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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국건설 챌린지는 http://www.fancifulmind.com/sims/challenges.htm 에 올라와있는 The Royal Kingdom Challenge를 한글로 번역하여 스티그마가 모두의 심즈와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ujoug85 에 동시 게시하는 것입니다. 최초 출처가 명시 된다면 저에게 달리 허락을 받지 않으시고 인터넷 상 어디에나 게시하실 수 있습니다.
스티그마가 말해요
왕국건설 챌린지는 룰이 복잡하지는 않지만 각 가문에 해당하는 각각의 룰이 있어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극한의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유저분들에게 맞춤맞은 챌린지입니다. :) 발로 번역한 건 아니지만; 졸면서 번역한 거라 오타 오역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낌없이 지적해주세요. 중간에 Mr. Big과 The Diva에 관한 룰은 제외하였습니다.
게임목표
이 챌린지의 목적은 마을 내에 왕실 가문, 귀족 가문, 상인 가문, 농민 가문을 만들고 각각의 가문에서 최소 한 가족을 5대까지 대를 잇는 데에 있다.
- 새로운 마을에서 시작해야만 한다
- 1명의 왕과 1명의 왕비를 가족 만들기에서 만든다
- 귀족가문은 세 가족 혹은 그 이하로 만든다
- 상인가문은 두 가족 혹은 그 이하로 만든다
- 농민가문은 세 가족 혹은 그 이하로 만든다
- 특정한 치트를 제외하고는 사용할 수 없다
왕족 가문의 규칙
- 시몰레옹과 관련된 모든 치트를 사용할 수 있다
- boolProp 치트를 성을 지을 때 사용할 수 있다
- 성을 직접 짓고 싶지 않다면 다운을 받아도 된다
- 현 왕과 왕비 사이에서 태어난 장남만이 왕위를 잇는 계승자가 될 것이며 대학을 갈 때를 제외하고는 집에서 이사 나갈 수 없다
- 왕위 후계자는 오직 왕족가문과 귀족가문의 심과 결혼하는 것만이 허용되지만 (게임이 허용하는 한도내에서), 연인이 되는 것은 어느 가문의 심과도 가능하다
- 유니버시티 확장팩이 있다면, 왕족가문의 모든 남심들을 대학에 보내야하며, 왕위 후계자인 심을 제외하고는 1학년을 마치고 나면 자퇴하여도 된다
- 왕족 가문의 여심은 직업을 갖거나 혼자사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 왕족 심은 영향포인트를 사용하도록 한다. 영향포인트를 이용하여 되도록 다른 심이 일하도록 하라
- 반드시 사립학교에 가야 한다.
- 농민 가문의 대를 잇지 않는 심은 요리와 청소를 시킬 하인으로 이사 오도록 해도 된다
귀족 가문의 규칙
- 두 번의 마더로드 치트를 사용할 수 있다
- 집을 짓는 용도만을 위해서 boolProp치트를 사용할 수 있다
- 가족의 장남이 대를 이을 것이며 대학을 갈 때를 제외하고는 집에서 이사를 나갈 수 없다
- 후계자는 절대 상인 가문이나 농민 가문의 심과 결홀 할 수 없다
- 여심에게 직업을 갖도록 하지 않는다
- 귀족 가문의 아이들이 대학에 다니도록 하는 것이 좋다
- 귀족 심은 영향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한다. 영향 포인트를 이용하여 다른 심이 일하도록 한다
- 심 당 단 한 번 생명수를 마실 수 있다
- 아이들이 반드시 사립학교에 가도록 한다
- 농민 가문의 대를 잇지 않을 심은 요리와 청소를 시킬 하인으로 이사 오도록 해도 된다
상민 가문의 규칙
- 단 한 번 마더로드 치트를 사용할 수 있다
- 집을 짓는 용도만을 위해서 BoolProp치트를 사용할 수 있다
- 장남이 기본적으로 대를 잇는 후계자가 되어야 하지만, 만일 그 장남이 그의 아버지와 적이 된다면 나이 많은 순서대로 다른 아이들이 아버지의 집과 재산을 물려받을 수 있다.
