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부상 전 서장훈 움직임은 진짜…. 여전히 충격적이네요 마른 것도 아닌데 미드레인지에서 센터가 훼이크 후 체인지오브 디렉션 이후 점퍼를 성공시키다니.. 그 당시 2m 센터는 표필상 한기범 정경호처럼 단순히 그냥 큰 것 뿐이었는데 그 때 최고 센터인 197 김유택 이상의 스피드를 보여주니… 국내에서 진짜 그 등장만으로 너무 충격적일수 밖에 없었네요..
@LaDivina그 부분이 너무 아쉬워요 운동능력이 저게 다가 아닐 가능성이 있었는데 ㅜㅜ 사실 휘문고 시절 서장훈의 몸놀림은 좀 실망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근데 스무살 되며 쭉쭉 올라가더군요. 진짜 저대로라면 20대 중반에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었는데...
첫댓글 이런 자료 재밌네요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는형님 이상민 김희철 서장훈 으로 읽었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런 낚시를 통해서라도 농구 글이 읽힌다면 괜찮네요 ㅋㅋ
서장훈 20대 중반까지는 진짜 빡셌죠..
저 당시가 첫번째 목부상 당하기 전인데 신체적으로는 가장 왕성할 때인 것 같아요.
서장훈은 더듬이 앞머리 있을 때가 피지컬 전성기였던 것 같아요. 플레이가 시원시원~ 이때 우리나라가 일본한테 준결승에서 38점차로 이겼네요...아~옛날이여 ㅠ
같은 때 아닌가요? 94년 아시안게임 준결승 일본전 38점 차 승리
아니면 다른 때 인가요?
@LaDivina 맞죠 히로시마 아시안게임...^^
목부상 전 서장훈 움직임은 진짜…. 여전히 충격적이네요
마른 것도 아닌데 미드레인지에서 센터가 훼이크 후 체인지오브 디렉션 이후 점퍼를 성공시키다니..
그 당시 2m 센터는 표필상 한기범 정경호처럼 단순히 그냥 큰 것 뿐이었는데 그 때 최고 센터인 197 김유택 이상의 스피드를 보여주니… 국내에서 진짜 그 등장만으로 너무 충격적일수 밖에 없었네요..
그래서 목부상이 상당히 아쉽죠.
신체적, 기술적으로 성장할 시기에 1년 정도 쉬었기 때문에
@LaDivina 그 부분이 너무 아쉬워요 운동능력이 저게 다가 아닐 가능성이 있었는데 ㅜㅜ 사실 휘문고 시절 서장훈의 몸놀림은 좀 실망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근데 스무살 되며 쭉쭉 올라가더군요. 진짜 저대로라면 20대 중반에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었는데...
예전에 ABC라고 불렀던 대회가 있었는데, 중계해 준 경기들은 거의 라이브로 봤던 기억이 있네요. 이상민 킥아웃 전희철 3점도 굉장히 낯익네요.
지금도 킥아웃은 중요하긴 하지만 예전에는 골밑으로 몰아놓고 외곽 슈터 살리는 플레이를 많이 했어서 중요했죠.
와우~ 옛날 향수가 나는 멋진 글입니다.
국가대표 전희철은 정말 최고죠!!! 그리고 서장훈이 부상없이 롱런했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허재를 최고로 꼽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서장훈이 goat라고 생각하는데요...
부상전 서장훈은 정말 압도적이었는데, 그 몸놀림을 볼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아바리엔토스 친척간의 슛폼이 상당히 비슷ㅋㅋ
앨런 저 선수는 슈팅스텝이 옛날 선수같지 않네요.
재밌는 자료 잘봤습니다
상민이형 농구 잘하긴 진짜 잘했음
서장훈 저렇게 수비수 앞에 두고 한 덩크는 첨 보네요. 진짜 운동능력 좋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