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체크등이 들어와서, 찜찜햇는데 들왔다가 안들왓다하는데.
지금은 계속 들오는편입니다.진단기 물리니 디젤 특성상 매연이 잘끼는데 필터에 말입니다..
고속주행시 빠지는 경우도 있는데 그렇지않으면,
배기쪽에 교체수리를 해야한다고 하는군요,
비용이 200-300정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ㅜㅜㅜ
그냥 운행해도 될런지.. 아직 차 나가는데엔 정상적으로 이상은 없습니다 엔진체크 경고등만 들올뿐,,ㅜㅜ
통상적으로 이런문제 발생시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ㅜ 회원님들 자문 구하고자 문의드립니다..
첫댓글 음... 4.2 모델이신지요?
올리신 글을 보니 DPF필터를 말씀하시는 것이 맞으신지요.. 배기쪽 교체수리라는 말씀에 갑자기 제가 오기가 생기는데요
답글 부탁드립니다..얼크니 드림.
우선답글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Dpf필터 입니다.. 이럴경우 어떻게 수리해야할까요 4.2디젤 맞습니다
필터를교체하몃 경고등이 지워지는지요 ?
DPF가 빠진다는 말씀이신지요? 일단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엔진체크등이 점멸된다는 것은 몇가지 체크를 해야 합니다.
1. 엔진오일 체크(C3 등급의 오일로서 최소 503.00이상급을 사용. 오일로 인한 슬러지로 DPF가 막힐 수 있음)
2. 인테이크라인 오염(슬러지로 인한 라인 오염)
3. 배기 관련(배기라인에 산소센서 체크 및 배기압력센서, DPF필터 오염여부 확인)
DPF는 쉽게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매니폴더에서 중통 중간에 있기 때문이죠. 어디서 견적을 받으셨는지
저로선 약간의 의문이 듭니다..ㅡㅡㅋ
진단기를 물리고 체크받았습니다. dfp 문제로 나온거 같습니다..dfp 필터는 아세이교체가 되어야 한다는걸로 알고있습니다,매연이 끼었는걸로 알고 있구요..
수리비가 200이상 나온다구 하고요,.,
엔진오일은 2주전,최상급으로 교체하였습니다..ㅜ
저속주행을 많이 하시는것 같아 보임니다. 시내주행만 하면 Dpf의 일부가 매연으로 막혀 압력이 증가하는 것으로 통상적으로 Dpf의 재생온도는 300~350도 이상에서 연소되게 되어 있읍니다. 고속도로 올리셔서 100키로 정도로 한 30분에서 1시간정도 달리시면 정상으로 돌아와야 됩니다.
고속에서 많이 달렸습니다..한달전부터는..출장관계로,,대구에서 서울까지 매주 한번정도 갔습니다.., ㅜ 안그래도 그런이야길 듣고 좀 밟기도 해보았는데. 안되는군요..ㅜ
DPF가 쉽게 고장나는 부품이 아닙니다. 제가 탈거하여 필터 청소를 해본 후 얻는 결론입니다.
교체보단 DPF라인이나 DPF와 연결된 배기압력센서 산소 센서 등을 체크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교환은 좀 아닌것 같고요, 성호님께서 언급한 라인들을 청소만 잘해도 될것 같은데요. 협력업체 태현모터스가 이런쪽에 스킬이 있으니 문의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네 조언 넘 감사드립니다..그렇게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