- 후계자는 절대 집에서 이사 나갈 수 없다
- 결혼을 하지 않은 여심만이 직업을 가질 수 있다
- 심당 단 한 번 생명수를 마실 수 있다
- 그 가족이 5000시몰레옹을 가지고 있을 때에 한해서 아이를 사립학교에 넣을 수 있다
농민 가문의 규칙
- 집을 짓기 위해 boolProp치트를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 치트도 사용해서는 안 된다
- 적은 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문의 어떤 심이라도 직업을 가질 수 있다
- 기본 적으로 장남이 대를 이어야 하지만, 그 어느 자식 심이라도 아버지의 집과 재산을 물려 받을 수 있다
- 후계자는 절대 집에서 이사 나갈 수 없다
- 농민 계층이 좋은 교육을 받지 않는 것이 흔한 일이었기 때문에, 가문의 아이들은 대학을 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 가장 하층 가문이기 때문에, 농민가문의 심들은 왕족가문의 심들을 제외하고는 어느 가문의 심들과도 결혼 할 수 있다
- 농민 계층이 그렇게 오래 살지 않았었기 때문에, 가문의 심들은 생명수를 사용할 수 없다
- 가문의 아이들은 사립학교에 갈 수 없다
- 농민 가문이 고용할 수 있는 서비스 NPC는 유모와 중매 집시 뿐이다.
기본 규칙
- 특별한 몇 개의 치트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치트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심의 기분, 성격, 야망등을 수정할 수 있는 치트나 핵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 각각의 가족들을 같은 세대에 있을 수 있도록 일정한 일수를 정해놓고 함께 플레이를 해주어야 한다
- 청소년의 야망을 정해줄 때 주사위를 돌려라
- 후계자 심이 태어나기 전까지는 심들이 바람을 피우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심들이 '사랑나누기'를 할 때에는 꼭 "아기 가지기를 시도하기"를 선택해야 한다
- 남심이 항상 프로포즈를 하여 여심이 남심의 성을 따르도록 한다
- 왕족 아래에서 태어난 서출의 심 (바람을 피워서 낳은 심)은 엄마의 계급을 따르도록 한다. (ex- 아빠 왕족 엄마 상민, 아이는 상민)
- 각 가문에 고유한 머리 색을 지정해 준다. 예를 들어 빨간 머리색을 상민 가문의 고유색으로 지정했다면 빨간 머리 색을 가진 모든 마을 심들은 상민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왕족가문이나 귀족가문의 지정 머리색을 가진 마을 심들은 왕족이나 귀족으로 속하지 않는다
- NPC는 하인이며 상민 가문이나 농민 가문의 심과만 결혼 할 수 있다
- moveObject 치트는 집을 꾸미거나 심들의 동선에 방해를 받을 때 사용할 수 있다
- 마을의 테마를 정하는 데, 커스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테마를 정하고 그 테마에 맞춰서 마을을 꾸미도록 한다
- 테마에 맞는 아이템만 사용하도록 하며, TV, 컴퓨터, 일렉기타 등은 만약 플레이 하고 있는 마을이 중세시대와 같이 오래 된 시절을 테마로 한 것이라면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화재 경보기와 같은 작은 전자제품은 사용해도 괜찮다. 가장 작은 스테레오 등은 왕족이나 귀족들이 그 들의 파티때나 식사 때 연주자들을 불러 연주를 하도록 했던 것에 착안하여 사용해도 괜찮다. 또 만약 꼭 TV를 사용해야만 하겠다면, TV가 TV같아 보이지 않는 그런 아이템을 사용하도록 한다
- 묘비를 없애서는 안 된다
- 보상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오래된 시대를 테마로 하고 있다면 지하실이나 다락과 같은 곳에 숨겨두도록 한다
- 게임을 쉽게 만들어 주는 핵과 치트는 사용해서는 안 되지만, 만약 그 핵과 치트가 마을을 더욱 그 테마에 적절하도록 꾸밀 수 있게 하는 거라면 사용해도 좋다
직업 제한
- 왕족가문은 대학에 갔을 경우 예술, 자연과학, 초자연, 정치, 과학, 군인, 연예인 직업군으로 제한한다. 대학에 가지 않았다면 정치, 군인, 요리, 과학직업군으로 제한한다.
