●특이한 경우(운행 중 카드 교체 고집할 경우)
가령 법인 카드의 사적 사용 흔적(승인, 취소)을 염려한 고객이 사전 교체을 요구할때 ㅋㅋ
운행 중에는 정보 변경 , 카드 삭제, 교체는 고객 앱으로 절대 할 수 없지만
ㅡ 카드 교체 방법 (카톡 계정으로 하는 방법임)
카톡의 더보기 ㅡ pay선택 ㅡ
교체 카드 등록 ㅡ 카카오 드라이브 연결(카드 추가 등록) ㅡ 기존 카드 삭제
즉 카카오 페이에 교체 카드 등록한뒤
카드 고객 앱으로 연결하여 추가 등록하는 것임
(이런 특이 상황 발생은 거의 없으니 참고만 ㅋ)
●마치면서
콜 배정 후 발생되는 모든 상황에 대하여
고객 센터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해결 해 줍니다
카드 교체와 같은 경미한 상황은
상기처럼 고객에게 설명 후 처리하면 됩니다
상기 처럼 기사님의 개인 판단의 실수 1 , 2을
유의하시고 이 경우도 고객 센터 문의하시면 해결 해 줍니다
초보 원플 기사님과 운행 경험이 적은 다중플 기사님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글이 길어 죄송 합니다
운행 후 카드 교체
궁금한것은 고객센터 문의가
글의 전부네요 ^-^
카대에서 노원(수락산)은 님이 지키니 든든할것 입니다
이분은 카카오 전문가요... 솔직히 이내용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
장문의 글을 썻네요..
본문중 특이한 경우는 모를걸요 ^-^
걍 초보 기사분들 운행에 불편없이 안전 운행하기 바램 입니다
카페의 순 기능이 정보 공유라 생각하는 일인이고 짧은 지식이지만 ...^-^
필드 기사님들 우배1시간 모르는 분들 태반입니다 참 안타까운 심정 입니다^-^
근데 고객센터 상담원도 복불복인게... 친절한 상담원도 있는데 옆에 있으면 죽탱이 날려버리고 싶은 상담원도
있더이다.. 전화 끈어버리고 다시 내가 전화해서 새로운 상담원과 문제 해결 통화 하는것도 한방법..
대부분 다 친절하시던데요^-^
죽탱이는 아주 아주 극소수 일것 입니다
가끔 한가한 오후에 궁금한것 전화하면
설명도 잘해주고요
제가 전화끊기 전까지는 먼저 안 끊고 ...^-^
@qkqto ㅋㅋㅋㅋ 대부분... 그 죽탱이 날리고 싶은뇬이 강하게 어필 되엇나 봅니다. ㅋㅋㅋ
네 맞습니다... 대부분이죠..
나도 경험 있는데 기사가 운행하고 종료하는것 아무 문제 없습니다.
운행종료후에 카카오와 고객간의 문제입니다.
우리에게 결제되는건 아무 지장 없습니다.
경험 있는 기사님은 아주 간단한 문제인데
경험 없는 초보님들은 본문 실수1 방식으로 하다 보니 재배정이 안돼 당황한다고 합니다
몇가지 상황 경험해보면 이를 응용해보면 다 해결 된다고 봅니다
잘 모르면 고객 센터 전화 입니다 ^-^
이런 내용은 카드 머뉴얼어
공지식으로 올라와야 하지만 카페서 특정닉 분들이 올려주는걸 1년 이란 시간이 지난 후에도
보면서. . .
카카오 참 기사분들께
무관심 하다라는걸 또한번
느껴집니다. . .
초창기 공지도 톡으로 보내고 작년 여름에는 복날
이벤트도 하고 하지만 지금은 그냥. . .그냥. . .
하긴 카뱅의 인기로 카드는
걍 심심플이 사업으로. . .
참 씁쓸하네요
한사람이 두개의 콜을 부르는 경우가 있어요 일단 다른사람걸 자기걸로 호출하고 기사가 오면 가라고 하고 콜을 취소하고 다시 자기걸 부르는 경우요
그런경우 처음건 취소가 되는데 상황실에 전회하면 예상가로 입력하주네요
카대는 그냥 이것저것 신경쓸필요없음. 카드가 부도나던 카드를 바꾸던 그건 그인간과 카대의 문제고 기사는 종료후 완료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