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에 VUL 상품과 변액연금을 가입하였고...
15회 납입해서 총 680만원 상당 돈을 입금했습니다.
VUL상품
1. 은행이나 증권사는 수수료가 있으나 보험회사는 수수료가 거의 없다고 함.(매달 14% 사업비가 빠지고 있었으며 월대체보험료에 대해선 전혀 설명이 없었음)
2. 당시 주가가 2000포인트를 넘어서 곧 3000포인트를 넘어 20-30%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였음.(해약환급표 0%,4%,6% 이상의 환급률을 이야기 해서 안 되는 사항인대도 불구하고 과장광고를 하였음)
3. 2년 의무납입 후 자유 입출금이 가능하고 출금금액은 불입한 금액 일부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 출금 가능하다고 함.(해약환급금에서 50% 인출 할 수 있다는 설명 없었음)
변액연금
1. 변액연금은 원금보장이 나는 상품이여서 수익률이 VUL에 비해 낮다고 함.
2. VUL과 마찬가지로 수수료가 없다고 함.(매달 12% 이상의 수수료가 빠짐)
3. 원금보장 시점은 10년 납입 후 라고 하였음,.(원금보장은 연금개시 시점이고 연금개시 나이를 최대한 당겨 달라고 하였으나 60세로 해버림)
4. 기간은 10년이라고 하였음.(5년 7년 10년이 있는데 10년만 설명하였음)
5. 당시 주가가 2000포인트를 넘어서 곧 3000포인트를 넘어서 20-30%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였음. 복리이자를 내세워 가입유도 하였다. (해지환급표 0%,4%,6% 이상의 환급률을 이야기 해서 안되는 사항인대도 불구하고 과장광고를 하였음)
6. 연금개시시점은 가장 빠른 나이로 부탁하였고 10년 납입 후 언제라도 출금 가능하다고 하였다.(10년 뒤 찿아도 되냐고 했을 때 된다고 이야길 하였으나 얼마 전 통화 내용에서 그 때 가서 수익이 많이 나면 해지하라는 책임없는 말만 함)
7. 당시 농협에 연금상품을 가입한 상태였으나 보장자산분석제안서를 만들어와 공시율로 인해 원금만 찾는 상품이라며 해지를 권유 하여 80만원 상당의 손해를 보며 해지를 하였다. 이 상품이면 손실 이상의 기대를 얻을 수 있다고 하였다.(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자기의 이익을 위해 소비자가 많은 손실을 보는데도 해지를 권유하고 본인의 회사 상품을 가입하게 해서는 안됨.)
이런내용으로 전 민원신청을 했습니다. 금융감독원에...그전에 10월 21일 대한생명 민원 넣었는데..설계사가 모집경위서 작성을 차일피일 미루어 안되겠다 싶어 11월14일날 금감원에 민원 넣금었습니다.
금감원에 민원 넣기전 설계사는 저에게 설명미비 사실에 대해 인정 하였고 민원실에도 인정 하였으니 다른 가입자들도 이내용을 알고 민원신청하면 자기가 해고 당할지 모른다며 다른 가입자들이 유지 할수 있도록 설득할 시간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그렇게 하기로 하고 일주일을 기다렸습니다.
연락이 없다라구요 그래서 대한생명 민원실 담당자에게 전화했더니 90% 진행 되었다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이틀정도면 해결되지 않겠냐며 기다려 보자고 했습니다 이틀뒤까지 연락이 없더라구요..
그때 같이 가입한 저희 언니 두명이 민원신청을 했습니다.
설계사는 언니들을 먼저 설득하여 민원 취하를 하려고 몇일뒤에 만나러 온다는겁니다.
그래서 문자를 넣었습니다 일 처리 해주기로 한 날짜가 많이 지났는데 왜 연락이 없냐고 했더니 언니들 만나는날 만나서 이야기 하자 하더군요 그래서 전 만날 이유 없다고 다 인정하지 않았냐고 내일까지 일 처리 안해주면 금융감독원에 민원 넣겠다 문자를 넣었습니다.
연락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다음날 금융 감독원에 민원 넣었습니다.
언니들 만나기로 한날 같이 만났습니다. 월대체 보험료에 대해 설명해준다고 왔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서 공부한대로 예정계약비.예정수금비..머..들여가며 조목조목 따져 물었습니다.
좀 당황해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위험보험료에 대해 이야기 하며. 당연히 사망 보험금이 잇는데..그정도 사업비가 있어야 않겠냐면서요..
전 가입당시 위험보험료에 대해 설명 들은적이 없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사망 보험금은 당연히 그상품을 가입하면 그냥 주는것처럼 설명할땐 언제고 ...이제와 내가 내는 돈에서 빠진다니요...
전 다른 생명 보험 가입해서 그런거 필요 없다며 위 민원신청 내용을 이야기 했더니
설계사랑 같이온 부지점장이란 사람이 고객님 말씀대로라면 설명이 많이 부족했던것 같네요 그치만 이상품은 정말 괜찮은거니 계속 유지를 했음 좋겠다 하더라구요
설계사도 설명미비한 부분에 대해선 정말 미안하다 그치만 상품은 정말 괜찮고 꼭 필요한거라며 다시한번 생각해달라는거예요..
그래서 전 생각 바뀔생각 없다 했고 빨리 처리 해달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날 금융감독원에서 대한생명 본사로 민원신청권이 넘어 갔더라구요
본사 민원팀에서 전화 와서 금융감독원에서 민원서류가 제대로 오지 않아 다시 이야기 해보라 해서 위 내용에다가 그동안 있었던 일을 죽 말하고 통화 녹취 파일과 방문 녹취 파일을 다 보내 줬답니다.
본사 민원 담당자는 청약서 사인과 설명서 사인 그리고 고객상담 녹치 할때 본인이 다 한거 아니냐고 그러더라구요 그렇다 하지만 그때 가입당시 설명서 사인할때 설계사가 연필로 적어와서 여기 사인하라고 해서 당연히 설계사가 설명한 부분을 믿었기에 믿고 읽어보지 않고 사인했으며 고객상담 통화내역도 설계사가 무조건 예라고 대답해야 가입이 된다 해서 ...무슨 말인지도 모르고 예 그랬다 했지요..
그랬더니..지금까지 봐서 좀 힘들겠다며 ...나중에 금융 감독원을 통해 결과 통보를 받으라는 겁니다.
그러고 이틀튀 대한 생명에 민원 신청한 언니 두명은 원금 돌려 받았습니다.
근데 제껀 아직 깜깜 무소식입니다.
전화 했더니 금융감독원에 민원 신청한건 절차가 있어 시간이 많이 걸린다네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본사 민원 당담자가 아주 까칠하게 상담을 하더라구요 언니들 환불 받아서..어제 다시 전화해서 다른사람은 원금 다 받았는데 왜 처리가 안되냐고 했더니.
접수한지 몇일 안되지 않았냐고 절차가 있다며 아직 자기가 일 처리를 하려면 시간이 걸린다며 나중에 금융감독원을 통해 연락이 갈꺼란 말을 하더군요..
원금 받을수 있나요..?설계사랑 통화 내용 방문한 내용 녹취 파일은 다있습니다.
만약 처리가 되지 않으면 소액재판까지 할 생각이긴 하지만 ..정말 힘드네요..
금융 감독원 민원신청 해서 일 처리가 안된다는게 말이 됩니까...설마...아니겠죠..
돈 받을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