- 귀족가문은 대학에 갔을 경우 왕족가문과 같은 조건이며, 가지 않았을 경우, 운동, 군인, 정치, 과학 직업군으로 제한한다.
- 상인가문은, 대학에 갔을 경우나 가지 않았을 경우 모두 사업, 의학, 정치, 과학, 요리 직업군으로 제한한다.
- 농민가문은 범죄, 의학, 군인, 날라리, 요리 직업군으로 제한한다.
- 한 세대에서 각 가문의 단 한 아이만이 (해당 가문에 해당하는 가족이 열 가족이 있어도 그 중에 단 한 심만) 아무 직업군이나 선택할 수 있다. 농민가문의 아이는 대학을 가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다른 가문보다는 좁지만, 그래도 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스토리를 만들어 갈 때, 왕족가문의 골칫덩어리가 범죄자 직업군을 가질 수도 있겠고, 농민가문의 아이가 정치나 운동 직업군에서 최고단계에 오를 수도 있겠다.
선택사항
- 중세풍으로 플레이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다면 르네상스시대, 섭정기 (영국과 프랑스에서 17세기 정도... 일까요;;;), 빅토리안, 혹은 환상시대를 테마로 하여 플레이해도 좋다
- 조금 더 어려운 챌린지를 원한다면 두 왕국을 건설하여 첫번째 왕국은 기본 마을에 두번째 왕국은 기본 마을의 다운타운부지나 사업부지에 건설하도록 한다. 두 번째 왕국 역시 첫번째 왕국의 챌린지 룰을 따른다.
- 교회나 수도원을 세울 수도 있고 결혼시키고 싶지 않은 마을의 심들을 그 곳으로 보내도 좋다. 다른 가문의 심들만큼이나 이 곳에 보내진 심들도 종종 플레이를 해주어야 한다.
- 원한다면 첫번째 왕과 왕비는 대학생으로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두 심이 대학을 졸업해서 마을로 돌아가기 전까지는 다른 가문의 심들을 플ㄹ이 할 수 없다
- 어느 심이 어느 가문에 속해 있는 지 알기 쉽도록 특정 헤어컬러나 스킨컬러를 지정해주도록 한다.
- 마을에 마녀나 마법사 가족을 하나 정도 더 해주어도 좋다. 이 가족은 어떤 치트도 허용되지 않으나 대학에는 초자연 직업군을 가지기 위한 목적으로 진학할 수 있다. 그 외의 룰은 농민가문의 룰을 따르도록 한다
- 어떤 테마로 플레이를 할 지 정할수가 없다면 매 세대마다 각각 다른 테마를 정해서 플레이해도 좋다. 고대 이집트나 로마시대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아이템이 있다면 그로 플레이 해도 좋다.
화려한 외출 확장팩 추가 룰
- 기본 가문 심들은 다운타운에서 살 수 없지만, 후계자가 아닌 심들은 기본 마을에서 벗어나 다운타운에서 새로운 가족을 꾸려도 좋다. 혹은 다운타운에 두번째 왕국을 건설해도 좋다
- 원한다면 뱀파이어로 심들을 만들어 좋다. 하지만 뱀파이어가 나이를 먹지 않으므로 각 가문의 후계자의 경우 그 부모의 유산을 부모가 죽기 전에는 물려받을 수 없다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인구수를 빨리 늘리려면 되도록 기본 심의 나이시스템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 되도록이면 집시 중매쟁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매의 약점은 플레이 하는 심을 만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인 데, 왕족과 귀족 가문의 심들은 부모가 없는 심(즉 NPC와 같은 심을 말하는 거죠)과는 결혼할 수 없다. 제대로 맞선을 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묘비는 공동부지로 옮길수는 있지만, 각 가문의 묘지는 나눠져 있어야 한다
- 왕족과 귀족가문만이 마차(자동차)를 가질 수 있지만, 차고를 만들 때 플레이 하고 있는 마을 테마에 최대한 어긋나지 않도록 한다
나도 사장님 확장팩 추가 룰
농민가문
- 재택사업만을 운영할 수 있다.
