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미산 정상에 들어서는 전망대 ‘팔각 정자’ 조감도.
부천시 원미구(구청장 이해양)는 성주산(해발 217m)과 더불어 부천시민의 허파 역할을 해오고 있는 원미산 정상(해발 167m)에 오는 11월말 설치되는 ‘팔각 정자’ 전망대의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청ㆍ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원미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주민 대표로 구성된 원미산 전망대 건립 시민참여위원회의 회의를 거쳐 압축된 ▲원미정 ▲춘덕정 ▲소망정 ▲희망정 등 4개 명칭에 대해 부천시민들이 선호하는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원미산 전망대 건립사업은 지난 6월에 착공해 현재 기초공사를 마무리하고, 시민 의견 수렴을 거쳐 결정한 ‘팔각 정자’를 제작해 이번 주부터 산 정상으로 운반해 조립 공정에 들어가 오는 11월 말 완공될 예정이다.
원미구 공원관리과는 “원미산 정상에 자리잡을 전망대 ‘팔각 정자’의 명칭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32)625-5442.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 / 원미구청 홈페이지(wonmigu.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 |