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만킬로가 넘은 TG
자동차검사 받으러 갔다가
당당히 빠꾸되어 돌아왔답니다...
아마 합격 하실줄 알았나봅니다...
일단 진단하기전 한마디를 먼저합니다..
담부터는 절대 그냥 들어가지 말라구요..
번거럽게 왔다갔다 할 필요없잖아요...^^
우선 불합격 원인을 파악하기위하여
ASM2525 부하모드에서
자동차 매연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검사불합격의 원인은
HC 수치가 2배이상 초과 되었습니다..
그러나 람다는 거의 정상입니다..
이게 젤로 골치아픕니다..
대충 봐도 기계적인 고장인데
이 차량은 주행거리가 40만킬로를 넘었습니다..
어떻게 만질까를 고심하다가
제가 젤로 잘하는 걸로 만지기로 합니다..ㅎㅎ
본격적으로 정비를 하기 전
ecu데이타를 보면
딱 한가지가 확실하게 보입니다..
촉매가 나갔삣네...ㅎㅎ
촉매 전후 가격 얼만지 아시지예...
근데 촉매만 바꾸면 될까요...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로 빠질수도 있기에
제 말 믿고 하자는데로 하입시다...^^
차수리닷컴에서는
차를 완벽하게 고쳐드릴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것은
가장 합리적으로 고쳐드린다는 것이죠...^^
100만원짜리 차에
200만원 수리비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안전운행에 필요하다면요...
그러나 새차 만들자고 하는것은 아니기에
가격대비 성능!
성능대비 안전! 을 위해
정성을 다해 만져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이 차량은 엔진을 손 보아야하지만
FM보다 더 현실적인
AM방식 정비를 하기로 합니다...
엔진의 문제를 가장 쉽게
가장 저렴하게 정비하는 법!
흡기클리닝 및 연소실 클리닝입니다..
불완전연소로 인한 카본 슬러지를 제거함으로 인해
엔진의 효율을 좋게 만든답니다..
흡기 및 연소실 클리닝을 하면
카본 슬러지를 태운 불완전 배출가스가
대기중으로 다량 배출이되기에
배기가스 집진기를 설치하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흡기 및 연소실 클리닝 후
엔진오일 교환에 들어갑니다..
오일 교환한지도 억수로 오래되었거던요..ㅎㅎ
참고로 젤 중요한것은
엔진 상태에 따른 오일 점도의 선택인데...
이것만 잘해도 엔진이 더 나빠지지않기에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답니다..
엔진오일 잔유제거 후
폐유가 이렇게나 많이 나왔습니다..
더러운 엔진에 새오일을 넣을게 아니라면
엔진오일 교환 시
잔유제거는 필수인거 맞겠죠...^^
엔진오일은
40만킬로 된 차량에 딱 맞는
모튤 합성유로 넣으드립니다..
참 보약도 한채 하구요...ㅎㅎ
기본적인 정비를 한 후
배출가스 조정 ECU맵핑을 합니다..
현재 이 차량은 엔진의 불량으로 인해
HC가 과다 배출이 되고 있기에
점화시기 및 연료량 미세조정을 통해
엔진 노킹을 방지함과 동시에
매연과 미세먼지 발생을 억제하여
환경 친화적인 에코 자동차로 만든답니다..
잘 만들어 졌는지는
배출가스 검사를 해보면 알겠죠...^^
배출가스 점검 결과입니다..
물론 자동차검사소에서 시행하고있는
ASM2525부하모드 검사랍니다..
신차 수준은 아니지만
40만킬로가 넘은 차량
배출가스가 이 정도라면
맘놓고 탈만하지 않나요...^^
검사요...
당연히 합격이겟지요...ㅎㅎ
참고로 담에 그냥 들어가지 마시고
자동차검사 받기 전
사전점검 꼭! 받고 들어가세요...
안전운행을 원하신다면요...^^
문의 010-3598-2402
ECU맵핑을 배우고 싶은
현장 정비사분들에게
개인 교육을 하고 있으니 연락주세요...
출력은 기본이고
실무에서 활용가능한
특별한 기능들이 억수로 많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