- 소매와 서비스업(미용실 같은 거예요)의 사업만을 운영할 수 있다.
- 심들이 직접 만든 아이템만을 팔 수 있다
- 농민가문의 가족이 사업체를 최고 10레벨까지 올린 후 다음 세대까지 이를 유지시키면, 그 가족은 상인 가문으로 올라갈 수 있다
- 오직 그 집에 살고 있는 가족 구성원만 사업체에서 일할 수 있다
상인가문
- 재택사업 또는 공동부지 사업체를 가질 수 있다
- 소매, 서비스업, 또는 Venue 사업 (그림 등 각종 문화 관련 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
- 만약 공동부지에 사업체를 소유하고 있다면, 사업체를 가는 데 편리하도록 자동차를 살 수 있다
- 같이 살지 않더라도 가족이라면 해당 사업체에서 일할 수 있다
- 상인가문이나 농민가문에서 직원을 구할 수 있다
귀족가문
- 소매와 Venue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다
- 가능한 빨리 매니저를 고용해야만 한다
- 가족의 여심은 그림을 그리거나 꽃꽂이를 하는 등의 아이템 제작활동을 통해서만 사업체를 도울 수가 있다
왕족가문
- Venue 사업체만을 운영할 수 있다
- 왕족가문은 왕국의 심들이 왕족가문의 심들과 어울리며 왕궁의 고급아이템들을 즐기는 것을 통해 왕궁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을 추천한다
- 왕족가문이 취미로 만들기를 할 수는 있지만, 이 들이 만든 물건을 파는 것은 안 된다
기본 나사 룰
- 마법사/마녀 가족만이 로보트를 제작할 수 있다.
- 왕족가문과 귀족가문의 심들만이 로봇을 살 수 있다. 서보는 집에서 하인으로 일한다
- 가족의 가장만이 사업체를 구입할 수 있고 다음 후계자에게 넘겨줄 수 있다
- 고객에게 '옷 소개하기' 행위를 통해 옷을 팔 수 있다. 따라서 모든 마을 심들이 해당 왕국 테마에 맞게 꾸밀 수 있다. 고객들이 추천한 옷을 구입하면 바로 그 옷으로 갈아입는 다. 미용실에서는 메이크업과 헤어를 테마에 맞게 바꿔주도록 한다
점수계산
점수는 모든 가문의 최소한 한 가족씩은 다섯번째 세대에 왔을 때 계산하도록 한다.
한 세대로 넘어갈 때: 1점
각 가문의 후계자가 그 가족의 장남일 때: 10점
플레티넘 묘비 1개당: 1점
왕족가문의 친구일 때: 1/4점
왕족가문과 결혼했을 때: 2점
불가능한 소망 (impossible want)을 이루었을 때: 1점
한 부지에 모든 직업보상물이 있을 때: 1점
부지의 다른 색의 귀신이 나타났을 때: 1점
쌍둥이가 태어났을 때: 1/2
한 부지에 모든 색의 귀신이 있을 때: 2점
특정 목적으로 심을 죽였을 때: -2점
자신의 가문보다 낮은 가문의 심과 결혼 했을 때: -1
아기 유아, 또는 어린이가 사회 복지사에 잡혀갔을 때: -1
심의 야망이 크게 떨어져 의사가 나타났을 때: -1
레브뉴 보상물을 이용해 심의 야망을 바꾸었을 때: -1
대학을 졸업했을 때: 1점
학점 4.0으로 졸업했을 때: 1점
후계자가 비밀클럽의 회원이 되었을 때: 1점
후계자가 대학에서 중퇴를 했을 때: -1
*여성이 이끄는 사회를 만들고 싶은 경우, 모든 후계자는 반드시 장녀여야만 한다
*해당 확장팩이 없는 경우, 해당 확장팩에 관한 룰은 무시하고 진행한다
*꼭 점수를 내기위한 목표로 플레이를 진행하지 않아도 좋다
*
참고스샷
(로얄 챌린지 진행 초창기)
빈곤챌린지를 진행할 때 같은 마을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있었던 로얄패밀리 챌린지의 일원들이
임금님 (금발) 상민가문 (붉은 머리) 귀족가문 (갈색)
귀족 (갈색)머리 답게 왕에게 아부-
롱양 (빈곤챌린지 주인공 흑발)은 상인가문 (붉은 머리)의 부인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무엇을 했는 진 모르겠지만 왠지 사이가 안 좋은 상인가문의 부인과 귀족가문의 남작
옳지 않은 주변환경에 화를 내는 롱양을 위해 손수 청소를 해주시는 마음착한 임금님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정신없이 싸우고 있는 귀족가문과 상인가문-
"왜 저를 난데없이 찌르시나요? 임금이면 그래도 되나요? 나는 로얄 챌린지 안하는 데?"
