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 2025.03.05 21:12
수정: 2025.03.05 21:53
[단독] '끌어내라' 첫 폭로 전날 곽종근 육성 입수…"살려면 양심선언 하라더라, 내란죄로 엮겠단다"
[티조 Clip] 박형준 "기껏 자리 만들었더니 이재명이 전재수 말도 막았다"
부정적 여론에 선관위, 연이틀 '억지 사과'…"외부통제 검토"한다면서 국회선 "현행법상 어려워"
[앵커]
지금부턴 윤석열 대통령이 계엄 당시 국회의원들을 끌어내라고 했다는 특수전사령관의 폭로와 관련한 저희 단독 보도로 이어갑니다. 곽종근 전 사령관의 해당 폭로는 계엄 직후 국민들이 이 사태를 판단하는 하나의 단서가 됐고,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의 핵심 쟁점이기도 합니다. TV조선은 곽 전 사령관이 계엄이 해제된 뒤 이튿날 밤, 지인에게 복잡한 심경을 털어놓는 전화통화 육성을 입수했습니다. 민주당 의원 유튜브에 출연하기 전날 밤으로, 누군가가 자신을 내란죄로 엮겠다고 했다는 표현이 등장합니다.
먼저 홍연주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곽종근 / 당시 육군특수전사령관 (지난해 12월)
"(김용현) 전임 장관으로부터 국회의사당 안에 있는 '인원'들을, 'ㅇㅇ'들을 밖으로 이렇게 좀 빼내라, 지시를…"
박선원 / 더불어민주당 의원
"의원들을 끌어내라"
김병주 /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회의원들을요"
곽종근 / 당시 육군특수전사령관
"예"
곽종근 전 특전사령관이 민주당 김병주 의원의 유튜브에 출연해 첫 폭로를 하기 전날인 지난해 12월 5일 저녁 7시반쯤, 지인에게 전화를 건 곽 전 사령관은 누군가 자신에게 '양심선언'을 요구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곽종근 / 전 육군특수전사령관
"내가 참 할 말은 무지하게 많은데… 누구는 나한테 양심 선언을 하라는데 내가 어떻게 하냐, 그러냐. 내가 살려면 나보고 양심선언 하라는데…."
명령에 죽고 사는 군인이 무슨 양심선언이냐는 지인에게 곽 전 사령관은 사정을 다 알면서도 자신을 '내란죄'로 엮으려 한다고 했습니다.
곽종근 / 전 육군특수전사령관
"어찌됐든 간에 얘들이 다 사정은 아는데 그래도 뭐 내란죄로 엮겠단다" "속사정이 많은데 지금은 아무도 내 말을 안 듣는다…"
곽 전 사령관과 통화한 지인은 '양심선언을 요구한 주체'에 대해 통화 맥락상 "국민의힘 쪽은 아니지 않겠냐"고 말했습니다.
곽 전 사령관은 부하들을 보호하기 위해 야당 인터뷰에 응했다는 입장이지만, 유튜브 출연 당일 오전에 함께 사전회의를 했던 김현태 707특임단장은 국회에 출석해 민주당 인사들의 회유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TV조선 홍연주입니다.
관련 뉴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연주 기자정치부playhong@chosun.com
[단독] '끌어내라' 첫 폭로 전날 곽종근 육성 입수…"살려면 양심선언 하라더라, 내란죄로 엮겠단다"
댓글
댓글 6,614개
양심선언 이제라도 진심으로 해서 자유대한민국 역사의 죄인에서 벗어나기를 바랍니다.
5.5천
답글 114개
내란죄공범으로 쳐넣겠다고 협박해서 위증했냐???? 누구냐 협박범이!!
3.4천
답글 130개
다 까발리고 자수하여 광명찾으라
1천
군인답게 사실을 말하라 그래야 나라가산다 솔직하게 밣히면 길이 열린다
224
판 뒤집혔네 ㅋㅋㅋㅋㅋㅋㅋ 민즈당 쿠테타였구만 이 내란동조범들 ㅋㅋㅋ
2.2천
답글 31개
티비조선 단독보도 감사합니다
34
탄핵 기각 각하하라 참내
94
답글 1개
자식을 위한다면 내일 죽더라고 부끄럽지 않는아버지가 되어야 한다 협박 공갈로 회유한 자들 반드시 법정에 세워야 한다
382
자수하여 광명찾자.
175
이게 진짜 내란이지
2.4천
답글 11개
이럴줄 알았다 ㅠㅠ 회유한 놈들 무조건 잡아내야 한다
2천
답글 22개
언론은 눈치보는짓거리하지말고 이렇게 진실을 방송해야 살아남을것.
56
곽종근 사령관에게 내란죄공범으로 협박해서 허위 진술을 하게 한 자를 반드시 찾아내서 엄단하라
2.9천
답글 33개
지금이라도 진실된 양심선언(기자회견)을 하십시요. 국민이 도와 줄겁니다.
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