왠지 상대에게 화를 내고 있는 한 팀입니다.
제법 크게 남을 비웃어주는 임금님
"꺼져버리라구!?"
첫댓글 우와 재밌겠어요 !
와;; 장난아닌데요 한가족 5대 이어가기도 힘든데 4가문을 ㄷㄷ.....
우왓재밌겠다 ㅋㅋㅋㅋㅋ
재미는 있겠다만 하기는 힘들것 같아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음... 챌린지인데요... 빈곤 챌린지 같은 챌린지입니다.... 확장팩의 의미를 모르겠네요..;
그나저나 확장팩인지 아니면 재미삼아 만들어진 룰 인지요 ..........? 게재된 홈피 가보니 글 작성 날짜가 2006년..............-_-;;;;;; (내심 확장팩이었으면 하는 마음이..)
확장팩의 의미가...? 일단 최초 게시될 때는 대학 확장팩이 나왔을 때구요 이후 화외, 나사가 나왔을 때 그에 맞게 룰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수정은 아니구요. 그 이 후 확장팩에 대한 추가 룰은 없지만 기존 룰을 이용해 챌린지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챌린지를 만드신 분이 이 챌린지를 바탕으로 적절하게 자신에 맞는 플레이를 해보라고 하셨으니 기존 룰에 자신만의 룰이라던가 옵션을 넣어봐도 좋겠지요.
새로운 챌린지가 나왔네요! >.< "왜 저를 난데없이 찌르시나요? 임금이면 그래도 되나요? 나는 로얄 챌린지 안하는 데?" 요부분 웃겨요 ㅋㅋㅋㅋㅋ
으아 +_+ 너무 재밌을것 같은데.. 굉장히 어려워 보여요.. 헤헤 ^^ 번역하시느라 수고 하셨을거 같아요 다음에 기회 되면 꼬옥 도전해보고 싶은 챌린지네요 ^^
너무 어려움 ㅜㅜ 흑흑
재밌겠는데ㅋㅋㅋ어려울것 같아요ㅠㅠ하기망설여짐...
꼭해보고싶네여^.ㅠㅠ 5분마다 다운되지만 않는다면...ㅇ 흥헝헝헝ㅎ엉엏어
재미있을거 같은데..... 그치만 이거 플레이 하려면 1년은 걸릴거같은.. 예감이 팍팍드네요....제 심들은 다들 불로장수약마셔서아직까지 자연사로 죽은 심이 한명도 없는데.... 5대까지 갈수나 있을까나...
22222222 특히 저같이 쉽게 질리는 타입은........ 이대 후계자한테 다 물려주기 전에 관둘듯............
저지금 하는중인데요 그 후계자만 빼고 다른 2세심들은 밖에나가서 살아두되요?
네 ㅎㅎㅎ 나가서 살아두 되요... ㅎㅎㅎ
재미는 있을것 같지만 이러면 도대체 몇 가문과 몇명의 심들을 플레이 해야하는지 까마득하네요
다들 어려워 하시네요. 사실 저도 어려워요 ^^;;; 번역 부탁이 들어와서 번역을 했고 기왕 한 거니 많은 분들과 나누려고 올렸어요. ㅋㅋㅋ 이렇게 부담스러워 안하셔도 되는 데;;;;
이 챌린지는 재밌어 보이기는 하는데 준비 과정이 좀 길달까 ㅋㅋㅋ 각각의 가문 플레이 하기도 힘들고 그래도 해보니까 재미는 있어요~
저는 각 가문 심들 만들다가 컴퓨터 앞에서 잠이 들었답니다... 만들고보니 다 똑같은 얼굴이라 눈물이 나더라구요... ㅎㅎㅎ;;; ㅋㅋㅋ
와.. 해볼까나....옷은 AAS에서 받고......부지가 문제군요... 3X3만 되도 제 노트북은 덜덜거리고 푸쉭푸쉭소리가 나는데 궁전을 플레이할 수 있을까요 ㅋㅋㅋㅋㅋㅋ
저는 데스크탑인데도 그런 케이스라서... 큰 부지는 왠만하면 자제하고 있습니다.ㅋㅋㅋ 작은 부지에다 소박하게 집을 짓고 꾸미기를 럭셔리하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스샷이 너무 재미있네요. 잘 보고 갑니다. ^^;;
지금 7가문을 만들어서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어요. 황개님 지갑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왕한테 세금내기, 결혼할 때 지참금 가져가기 등 저만의 룰을 더 만들고 스토리도 만들면서 하니까 더 재밌네요.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세금 내는 거 좋네요!? 재밌을 것 같아요. 저는 왕을 초대해서 선물하는 형식으로 해볼 수도 있겠네요!! 재밌는 룰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악~ 준비하고있는데 너무 힘드러용 ㅠㅠㅠㅠ 그래도 재밌을것같아요~ㅎㅎ
아, 재밌겠어요ㄲㄲ 해보고 싶지만....아.....씨디 실종.....
재밌겠네요 ! 준비하는데 시간이 너무 걸릴것같지만 힘내서 해볼께요 >< 감사합니다 !
나중에 심즈3가 나와서 따로 플레이 안해줘도 시간이 가게 설정할때만 해볼수 있겠어요.. 적어도 9가족 이상 플레이해야하는데 ㅋㅋㅋ 무리임 ㅠㅠ
아아 저도 준비중 중도포기할꺼 같아요 ㅠㅠㅠㅠㅠ
잼있을거같아여 ~~ ^^ 감사해요 잼나게 플레이 해바야겠어여
소개해주신 챌린지 보면서 재밌게 하고 있어요 ! 근데 디바룰이 뭔지 대강 알수있을까요 ? 괜히 궁금해져서 ㅋㅋ
기존 마을에 해도 되는건가요?
그 bool무슨 치트가 뭐하는치트인가요 ;ㅁ; 그리고 꼭 성이 아니라 그냥 집이어도 되죠? 집짓는건 싫어해서...
건축관련 치트이고요 그냥 집이어도 됍니다 ㅎㅎㅎ 아님 다운 받으셔도...
우와신기하닼ㅋ
venue는 모에요??
그림 등 각종 문화 관련 사업이라고 옆에 적어놨네요.
심즈3로 한번 해봐야겠어요ㅋㅋㅋㅋ
불가능한 소망을 이루었을 때 +1점에서 불가능한 소망이 무엇인가요?
작성한지 오래되어서 출처에 가서 확인해보니 이와 관련한 설명이 없네요. 그냥 무시하시고 하셔도 될 것 같고 혹은 자신의 기준으로 이건 정말 이루기 힘들다 근데 이뤘다 이러면 점수를 주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 챌린지는 살짝 살짝 본인의 플레이 환경에 맞춰서 변경해도 괜찮을 듯합니다~
불가능한 소망이 혹시 평생소망 아닐까요??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상인가문의 남자(빨간머리)랑 농민가문의 여자(검은머리)가 아기를 낳았을 때 유전자가 검은머리면 농민이 되고 빨간머리면 상인이되는건가요??
기본적으로는 여심의 가문을 따르도록했던 것같은데, 그 부분은 플레이하시면서 편하신대로하셔도좋을 것같아요.
아~감사합니다
가문의 성을 후계자만 이을 수 있는거면 차남같은 심들은 결혼할 때 성을 어떻게 하는건가요??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